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네스트로네

덤프버전 :

미네스트로네
Minestrone


파일:external/upload.wikimedia.org/542px-Homemade_minestrone.jpg

유형
수프
국가·지역
이탈리아 요리
재료
채소(토마토, , 당근, 양파 등), 물 또는 육수, 파스타

1. 개요
2. 특징
3. 매체



1. 개요[편집]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수프. 수프 전반을 뜻하는 'zuppa'와 달리 잡탕처럼 끓여먹되 스튜(stufato)보다는 국물이 많다는 뉘앙스다.


2. 특징[편집]


그때그때 얻을 수 있는 야채고기 등을 사용해서 진하게 끓여 내면 만들 수 있다. 보통 20~30분 정도 끓인다. 주로 쓰이는 건 토마토, , 당근, 양파 같은 흔한 녀석들이고, 그 외 베이컨, 돼지고기, 닭고기, 애호박, 버섯, 치즈, 브로콜리 등 냉장고에 남은 재료들을 적당히 때려 넣어도 대체로 그럴듯한 맛이 난다. 보통은 면 없는 토마토 스파게티 소스를 묽게 해서 먹는 느낌. 간단하게 아침으로 먹을 수 있는 수프라고 할 수 있다.

탄수화물과 포만감을 보충하기 위해 끓일 때 파스타 등을 넣는데, 수프 속에서 산산이 해체된 파스타를 먹기 싫으면 미리 10분 정도 삶아 뒀다가 수프 다 끓을 때쯤 넣도록 하는 것이 좋다.

토스카나식은 Ribolita(리볼리타)라고 한다.

양식조리기능사 시험을 볼 때 실기 과목 중에 늘 들어있다. 난이도는 그냥저냥.

한국에 추어탕과 합친 퓨전요리인 추어 미네스트로네가 있다. 기사


3. 매체[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8 21:33:51에 나무위키 미네스트로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