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탈슬러그 어택/유닛/무소속/EXTRA OPS/2022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메탈슬러그 어택/유닛/무소속




1. 개요
1.1. Search&Destroy 3rd
1.1.1. 아마데우스 십
1.1.2. 메카 알렌II
1.2. Horrible Devil
1.2.1. 데저트 데빌
1.2.2. 아마데우스 로봇 Type-D
1.3. Easter Courage
1.3.1. 킹스 에그
1.4. Double K
1.4.1. 프로토타입 아이언 III
1.4.2. 사이보그 아마데우스병(방패)
1.5. Lost Memorie
1.5.1. 임팩트 캐논
1.6. Task Force 25th
1.6.1. 고대 피의 짐승



1. 개요[편집]


2022년 메탈슬러그 어택의 무소속 유닛들 중 엑스트라 옵스를 통해 출시된 유닛들을 서술하는 문서.


1.1. Search&Destroy 3rd[편집]



1.1.1. 아마데우스 십[편집]


파일:62003amadeus_ship_0_out.png
도트

설명
아마데우스군이 개발한 전투 모함
비행 능력도 갖춰져 있어, 여러 전장을 누비며 싸울 수 있다.

무소속 체력 어시스트 유닛

도트 짜깁기 유닛[1]들로 도트 짜깁기한 형태를 하고 있으며 아마데우스 박사가 탑승하고 있다.[2] 일반 공격은 3개의 작은 주포에서 중간 범위에 관통형 광자포를 발사하는 것이고 특수 공격은 거대 주포에서 다단히트의 레이저 전류를 일정시간 방출한다. 레이저는 잔해에 막히지 않는 관통 유형 공격이긴 하지만 사정거리는 그리 길진 않으며 침묵 디버프 스킬을 갖고 있다.

공격력은 강력한 편이나 유닛의 생존성이 낮기 때문에 실용성은 떨어진다. 일단 형태가 대형인데다 스턴 면역이 없고 특수 공격의 무적 시간은 평범한데 계속 전진하는 스타일의 유닛이기 때문에 쉽게 박살나버린다. 모든 속성에 51.8% 내성 배리어를 갖고 있고 4.9%의 자가 회복기능도 있으나 체력이 1600만으로 그닥 높지 않은게 함정. 더 낮은 체력의 회피 중열 유닛들과 비교하면 경쟁력이 부족하다. 대신 무료 어시스트 유닛이라는 점이 큰 의의가 있어서인지 대전에서는 간간히 쓰이는 중이다.

1.1.2. 메카 알렌II[편집]



설명
모덴군의 성난 알렌 병장이 발산하고 있는 아드레날린을 해석하여 개발한 메카 알렌
놀랍게도 정상 상태인 알렌 병장에 비해 신체 능력이 크게 향상되어있다.

메카 알렌의 강화판. 스턴과 회피기능이 있는 전선 소환 유닛으로 레어 등급임에도 204Ap라는 비싼 생산비용을 갖고 있다. 대신 체력이 1400만이고 출중한 공격력과 스턴 기능덕에 200Ap~300Ap대의 탱커들과 견주어도 꿀리지 않는다. 사실상 초반과 중반의 연결고리 역할을 하는 유닛. 일반 공격은 기관총을 난사하는 것이고 특수 공격은 전방에 수류탄을 흝뿌리는 것이다. 회피시에는 제자리에서 점프하며 수류탄을 투척한다.

회피 판정이 생각보단 좋지 않지만 스탯이 준수한 전선 소환 유닛이라서 쓸사람은 쓰는데 성능과는 별개로 1주일만에 등장한 도달자가 나와서 퇴역 신세가 되었다.


1.2. Horrible Devil[편집]



1.2.1. 데저트 데빌[편집]



설명
광대한 사막 지대에서의 전투를 목적으로 개발된 아마데우스군의 거대 전함.
모래 속에서의 기습 전법에 능하며, 적으로부터 '사막의 악마'는 별칭으로 두려움을 사고 있다.

씨 데빌을 노란색으로 팔레트 스왑한 유닛으로 원거리 공격은 스카이 데빌과 비슷한 형태의 기뢰를 8개 투척하며, 특수 공격으로 해치에서 미사일 4개를 발사하여 투하시키고 그 미사일들이 떨어지면 파란색의 불똥이 튀어나와 광역 피해를 입힌다. 4성 해금 시 발사하는 미사일 수가 8개로 증가한다.


1.2.2. 아마데우스 로봇 Type-D[편집]



설명
데저트 데빌에 탑재되어 있는 호위 로봇.
모래 속에 숨는 것도 가능하기 때문에 사막 지대에서 적 탐색과 전투에 능하다.

아마데우스 로봇을 노란색으로 팔레트 스왑한 유닛. 근접 공격과 특수 공격 모두 레이저를 발사하며, 2성 해금 시 전선에서 소환된다.


1.3. Easter Courage[편집]



1.3.1. 킹스 에그[편집]



설명
대기의 에너지를 흡수해 힘을 비축하고 있는 수수께끼의 알
태양석이 힘을 되찾았을 때, 새로운 성왕의 탄생하는 순간인 것이다.

무소속판 왕의고치

소환시 가만히 잇는데 4성스킬 해금시 왕의고치처럼 지원을 해주는데 범위는 왕의고치랑 같으나 회복량등은 조금더 많은편 또한 체력등이 좀더 월등한편이라 어지간하면 잘죽지않긴한다

지속시간이후 천도성황 로카로 변신하는데 기존대비 근 10배정도 강화하여 소환된다

하지만 전진을 잘 하지않고 계속 후방에서 에네르기파를 쓰다가 죽을수도잇고 역시 저항이 약해서 계속 넉백당해서
못쓰는경우도 잦은편 하지만 거리됐을때 쓰기만 한다면 본진테러로 이길 수 있다.


1.4. Double K[편집]



1.4.1. 프로토타입 아이언 III[편집]



설명
아마데우스군이 개발한 강산화 가스를 탑재한 병기.
강산화 가스는 최고 농도로 금조차 산화시키기 때문에 취급이 매우 어렵다.
합성한 가스를 처분하기 위해 전쟁터에서 사용한다는 소문이 있지만, 진위 여부는 확실치 않다.


1.4.2. 사이보그 아마데우스병(방패)[편집]



설명
방위용 AI를 강화한 사이보그 아마데우스병
사이보그인 점을 활용해 맨몸으로는 다룰 수 없는 고온을 발생기키는 병기를 장비하고 있다.


1.5. Lost Memorie[편집]



1.5.1. 임팩트 캐논[편집]



설명
어떤 싸움에서 폐기된 전차를 동국이 회수해서 개량한 기체.
장거리포는 다각전차의 회전 에너지를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대부분 인력으로 발사하는 모양이다.


1.6. Task Force 25th[편집]



1.6.1. 고대 피의 짐승[편집]



설명
멸한 흡혈귀의 영혼과 피가 만들어 낸 마물
이성은 없고 오직 산자를 삼키려는 본능 만으로 행동한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8 01:39:29에 나무위키 메탈슬러그 어택/유닛/무소속/EXTRA OPS/2022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포트라니안,스위트 베이비,씨 데빌,아이언[2] 탑승자 본인인지 A.I.인지는 불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