립타이드

덤프버전 :

엑스맨 유니버스의 등장인물
립타이드
Riptide


파일:X-Men First Class Riptide.jpg

이름
야노스 퀘스티드
Janos Quested
다른 이름
립타이드
Riptide

종족
뮤턴트
성별
남성
소속
헬파이어 클럽
등장 영화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
담당 배우
알렉스 곤잘레스




1. 개요[편집]


엑스맨 유니버스립타이드.

세바스찬 쇼의 측근으로, 능력은 토네이도를 발생시키는 것이다. 정말 특이하게도 대사가 정말 한 마디도 없다. 심지어 아자젤과 달리 이름조차 언급 안 된다. 이는 배우가 스페인 마드리드 출신이라 촬영 당시에도 영어를 배우고 있을 정도로 영어를 못했기 때문이다.


2.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2.1. 엑스맨: 퍼스트 클래스[편집]


파일:external/vignette1.wikia.nocookie.net/Riptide-x-men-first-class-23571379-720-329.jpg
쇼가 쥬피터 미사일 배치 건으로 헨드릭 소령을 협박할 때 뒤에서 가만히 앉아있다가 쇼가 손가락으로 신호를 보내자 토네이도로 소령을 날려버리는 것으로 첫 인상을 보여준다.
하지만 뒤이어 나타난 같은 동료인 아자젤과 다르게 비중이나 임팩트는 별로 없는 편. 중반에 헬파이어 클럽이 CIA 시설을 습격할 때 토네이도로 건물 바깥에서 세레브로를 파괴하고 사방을 쓸어버리는 모습을 보여주기는 했지만 그게 다다.

후반부의 전투에서는 잠수함을 바다에서 끌어올린 매그니토를 본인이 토네이도로 변해 엑스맨 일원의 블랙버드를 추락시켰다. 땅에 상륙한 뒤 전투가 시작되자마자 하복의 기술에 얻어쳐맞고 바로 뻗어버렸다. 그대로 등장이 없다 싶었더니 어느샌가 일어나서 능력을 쓰려다 에릭이 뜯어낸 잠수함 바닥에 그대로 뒤통수를 얻어맞아 깔려 기절하고 공기화해버린다... 이후로도 내리 그 상태로 있다가 쇼의 시신을 가지고 나온 에릭을 볼 때 아자젤이랑 꽁기꽁기 등장하는 게 끝.

마지막에는 다른 헬파이어 클럽의 뮤턴트들과 마찬가지로 매그니토를 따라가게 된다.

앞서 말했듯이 가장 비중도 적고 취급도 안좋은 캐릭터인데다가 헬파이어 클럽 맴버들은 후에 재등장하거나 사망했음을 알 수 있는 단서라도 나오지만 이녀석은 그냥 잊혀졌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6 13:15:00에 나무위키 립타이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