레샬라레 - 죽음의 속삭임

덤프버전 :



1. 개요
2. 상세


1. 개요[편집]


레샬라레 - 죽음의 속삭임
전설
아이템 레벨: 233
획득 시 귀속
원거리 장비


공격력 166 ~ 205

속도 3.00
{{{#!wiki style="clear:right;"
(초당 공격력 65.2)
민첩성 +87
체력 +162치명타 및 극대화 +80
가속 +67
착용 효과: 울부짖는 화살 능력을 습득합니다. 울부짖는 화살은 대상과 주위 다른 적에게 암흑 피해를 입히고 적중당한 모든 적을 침묵시킵니다.
직업: 사냥꾼
최소 요구 레벨: 60

Rae'shalare, Death's Whisper. 월드 오브 워크래프트: 어둠땅공격대 인스턴스 던전 지배의 성소의 마지막 우두머리 실바나스 윈드러너가 드롭하는 전설급 활 아이템. 일반/영웅/신화 난이도에서만 드랍하며, 하위 난이도 버전의 것은 업그레이드를 할 수 있는 아이템이 별도로 나오는 시스템.

불타는 성전 최후의 공격대인 태양샘 고원 최종보스 킬제덴이 드랍한 소리달 - 별의 분노에 이은 와우 역사상 두 번째 전설 활 아이템이자, 아버지의 송곳니 이후 10년만에 추가된 직업 전용 전설 아이템.


2. 상세[편집]


착용시 울부짖는 화살이란 추가기술을 사용할 수 있다. 기술의 모티브는 히어로즈 오브 더 스톰에서 실바나스의 궁극기인 울부짖는 화살.

대상에게 전투력의 185%의 암흑 피해를 입히고. 대상의 8미터 내 모든 적에게는 전투력의 75%의 암흑 피해를 입히는 효과가 메인이며, 추가로 적중당한 대상은 5초간 침묵 상태가 된다. 집중 15소모 / 사거리 40미터 / 시전 시간 2초 / 쿨 1분.

딜에 아주 큰 영향을 주는 능력이 아니라 게이머들 사이에서의 평은 그닥 좋지 못하다. 테스트 서버 극초창기때는 마무리 사격을 공명의 사격으로 대체해주며 강력한 광역뎀+하급 몬스터 6초 기절을 하는 착효가 달려있었는데, 이게 마무리 사격을 원할때 쓸수있는 벤티르 냥꾼과의 시너지가 너무나도 좋게 나오자 현재처럼 별 쓸모없는 수준으로 바꾼 것.

즉, 전설 무기라는 것에 비해 전체적인 성능 및 착용 메리트는 심각하게 떨어진다는게 중론. 동급 템렙 다른 활들이랑 차별화 되는게 전혀 없으며, 차라리 쐐기 2시즌 주간보상 252레벨 원거리 무기가 더 나은 경우도 있다. 게다가 지배의 성소에서 나오는 타 직업 종결급 무기들과 비교하면 더더욱 초라해진다. 예를 들어 켈투자드가 드랍하는 판금딜러 종결급 양손 도검인 자이티스는 워낙 효과가 좋아 246 영웅 자이티스가 252 쐐기 양손무기를 능가하는 수준이며, 실바나스가 드랍하는 단검인 밤의 끝 또한 암살/잠행 도적의 마무리 일격을 강화시키는 착용 효과로 템렙차이를 무시할 정도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진짜 전설은 밤의 끝이다

실바나스의 다른 냥꾼 전용 드랍템인 "어둠 순찰자의 화살통"만 봐도 치/가라는 훌륭한 스탯과 10번 사격시 자동으로 부패의 사격이 나가는 착용 효과/화살통 룩 구현이라는 요소로 레샬라레 따위보다 훨씬 전설템 답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결국
1.전설템이지만 "어둠 순찰자의 화살통"보다도 높은 체감 드랍률.[1]
2.전설템이 반드시 화려해야 하는 것은 아니나 심플해도 상대적으로 매우 심플한 디자인 때문에 발생하는 호불호.
3.성능도 동급템렙 다른 무기에 비해 특출나지 않음.
사실상 와우 역사상 최악의 전설 무기로 봐도 과언이 아니다. 게다가 지배의 성소에서 냥꾼 성능이 원딜 중위권이라 공급만 넘치고 수요는 적은 편이니 공대에 자리 구하는 것부터가 쉽지 않다...

그나마 다수 적을 상대할 일이 많은 쐐기에서는 딜량 5%정도를 차지하여 제법 전설값을 하는 편이긴 하지만, 이딴거 없어도 아무런 상관은 없다. 사실상 형상 추가와 위업 하나 따는 것 외엔 의미가 없는 셈. 어둠땅 9.2패치 이후론 추가적인 업그레이드도 없고 해서 그냥 창고행 확정이다. 어둠땅 시즌4 한정으로 추가된 운명 공격대 시스템에 의해 285 / 298 / 311로 업그레이드를 해주는 아이템이 나왔으며, 용군단이 정식으로 론칭된 이후엔 운명 공격대 시스템이 삭제되었으므로 업그레이드가 불가능하다.

사용효과인 "울부짖는 화살" 능력은 용군단에 사격 사냥꾼 특성으로 편입되었다. 오히려 특성으로 편입되자 준수한 성능과 3초의 침묵이 달린 광역차단으로 사랑받는 스킬.

지배의 성소에서 드랍되는 것이 공식적으로 플레이어의 손에 넘어가는 것으로 처리되는지, 태초의 존재의 매장터에서 안두인 린과의 전투를 도울 때는 다른 활을 사용한다.[2]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5 10:59:32에 나무위키 레샬라레 - 죽음의 속삭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용군단에서 주사위 막공으로 지배의 성소에 자주 놀러간 적이 있거나 가는 공격대장들의 공통된 의견이다.[2] 모델링 변경이 다 잘 이루어진 것은 아니라 매장터에 입던한 때와 안두인과의 전투가 끝나고 위대한 설계에 진입한 때 등에 레샬라레를 들고 있는 오류를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