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카엘리스

최근 편집일시 :




베네리트 그룹 계열사

[ 신세 개발 공사 ]
{{{#!wiki style="display: inline-table; min-width:250px; min-height:2em"
[ 그래슬리 디펜스 시스템즈 ]
{{{#!wiki style="display: inline-table; min-width:250px; min-height:2em"
[ 제타크 헤비 머시너리 ]
[br]{{{#!wiki style="display: inline-table; min-width:250px; min-height:2em"
[ 페일 테크놀로지스 ]
{{{#!wiki style="display: inline-table; min-width:250px; min-height:2em">
[ 브리온 ]
기타 조직
[ 폴드의 새벽 ]
{{{#!wiki style="display: inline-table; min-width:250px; min-height:2em"
[ 옥스 어스 코퍼레이션 ]
{{{#!wiki style="display: inline-table; min-width:250px; min-height:2em">
[ 외전 등장 기체 ]

미카엘리스
Michaelis | ミカエリス

파일:미카엘리스 설정화 전면.png
파일:미카엘리스 설정화 후면.png

[ 제원: 펼치기 · 접기 ]
형식번호

분류

제작
그래슬리 디펜스 시스템즈
소속

전고

중량

무장
대형 무장(가칭)
실드
빔 사벨x2(대형 무장, 실드에 각각 1개씩 내장)
파일럿
샤디크 제네리
디자이너
에비카와 카네타케


1. 개요
2. 특징
3. 무장
4. 작중 활약
5. 모형화
5.1. 건프라
5.1.1. HG
5.2. 완성품
5.2.1. 가샤폰
6. 기타


1. 개요[편집]


기동전사 건담 수성의 마녀에 등장하는 모빌슈트.

그래슬리 사의 차기 CEO 후보인 샤디크 제네리가 탑승한다.


2. 특징[편집]


그래슬리 사에서 개발한 건드 포맷 재밍 장치인 '안티도트'를 탑재했다. 주요 외장이 흰색으로 도장되어 있고, 디자인도 서양의 갑옷을 연상시키는백기사를 모티브로 제작된 듯 하다. 같은 그래슬리 사의 기체인 베귀르베우와 디자인 상 특징이 상당히 유사하다.

오른팔에는 손(매니퓰레이터) 대신 빔 라이플 및 클로와 빔 사벨로 사용이 가능한 복합형 무장인 '빔 브레이서'가 장비되어 있고 왼팔에도 빔 사벨을 겸하는 소형 실드가 장착되어 있다. 빔 브레이서는 분리하여 유선식 비트 병기처럼 사용이 가능하다.

여담으로 수성의 마녀에서 현재까지 등장한 기체들 중에서는 전고가 20.3미터로 가장 크다. 전고 약 19미터로 두 번째로 큰 기체인 건담 파렉트와도 1미터가 넘게 차이가 날 정도.

3. 무장[편집]


  • 빔 브레이서
미카엘리스의 주력 무장. 오른팔의 손(매니퓰레이터) 대신 장착되어 있으며 빔 라이플 + 빔 클로, 빔 사벨 등 다양한 기능이 내장된 복합형 무장이다. 내부에는 와이어가 내장되어있어 본체로부터 분리한 후 유선식 비트형 무장으로 활용할 수도 있으며 하술할 비장의 시스템인 '안티도트' 기능을 사용할 수도 있다.

  • 실드
왼손에 달려있는 소형 실드. 빔 사벨이 내장되어 있다.

  • 빔 사벨
왼손의 소형 실드에 내장된 근접 무장.

  • 안티도트
미카엘리스의 특징적인 무장. 대 건드 포멧용 장비로, 특징적인 파장을 내뿜어 건드 포멧을 일시정지시킨다. 사용 시엔 오른손의 빔 브레이서가 꽃잎처럼 펼쳐지며, 베귀르베우와 비슷한 파장을 내뿜는다. 작중에선 베귀르펜테 5기의 안티도트와 함께 범위를 확장시켜 사용해 에어리얼의 건드 포멧을 무력화시키지만, 에어리얼이 각성하자 역으로 안티도트가 꺼져버린다.

4. 작중 활약[편집]


8화에서 첫 등장. 베귀르펜테 5기와 함께 수송기에 격납된 채 어딘가로 수송되는 것으로 묘사된다.

9화에서는 지구 기숙사와의 6 대 6 결투에 베귀르펜테들과 함께 출전한, 시작부터 추아츄리 판런치의 전용 데미 트레이너를 공격해 후방 지원을 못 하게 막는다. 이후 낮은 숙련도 때문에 지구 기숙사 측의 기체들이 베귀르펜테 부대에게 하나하나 무력화당하자 홀로 남은 에어리얼을 협공을 통해 수세에 몰아넣는다.

그리고 안티도트를 발동해 에어리얼의 건드 포멧을 종료시켜 건 비트를 못 쓰게 만든 뒤, 오른팔과 가슴 장갑을 부수며 선전한다. 그런데 슬레타가 에어리얼의 AI와 대화를 나누는 듯 하더니, 갑자기 에어리얼의 셸 유닛이 푸른빛으로 발광하며 건드 포멧이 재가동된다. 그리고 동시에 역으로 미카엘리스와 베귀르펜테들의 안티도트가 강제로 꺼진다.

그리고 각성한 에어리얼에 의해 베귀르펜테들이 하나하나 순식간에 격파당하자, 샤디크는 남은 두 명의 팀원들에게 건 비트를 유인하도록 시킨 뒤, 미카엘리스를 몰고 돌진하여 에어리얼의 왼다리를 공격해 부숴 겨우 제압에 성공한다. 그리고 넘어진 에어리얼에게 다가가 마무리를 지으려 하지만, 그 순간 빈 틈을 노리고 있던 츄츄의 데미 트레이너가 틸 네이스의 도움을 받아 저격을 시도해 미카엘리스의 헤드 유닛에 명중시키는 바람에 결국 패배하고 만다.



5. 모형화[편집]



5.1. 건프라[편집]



5.1.1. HG[편집]



브랜드
High Grade The Witch from Mercury
스케일
1/144
발매
2023년 1월 14일 (예정)
가격
1,600엔
링크
제품 페이지
리뷰



5.2. 완성품[편집]



5.2.1. 가샤폰[편집]


  • 가샤폰전사 ƒ(포르테) 제16탄 F104 미카엘리스: 2022년 12월 (예정), 가격 500엔(1회).


6. 기타[편집]


  • 결국 패배하긴 했지만, 이제껏 슬레타나 에어리얼과 싸운 적 중에선 가장 피해를 많이 입힌 기체이다. 반대로 에어리얼과 싸운 적들 중에선 피해가 가장 적은 기체이기도 하다.[1]

다만 그와는 별개로 미카엘리스 자체의 활약은 별로 없는 편인데, 츄츄의 데미 트레이너를 결투 초반에 잠깐 공격하긴 했지만 마무리는 베귀르펜테들에게 맡겼고, 나머지 지구 기숙사의 기체들도 베귀르펜테들이 처리했다. 홀로 남은 에어리얼을 잠깐 단독으로 상대하긴 했지만 또다시 베귀르펜테들과 함께 협공을 시도해 제압했었고, 이후 에어리얼이 각성하여 베귀르펜테들이 하나 둘씩 격파되자 남은 베귀르펜테들에게 비트를 유도하게 맡기고 단독으로 에어리얼 맡아 한쪽 다리를 부수고 마무리를 지으려 했으나 마무리조차 못 짓고 패배했다. 작중 결투가 집단전이라 활약을 분배했어야 했기 때문에 오히려 대장기인 미카엘리스가 피해를 봤다.

이 때문에 일본에서는 에어리얼과 1:1로 맞서여 모든 기능을 다 뽐낸 다릴 바르데나, 파렉트와는 달리 샤디크의 실력이나 미카엘리스의 강함이 느껴지지 않는다는 평가도 적지 않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29 04:54:14에 나무위키 미카엘리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구엘의 딜란자는 사지분해에, 다릴 바르데는 양팔과 실드 비트, 어깨 손상, 파렉트도 팔다리에 몸과 한쪽 부스터 등이 파괴되었고, 당연히 모두 안테나가 절단되었다.9화의 팀전의 베귀르펜테도 3대가 머리와 사지가 썰렸다. 그러나 미카엘리스는 머리만 추추의 데미 트레이너에게 저격당한 것이 끝이며, 따지자면 에어리얼은 미카엘리스에게 아무런 데미지를 주지 못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