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크워터 건설부지

덤프버전 :




1. 개요
2. 빌리징
2.1. 빌리징 팁
3. 기타


1. 개요[편집]


Murkwater construction site

남부 습지를 기반으로 하는 정착지 중 하나. 습지 일부가 정착지 영역 전체이며, 공사현장이라는 이름 답게 부서진 건물과 창고로 건설 예정인 목조 프레임과 메가 로더가 있다.

특히 처음 찾아가면 마이얼럭 퀸이 상주하고 있기 때문에 요주의인 지역. 게다가 주변이 죄다 늪지라서 별도의 인간형 적이 쳐들어올 일은 없지만, 야생동물이 주변에 판치고 있다.


2. 빌리징[편집]



위치
남부 늪지 중앙
해금 조건
마이얼럭 퀸 퇴치
워크샵 위치
공사중인 창고 안쪽
크기
빌리징 난이도
(중)
(중 - 상)
방어 난이도
침략자 스폰 지점
(중)
동북
보유 자원
보유 시설
- 소량의 스크랩
X
수원지
농지
(대)
(중)
네임드 NPC 및 상인
캐러밴
X
X
비고
땅 일부에도 전력 수자원을 설치 가능하다.

시련 수준까지는 아니지만, 상당한 난개발 지역 중 하나. 당최 어떤 기준을 놓고 이 자리에 배치한건지 알 수 없을 정도로, 맥락 없이 늪지에 던져놓은 꼴이라 정비 수준은 개판이고, 건물은 죄다 반파 아니면 미완 상태라 좀 짜증난다. 차라리 건설중인 건물은 벽이 스냅이라도 되면 좋겠지만 그마저도 안돼서 좀 골치아프다. 그나마 이쪽은 이렇게 세워보라고 프레임이라도 가져다 주니 망정이지, 반파된 건물은 아예 1층 위는 모조리 쓸려나간 상태다. 그나마 주변 나무는 싹 비울 수 있으므로 뭔가 올리기는 편한 편. 7~8층까지 올릴 수 있어 좁지는 않다.

거기에 습지다보니 수원지는 매우 풍부한데다, 일부 땅에다가도 전력 수자원을 박을 수 있어서 물장사 공장을 만들기에는 좋은 지역. 침략자도 레이더는 없고 야생 동물만 오기 때문에 잘만 만들면 그럭저럭 굴릴만한 지역 중 하나. 문제는 여기가 마이얼럭 퀸 서식지라 좀 지나면 다시 침략할지도 모르는 게 문제라면 문제. 거기에 빛나는 바다가 근처에 있어 애들 레벨링도 좀 심상치 않은 편. 그나마 데스클로같이 매우 흉악한 놈들은 없다는 게 위안이라면 위안.


2.1. 빌리징 팁[편집]




3. 기타[편집]


  • 레일로드의 안전 가옥 중 하나다.

  • 북서쪽으로 가보면 벙커 형태를 한 캡슐형 콘크리트 건물이 있고 그 중 가운데 건물에 문이 달렸는데 문을 열면 공간은 막혀있고 벽에 해골 문양과 함께 "너 오늘 보기 좋구나(You looks nice today)"란 문장이 적혀있다. 전작에서 열면 막힌 공간에 "Fuck You"라고 쓰인 문이 있었는데 이 문의 오마주. 전작에선 그냥 문짝 뿐이었지만 본작에서는 이걸 열고나면 난데없이 센트리봇이 스폰해서 공격하므로 요주의.

  • 서쪽 방향에는 부서진 버티버드와 파워아머가 있고, 이를 지키는 것시가 있다.

  • 남쪽은 마이어러크 일부만 사는 완전 늪지대다.

  • 동쪽에는 분홍색 구울이 판치는 서포크 고등학교가, 동쪽에는 윌슨 아토마토이 공장이 있다. 아토마토이 공장 바로 아래쪽에는 배수구를 거점으로 하는 간이 정착지가 있는데, 현재는 구울이 습격해서 정착민은 전부 갈기갈기 찢긴 시체가 된 상태. 안쪽에는 금고도 있고, 음식 제작소도 있으니 한 번 쯤 들려보자. 거기에 해당 지역을 정착지로 만드는 모드가 나왔다. 위쪽도 평평한 편이라 정착지로 만들면 본체인 머크워터 공사현장보다 더 쓸만해지지만, 바로 위쪽이 뮤턴트 거점인 아토마토이 공장이므로 침략에는 유의해야 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7 13:14:14에 나무위키 머크워터 건설부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