몽콕역 경찰 진입 사건

덤프버전 :




주의. 사건·사고 관련 내용을 설명합니다.
이 문서는 실제로 일어난 사건·사고의 자세한 내용과 설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 개요
2. 상세
3. 반응
3.1. 홍콩 행정부
3.2. 홍콩 경찰
3.3. 홍콩 시위대
3.4. 인터넷 반응
4. 사건 이후


1. 개요[편집]



홍콩 경찰몽콕역에 진입하여 831과잉진압 사건에 항의하는 시위대들을 무력진압한 사건.

2. 상세[편집]


프린스에드워드역 폭력적 시위진압 사건에 제대로 뿔난 시위대들은 더욱 과격하게 시위에 나섰다. 프린스에드워드역이 폐쇄되자[1] 시위대들은 번화가인 몽콕으로 이동하였다.

아무튼 몽콕역에서도 또다시 시위대가 불같이 들고 일어나자 홍콩 경찰도 더는 시위대가 공권력의 무서움을 무시할 수 없도록 더욱 과격하게 시위대를 진압하였다.

3. 반응[편집]



3.1. 홍콩 행정부[편집]


캐리 람은 시위대에게 사과는 커녕 부상자에 대한 유감도 표명하지 않았다.

3.2. 홍콩 경찰[편집]


홍콩 경찰은 언론에서 사망자가 나왔다는 소식은 가짜 뉴스라고 해명하였고, 부상자만 나왔을 뿐 실제로 사망한 사람은 절대로 없었다고 설명했다. 그러나 시위대들은 이 말을 믿지 않았다.

3.3. 홍콩 시위대[편집]


불난 집에 휘발유에 이어서 경유까지 뿌린 홍콩 경찰 때문에 아예 시민들이 대규모로 시위를 이어나갔다. 즉 사실상 친중파랑 무관심층을 제외한 거의 모든 시민들이 참여한 셈.

3.4. 인터넷 반응[편집]


모든 언론 사이트에선 댓글에 홍콩 경찰을 비난하는 댓글을 작성하였다. 홍콩 경찰보고 "경찰이 아닌 경찰"이라는 반응까지 보일 정도.

4. 사건 이후[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8 09:47:29에 나무위키 몽콕역 경찰 진입 사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홍콩 경찰이 시위대가 해당 역에서 난폭하게 시위하는 것을 막기 위해 이런 조치를 했다고 한다.물론 실상은 아니긴 하지만 넘어가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