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영(마녀 시리즈)

덤프버전 :


1. 개요
2. 작중 행적



1. 개요[편집]


마녀2에 등장인물.
초반에 나오는 소녀이자 구자윤의 어머니. 배우는 변서윤.


2. 작중 행적[편집]


인위적인 실험으로 태어난 것이 아니라 태어나면서부터 자연적으로 능력을 가진 오리지널 능력자. 회사에서 주최한 레크레이션에 참여하지만 사실 회사 자체가 극비 프로젝트의 일환이었기 때문에[1] 이에 휘말려 납치당한다. 뉴스를 보면 회사원들 전원이 버스 사고로 사망처리를 당한 듯 보이며,[2] 백 총괄과 닥터 백 자매의 대사를 보면 처음부터 그녀를 노리고 계획적으로 납치한 듯 보인다.[3]

초반부 버스에서 친구와 같이 있는 모습은 1편의 딸인 자윤과 딸 친구 명희를 떠올리게 만든다. 미영을 향한 너 정말 아무것도 모르는구나? 아니면 그런 척하는 건가? 라는 닥터 백의 대사나, 영화 중간에 실험 프로젝트를 시작한 게 40년전부터라는 언급을 보면, 미영도 태어날 때나 어릴 때 모종의 실험을 받았을 가능성이 크고,[4] 미영은 어떤 이유인지 평범한 생활을 하고 있었지만 임신하자 이를 안 회사가 잉태한 수정란을 노린 것으로 보인다.

자세한 과거사는 3편에서 밝혀질 듯.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12 01:43:06에 나무위키 미영(마녀 시리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회사 버스의 현수막을 보면 몇 주년 같은 것도 아니고 아예 설립 기념의 여행이었다고 나온다. 즉, 회사의 설립부터가 의도되었다는 것.[2] 미영을 데리고 나온 직후 쇠방망이를 든 요원들이 따라들어가 그들을 가격해 창문에 피가 튀기는 모습이 보인다.[3] 사람 하나 확보하는 건 그냥 납치해도 될 일이지만 굳이 위장회사까지 만들어 여럿 사람을 사고로 위장해 죽인 건 미영의 신원도 확실히 사망 처리하고, 더불어 미영이 실종되면 찾으려 할 가능성이 높은 친구도 제거해 누구도 미영을 찾지 않게 할 속셈이었을 것으로 보인다.[4] 초반에 미영의 꿈에 가축을 죽이고 피투성이가 된 여자아이가 나오는데 정황상 미영의 어린시절일 가능성이 높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