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병(마법천자문)

덤프버전 :


마법천자문 등장인물
맥주병


파일:KnCAwSQ.gif

다른 호칭
맥주병 오빠[1]
대인 관계
보리도사 (스승)
쌀도사 (아는 사이)
손오공 (후배)
옥동자 (후배)
삼장 (짝사랑)
샤오 (짝사랑)
끼로로 (친구)
이번도 (후배)
불도자 (아는 사이)
대마왕 (적)

1. 개요
2. 작중 행적
2.1. 1부
2.2. 2부
2.3. 3부
4. 어록
5. 성격
6. 평가
7. 여담



1. 개요[편집]


마법천자문의 등장인물이다. 보리선원의 첫째 제자, 자칭 보리선원 최고 꽃미남이다.


2. 작중 행적[편집]



2.1. 1부[편집]


파일:1권 맥주병.jpg
1권에서 처음 등장하며, 손오공에게 자신이 대선배라고 어필한다.[2] 이후 제 465회 풍년기원 친선 마법 대회에서 8강전, 삼장을 상대하게 됐는데, 삼장에게 자기한테 시집 오라고 했다가 삼장한테 거절당하고 물 수水 마법에 바로 패배했다.

3권에서도 등장. 이때는 돼지왕의 돼지 돈(豚) 마법에 걸려 잘생긴 코가 돼지코로 바뀌고, 아무리 먹어도 배부름을 느끼지 못해 돼지처럼 먹고 뚱보가 된 상태.[3] 덕분에 손오공은 맥주병을 못 알아보다가 삼장의 전언에 그임을 알고 경악한다.

5권에서 특유의 노래를 부르며 쌀선원으로 가다가, 마법천자문 조각을 노리고 쌀선원으로 쳐들어왔던 혼세마왕 일당에게 패배하고 도망친 불도자를 만나 상황을 듣고는[4] 부를 호(呼) 마법으로 보리도사에게 연락을 취해 두 도사가 쌀선원으로 돌아올 수 있도록 한다.

다음 권인 6권에서는 끼로로의 말을 인간의 말로 번역하고, 땅에 박힌 여의필에 의한 파장으로 큰 구멍이 파진 것을 깔끔하게 매워놓는 첫 번째 제자다운 활약을 한다.

파일:8권 맥주병 변신술.jpg
8권에서는 변신 마법을 이용해 옥동자한테 장난을 쳤다가[5] 손오공이 괴물로 착각하고 마법으로 만든 꼭두각시를 부숴버려서 당황했고, 삼장한테 혼난다.[6] 이후 변신마법에 관심을 가지는 손오공에게 변신 마법의 시범을 보여주고자 새로 변신해보지만 날개를 뜻하는 한자마법을 아직 안 배워서 새의 몸에 사람팔이 달린 닭둘기가 되었다.[7] 다만 같은 8권에서 보리도사는 맥주병과 똑같이 변신 마법을 썼는데도 온전한 새로 변신한 것을 보아, 그냥 맥주병의 실력이 떨어져서 그런 것 같다.

8권 이후로는 손오공 일행이 도술섬을 떠났고, 배경도 옮겨가면서 16권까지 미등장한다.

17권에서도 아주 잠깐 등장한다.

21권에서는 토생원, 도술섬 사람들과 함께 전설의 마수가 된 끼로로를 데리고 나와 대마왕과 대립하며 이때 하는 말은 거의 명대사라고 할 수 있을 정도.

(대마왕에게 나뭇가지를 던지며) 여기도 있다! 네 녀석 부하들 때문에 우리 마을은 풍비박산이 났다고!! 우리한텐 전설의 마수도 있다!


2.2. 2부[편집]


22권 집 짓기 대회에서 마을 복구를 위한 집 짓는 인물로 나온다.

41권에서 22권 집 짓기 이후 19권 만에 등장한다. 삼장의 환각 속에서 나오긴 했으나, 환각에서 만난 첫 번째 사람이 바로 맥주병이다. 하지만 신의 관문이라서 맥주병은 삼장을 모른다.[8]


2.3. 3부[편집]


54권의 손오공이 소중한 이들을 떠올릴 때 잠깐 나온다.


3. 습득력[편집]


보리선원의 첫 제자이므로 수련 경력은 긴 듯하다. 옥동자가 손오공한테 12권에서 "어떻게 6년이나 배운 나보다 더 잘 아냐?"라고 했기에 '''맥주병은 최소 7년에서 10년 이상 배운 걸로 추정된다.

5~8권에서는 첫 번째 제자라는 명색 덕분인지 마법을 적절하게 써서 활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다. 물론 초창기 기준이다.

초기에만 주로 등장했고, 8권에서 손오공 일행이 도술섬을 떠나면서 거의 안 나온다. 그리고 2부에서는 22권 건축 대회 때 이후로 출연이 없다. 그나마 나온 건 41권 삼장의 관문 속.


4. 어록[편집]


맥주병 : 내가 제일 미남이군.

처음 등장에서 한 말


손오공 : 와! 삼장이 전년도 우승자야?

맥주병 : 아마 올해도 우승할 거야. 확실해.

손오공 : 그런데 너는 누구야?

맥주병 : 네 녀석 대선배다!

맥주병 : 보리선원 최고의 꽃미남 맥주병이지.

사회자 : 첫 번째 시합을 시작합니다! 보리선원의 손오공 선수와 쌀선원의 박드시 선수!

맥주병 : 내 입으로 말하긴 뭐하지만 나도 3연패 기록을 가지고 있다. (손오공 : 네!)

맥주병 : 미스터 보리 3연패.[9]

1권 79쪽, 맥주병이 처음 등장했을 때


옥동자 : 걸음아! 나 살려라!

옥동자 : 으아아아! 동자 살려!

옥동자 : 우앗, 잡혔다!

옥동자 : 머, 먹지 마! 먹지 마! 나 맛없어!

끼로로 : 나 맛없다고? 동자야, 너무 웃겨!

삼장: 세상에! 동자 오빠가 잡아먹히겠어!(손오공 : 걱정 말고 나에게 맡겨!)

맥주병 : 오! 어서 와, 삼장! 지금 우리가 동자에게...(끼로로 : 너무 웃었더니 눈물이 나네.)

손오공 : 동자 말 못 들었어? 맛없다잖아!

옥동자 : 흐에엑! 떨어진다!

맥주병 : 동자에게 장난을...(끼로로 : 헉! 부서져 버렸다!)

손오공 : 충격을 줄여 줘!

손오공 : 충격을 줄여 줘! 덜 감(減)!

옥동자 : 아이고, 살았다!

8권에서 맥주병이 꼭두각시 인형으로 옥동자한테 장난할 때


마을 사람들 : 여기도 있다!

맥주병 : 네 부하들 때문에 우리 마을이 풍비박산 났다고!

맥주병 : 우리한텐 전설의 마수도 있다!

21권 대마왕 전투 때, 용기있게 대마왕에게 소리쳐 대항한다.


삼장 삼장 내 남자친구가 되어줄게~♬

삼장을 위한 노래[10]

[11]



5. 성격[편집]


삼장에게 껄떡대는 모습을 보이며, 은근 장난끼가 있다. 화를 잘 내지 않지만 1권에서 손오공이 몰라보자 "네 녀석, 대선배다!"라고 화를 냈다. 그래도 그런 면을 빼면 괜찮은 성격이다.


6. 평가[편집]


그냥 엑스트라 취급을 받고 있는 개그 캐릭터.[12] 그렇지만 선원 제자들 중에선 그나마 얼굴을 자주 비추고 활약상도 보인 캐릭터다.

매일 허세와 왕자병에 걸린 모습을 보여주는 캐릭터지만 중요한 마법을 가르쳐줄 때는 그래도 한 진지 하는 편. 끼로로가 말할 수 있도록 만든 것도, 손오공에게 변신 마법을 가르쳐준 것도 이 남자다.


7. 여담[편집]


퀴즈천자문이라는 스핀오프 퀴즈만화 1권에 손오공, 삼장, 옥동자와 함께 일행으로 나온다. 2권부터는 샤오가 대신 나온다.

왼손잡이인 듯 하다. 붓 필 마법으로 환각 속에서 만난 삼장에게 사인을 해줄 때, 붓을 든 손이 왼손이였다.

삼장을 좋아하며, 대놓고 삼장에게 추근댄다. 심지어 삼장 노래까지 만들었다. 6권에서는 삼장을 위한 노래 2탄도 만들었다고 한다. 비밀의 사전에는 낯간지러운 노래만 불러서 가족들의 부탁으로 보리도사의 제자로 들어갔으나 보리도사도 포기했다고 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7 11:18:52에 나무위키 맥주병(마법천자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삼장이 이렇게 부른다.[2] 이때 손오공은 그에 대해 들은 적도 만난 적도 없어서 못 알아봤다.[3] 보리도사는 이걸 두고 신 게 땡기지 않냐는 드립을 쳤고 쌀도사한테 맞았다.[4] 물론 곧바로 상황 파악을 하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줘 불도자의 속을 태웠다.[5] 몸 신(身), 손 수(手), 발 족(足) 등 각종 신체를 소환한 뒤, 합할 합(合) 마법으로 합쳐 꼭두각시를 만든 뒤, 큰 대(大) 마법으로 거대화시켜 괴물인 척 하면서 속였다.[6] 옆에서 같이 장난치던 끼로로도 같이 혼난 건 덤.[7] 날개를 뜻하는 한자 마법을 모른다고... 실제로 날개를 뜻하는 한자인 날개 익이 그 다음 권에 나왔다.[8] 이땐 샤오를 짝사랑한다는...[9] 연패(連)가 아니라 연패(連).[10] 도술섬 사람들이 이 노래만 불러도 맥주병인지 안다.[11] 41권에선 삼장을 샤오로 바꿔서 노래한다.[12] 대마왕을 물리치고 대항할 때도 개그 캐릭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