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바이스 Forward 가면라이더 라이브 & 이블 & 데몬즈

덤프버전 :



리바이스 Forward 가면라이더 라이브 & 이블 & 데몬즈
リバイス Forward 仮面ライダーライブ & エビル & デモンズ

파일:리바이스 포워드 포스터.jpg

장르
드라마, 액션, 가면라이더
개봉일
2023년 2월 10일
영상 매체 발매일
2023년 5월 10일
원작
이시노모리 쇼타로
감독
사카모토 코이치
각본
모리 노부히로
제작
토에이
주연
휴가 와타루, 코마츠 준야
촬영

메인 테마 음악

주제곡
Love yourself
러닝 타임
77분
홈페이지
파일:포워드 리바이스.png

1. 개요
2. 시놉시스
3. 주제가
4. 공개 전 정보
5. 등장인물
5.1. 설정
6. 평가
7. 기타


1. 개요[편집]



티저 예고편


공식 예고편

새로운 계약이, 새로운 위협을 낳는다.


표리일체. 신뢰인가, 배신인가

최강 버디(리바이스》의 유전자를 이어받은 라스트 에피소드 개막!


가면라이더 리바이스의 V 시넥스트.

이가라시 다이지카도타 히로미더블 주인공으로 등장하며, 라이브와 이블, 데몬즈의 강화폼이 등장한다.

시점은 본편 최종화와 극장판 가면라이더 기츠 X 리바이스 MOVIE 배틀로얄 이후이다.

2. 시놉시스[편집]


이가라시 다이지=가면라이더 라이브는, 페닉스의 후계 조직인 「블루 버드」에 소속되어 평화 유지를 위해 나날히 분투한다. 한편, 같은 조직에서 대장을 맡은 카도타 히로미=가면라이더 데몬즈의 육체 회복의 조짐이. 유전 공학의 권위자, 이치무라 박사의 연구의 성과였다.

그러던 중, "기프가 사라진 신세대의 가디언"을 자칭하는 조직 「아리콘」이 출현. 어느 목적을 위하여 소년 소녀들을 유괴, 감금하고 있었다. 블루 버드에 의한 구출 작전이 전개되던 와중, 히로미가 피해자 중 하나인 루미를 데려갔다는 의심을 받고, 무려 지명수배를 당한다. 더해, 진상을 쫓던 다이지 일행의 앞에는, 히로미와 같은 얼굴을 가진 자 "무라마사"가 나타난다.

새로운 적과 수수께끼의 "악마"에 흔들리는 다이지. 거기에, 반신인 카게로우의 배신까지? 붙잡혀있던 소녀 루미에게 숨겨진 비밀, 그리고 무라마사의 진실이란. 1년 간 영혼의 버디 관계를 그려온 리바이스의 유전자를 이어받은 라스트 에피소드가 개막한다.




3. 주제가[편집]



4. 공개 전 정보[편집]


  • 2022년 8월 28일 - PV가 공개되었으며 강화폼용 바이스탬프인 자이언트 스파이더 바이스탬프와 메가 배트 바이스탬프가 공개되었다.


  • 2022년 9월 30일 - 추가 캐스트와 시놉시스가 공개되었다.

  • 2022년 10월 14일 - 제목이 리바이스 Forward 가면라이더 라이브 & 이블 & 데몬즈로 확정되었다.

  • 2022년 12월 9일 - 공식 포스터와 예고편이 공개되었다.

5. 등장인물[편집]



5.1. 설정[편집]



6. 평가[편집]


공개 전에는 각본이 키노시타 한타가 아니라는 것에 안도하면서도, 본편 최종화로부터 2주 뒤에 공개된 가면라이더 라이브 마벨러스, 가면라이더 이블 마벨러스의 마젠타색이 어거지로 섞인 기괴한 디자인과 상대적으로 낫지만 역시 호불호가 크게 갈린 가면라이더 임페리얼 데몬즈의 디자인으로 인해 불안 여론이 많았다.

하지만, 개봉 후 관람한 사람들에 의하면 호평이 많은 편. 각본가의 사심 하나로 모든 걸 망쳐버린 탓에 본편에서 제대로 비중을 받지 못한 이가라시 다이지 & 카게로우, 리바이스 굴지의 인기 캐릭터인 카도타 히로미의 대활약을 오랜만에 보여주어 좋은 평가를 받았다.[1] 오히려 이게 본편에 들어갔어야 됐다며 아쉬워하는 반응도 있을 정도로 발달했다.

주제에 대해서도 인간의 악의를 비판하는 모습이 어중간하게 묘사되었던 본편과는 다르게, 비뚤어진 인간 찬가를 비판하는 면모를 뚜렷하고 일관성 있게 보여준 점도 호평을 받았다. 해당 편의 핵심 괴인은 모티브가 인간 그 자체이며, 핵심 악역 세력의 수장 역시 인간이 우월하다고 주장하면서 다른 힘 없는 인간을 악용해 오히려 자신들만 우월해지려는 비뚤어진 인간 찬가가 무엇인지를 제대로 보여주었을 뿐만 아니라, 히로미가 자신의 각오를 올바르게 가다듬고 올바른 인간 찬가가 무엇인지를 보여주면서 행복한 결말까지 성취하며 이를 극명하게 대조했다.

고스트 RE:BIRTH 가면라이더 스펙터 만큼은 아니더라도, 이전까지 평가가 좋은 V시네로 거론되던 빌드 NEW WORLD 가면라이더 그리스에 비견된다는 평까지 나올 정도이니, 대강이나마 리바이스 본편의 오명을 씻어낼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전체적으로 무난한 전개와 해피엔딩으로 호평받고 있으나 악역들이 너무 지나치게 단순하고 무매력인 점이 불호로 꼽히고 있다. 그와 별개로 오랜만에 괴인이 최종 보스로 등장했다.

7. 기타[편집]




  • Love Yourself를 졸업곡이라고 표현한 것이나, 시나리오에 적힌 마지막 에피소드 등의 대사를 보면 리바이스 Forward는 이 작품 하나로 완결될 것으로 보인다.

  • 참고로 라이브 마벨러스 & 이블 마벨러스를 담당한 슈트 액터들은 가면라이더 리바이스 본작의 공동 1호 라이더 리바이 & 바이스를 담당한 나와타 유야 & 에이토쿠이다![2]

  • 벨트 장착 음성이 기츠의 변신 벨트인 디자이어 드라이버의 벨트 장착 음성을 사용하는 것으로 바뀌었다.[3]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6 07:53:52에 나무위키 리바이스 Forward 가면라이더 라이브 & 이블 & 데몬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본편과 달리 사쿠라 특공대가 배제되어 전부 조역에 그치는데다 오히려 하나와 타마키는 무라마사의 입발림에 그대로 속아 트롤링을 저지르고, 본편 주인공 잇키도 적절한 비중으로 다이지를 이끌어주었다.[2] 다만 라이브 마벨러스는 에이토쿠가, 이블 마벨러스는 나와타 유야가 담당해서 본편의 리바이 & 바이스와는 순서가 정반대이다.[3] 이 음성은 가면라이더 겐무즈 스마트 브레인과 1000%의 크라이시스에서도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