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드 학원 코쿤 타워

덤프버전 :

모드 학원 코쿤 타워
モード学園コクーンタワー | Mode Gakuen Cocoon tower

파일:모드 학원 코쿤 타워.jpg



종류
마천루
주소
도쿄도 신주쿠구 니시신주쿠1초메 7-3
東京都新宿区西新宿一丁目7-3
착공
2006년 5월 1일
완공
2008년 10월 15일
용도
학원
층수
지상 50층 / 지하 3층
높이
203m
건설사
단게 도시 건축 설계설계사, 시미즈건설사

1. 개요
2. 입주 학원
3. 여담



1. 개요[편집]


일본 도쿄도 신주쿠구에 위치한 마천루로, 학교 법인 '모드 학원'이 건설한 고층 빌딩이자 세계에서 2번째로 높은 교육용 건물이다.[1] 빌딩 내에는 '모드 학원'이 운영하는 3개의 전문학교가 입주해 있다. 누에 고치를 연상시키는 빌딩 디자인은 "창조하는 젊은이를 감싸고 영감을 부화시킨다"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고 한다. 신주쿠의 노른자 땅에 특이한 디자인의 고층 빌딩으로 지어졌음에도 수백억엔에 달하는 사업비는 모드 학원의 자체 자금을 통해 모두 조달하고 있다고 한다. 어찌보면 일본 교육사업의 위엄일지도. 학교 법인이 소유하는 건물로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라고 한다.[2]

구조적으로는 지상 50층 지하 3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2. 입주 학원[편집]


  • 도쿄 모드 학원 (東京モード学園)
- 주로 디자인과 패션, 인테리어를 가르치는 전문학교. 일본을 대표하는 패션 전문학교로서 같은 신주쿠에 위치한 문화복장학원과 쌍벽을 이룬다. 전문학교라 입학하기는 쉽지만, 과제량이 상당하고 수업내용이 터프하여 중간에 휴학생도 상당수 나오는 학교. 유학생의 경우 일본어 수준이 낮을 시 수업내용을 못 따라갈 수 있다. 폴 스미스와 코시노 미치코(미치코 런던 설립자)가 주기적으로 방문하여 대강당에서 강연을 한다. 패션디자인, 패션비지니스, 헤어메이크과가 유명하다.

  • HAL 도쿄 (HAL東京)
- 게임 크리에이터, 디자이너, 엔지니어 기술 등을 가르치는 컴퓨터 계열 전문학교. 애니메이션 왕국답게 상당히 오타쿠 스러운 학생들도 많이 있지만 졸업전시회를 가보면 대단한 숨은 실력자들임을 알 수 있다. 모드 학원보다는 늦게 개교 하였지만 일본내 인지도가 빠르게 올라가는 편이며 게임&IT 업계의 현직 인사들도 가끔 강연 차 방문하고 있다.

  • 수도의교 (首都医校)
- 간호, 재활 계열의 전문학교. 의학계열의 학교 답게 전교생 금연을 원칙으로 하고 있다.

이를 합치면 총 1만여 명의 학생들이 통학하고 있다고 한다.


3. 여담[편집]


  • 아무래도 가르치는 분야가 분야이다 보니 애니메이션이나 게임 등에서도 곧잘 보이는 건물이기도 하다. 건물 외형이 워낙 특이하다보니 도쿄, 특히 신주쿠 쪽이 배경일때 빠지기 어려운 건물이기는 하나 업계 인물들이 많다보니 복잡한 외형에도 생략 할 수 있는 상황에서 굳이 빼먹지 않고 자주 등장시키는 것으로 보인다. 코즈믹 호러물 파괴수에서는 로켓처럼 발사되어서 괴물들을 싸그리 없애버리는 병기로 나온다.

  • 런던 시티 금융가의 '30 세인트 메리 엑스 빌딩'[3]과 느낌이 묘하게 비슷하여 자주 비교되곤 한다.# 지어진 건 거킨 빌딩 쪽이 먼저다.

  • 나고야에도 모드 학원이 운영하는 매우 특이한 꽈배기 외형의 높은 건물이 있다. 이름은 나고야 모드 학원 스파이럴 타워즈.#[4]

  • 눈에 띄는 독특한 디자인 때문에 건설될 당시 도시의 경관을 해친다는 비판을 받기도 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8 01:28:29에 나무위키 모드 학원 코쿤 타워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1위는 모스크바 국립대학교의 본관이다.[2] 교육적인 부분에서 전문학교의 기준을 좁게보면 세계에서 가장 높은 학원이라고 볼 수 있다.[3] 일명 거킨 빌딩 (The Gherkin), 즉 오이 빌딩이라 불린다.[4] 2017년 기준 170미터로 교육용 건물 높이 기록으로는 3위를 유지중이다. 참고로 모드 학원은 오사카에도 '오사카 모드 게인'이라는 교육용 건물을 가지고 있는데 이쪽은 102미터로 교육용 건물 기준 19위를 기록하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