뱀파이어(젠디카르)

덤프버전 : r (♥ 0)

1. 개요
2. 생태
3. 생활
3.1. 혈족장들
3.2. 다섯 가문
4. 역사
5. 격언


1. 개요[편집]


젠디카르(차원) 세계관에 등장하는 뱀파이어에 대해 설명하는 문서이다.

뱀파이어는 생물 유형 중 하나이다. 이 하위 유형을 가진 첫 번째 카드는 알파 세트의 센기르 뱀파이어였다. 좀비와 마찬가지로 뱀파이어는 검정색 마나와 관련된 특성 종족이다.


2. 생태[편집]


고대의 종속에서 태어나 타락과 부패의 삶에 길들여진 젠디카르의 뱀파이어들은 생명체의 피에서 에너지를 빨아들인다. 이 에너지는 공포와 고통의 순간에 특히 강하게 느껴진다. 어둡고 강렬한 열정과 피에 대한 갈망에 사로잡혀 있다. 다른 종족에게 뱀파이어는 공포스러운 미스터리이자 악몽의 존재로, 정글속에서 짐승처럼 먹이를 사냥하거나 이끼가 덮인 도시에서 해골로 만든 왕좌에 앉아 있는 것으로 묘사된다. 그러나 소수만이 뱀파이어들이 잔인한 내전에 갇혀 있다는 것을 이해한다. 한편으로는 전통적인 방식을 고수하며 필사적으로 자유를 지키려는 뱀파이어들이 있고, 다른 한편으로는 역사의 깊은 곳까지 이어진 유산을 가진 뱀파이어들이 있다. 이들은 다시금 그들의 고대 주인인 엘드라지에게 속박되어, 자유와 반란의 꿈을 꺾기 위해 동족을 사냥한다.

뱀파이어는 검은 마나와 연관되어 있습니다. 그들의 존재는 자신의 생명을 유지하기 위해 다른 생명체로부터 생명을 흡수하는 데 기반을 두며, 자신의 삶을 모든 다른 문제보다 우선시한다. 철학적으로, 그들은 인위적인 도덕적 규칙에 자신을 구속하지 않으며, 강자는 약자로부터 필요한 것을 가져올 수 있고 가져와야 한다고 믿는다.

젠디카르의 뱀파이어는 언데드가 아니다. 그들의 독특한 본성은 신비로운 질병에서 비롯되며, 이 질병은 그들의 살을 차갑게 만들고, 회색이나 보라색 피부가 만지면 죽은 것처럼 느껴지게 하며, 다른 생명체의 피에서 집중된 마법 에너지를 흡수할 수 있게 한다. 그들은 키가 크고 날씬하며, 긴 우아한 목과 넓은 어깨를 가지고 있다. 어깨와 팔꿈치에서 뼈로 된 뿔이 튀어나와 있으며, 이는 종종 그들의 갑옷과 의상의 겹겹의 판으로 강화된다. 송곳니는 약간 길어지지만, 입술을 다물었을 때는 드러나지 않는다.

오래 전, 엘드라지젠디카르의 자랑스러운 뱀파이어들을 하인으로 삼았고, 그들의 해부학적 구조를 노예 생활에 맞게 적응시켰다. 어깨에서 자라나는 갈고리 모양의 뿔은 엘드라지가 그들의 노예 종족을 지배하기 편리한 손잡이 역할을 했으며, 수 세기 동안 뱀파이어들의 박해의 상징이 되었다. 뱀파이어들은 고향 세계에 대한 파괴 임무에 강제로 동참하게 되면서 그들의 정체성과 부족 기억에 영원한 상처를 남기게 되었다.


3. 생활[편집]


뱀파이어는 가죽과 그들의 고향인 굴 드라즈의 늪과 정글에 서식하는 거대한 곤충의 키틴질 갑옷을 입으며, 고급 실크와 얇은 천으로 장식한다. 그들은 피와 광물 안료로 만든 붉은 페인트로 피부를 정교하고 대칭적인 패턴으로 장식한다. 그들의 의상은 복잡한 층과 정교한 패턴을 갖춘 동시에, 추위에 영향을 받지 않는 차가운 몸 때문에 많은 피부를 드러내는 것이 특징이다. 오래전에 거의 귀족적인 의상 스타일을 채택했다. 이들은 따뜻한 피가 흐르지 않기 때문에, 구울 드라즈의 습한 공기에서도 무거운 옷을 입고도 불편함을 느끼지 않는다.

뱀파이어 정착지는 아마도 젠디카르에서 가장 문화적인 장소일 것이다. 많은 뱀파이어들은 예술, 의식, 심지어 원시적인 연극도 소중히 여기며, 그들의 음산한 장식 감각은 다른 종족들에게도 다소 매력적일 수 있다 (다른 종족들은 주로 멀리서 감탄하는 경향이 있다). 강력한 가문들은 각각 다른 혈족장의 통치를 받으며, 그들의 땅을 방문하는 사람들은 특히 뱀파이어들과 함께 살려고 한다면, 가문의 보호와 후원을 받는 것이 현명하다.

펄스 추적자들은 모험가들을 공포에 몰아넣어 말라키르 성문에서 확실한 죽음으로 몰아가며 정글을 가로지르게 한다.

헥스메이지는 저주 마법의 재능을 사용하여 피 외의 다른 양을 빼앗는 뱀파이어 마법사들이다.


3.1. 혈족장들[편집]


몇몇 젠디카르 숭배자들은 엘드라지 울라목에 의해 뱀파이어로 만들어졌으며, 여러 면에서 일반적인 뱀파이어와 다르다. 그들은 약 200년의 수명을 가지며, 피를 먹긴 하지만 반드시 지각 있는 종족의 피일 필요는 없다.

엘드라지가 세 명에 의해 감금된 지 수천 년 후, 울라목의 독성 창조력은 아쿰 산맥의 지각 불안정성에도 불구하고 그곳에 살기를 감행한 사람들에게 감염되었다. 그들은 상상 속의 산의 신에게 헌신하는 일종의 종교 단체가 되었고, 감옥 부근에 신전을 세우고 점점 미쳐가는 의식을 수행하기 시작했다. 숭배자들은 점점 은둔하게 된 나히리의 눈에 띄지 않았고, 여러 세대에 걸쳐 그들의 의식은 엘드라지 감옥의 결속을 풀어내는 데 효과적이었다. 비록 타이탄 자신들은 여전히 탈출할 수 없었지만, 그들의 부하들은 대거 등장했다. 이 몰려드는 무리는 젠디카르를 황폐화시켰다.

광란의 기간 동안 숭배자들은 변형되었다. 초기 파도에서 살아남은 사람은 열두 명뿐이었지만, 그들은 최초의 뱀파이어 혈족장들, 즉 뱀파이어 종족의 시조가 되었다 (그들 중에는 '첫 번째 타락자'인 레야미도 포함되어 있었다). 그들이 원래 인간(젠디카르)이었는지, 코르(젠디카르)였는지, 아니면 그들만의 종족이었는지는 불명확하지만, 그들은 완전히 새로운 존재가 되었고 울라목의 의지에 완전히 예속되었다. 엘드라지젠디카르의 뱀파이어들을 하인으로 삼았고, 그들의 해부학적 구조를 노예 생활에 맞게 적응시켰다. 어깨에서 자라나는 갈고리 모양의 뿔은 엘드라지가 그들의 노예 종족을 지배하기 편리한 손잡이 역할을 했으며, 수 세기 동안 뱀파이어들의 박해의 상징이 되었다. 뱀파이어들은 고향 세계에 대한 파괴 임무에 강제로 동참하게 되면서 그들의 정체성과 부족 기억에 영원한 상처를 남기게 되었다.

나히리가 혼자서 엘드라지 감옥을 강화한 후, 더 이상 부하들이 태어나지 않았다. 그녀는 젠디카르의 사람들이 그들을 처리할 수 있다고 믿고 떠났다. 뱀파이어들은 여전히 남아있었지만, 이제는 울라목의 멍에에서 벗어나 있었다.


3.2. 다섯 가문[편집]


후기 젠디카르 뱀파이어들은 다섯 개의 가문으로 나뉘며, 각 가문은 강력하고 불멸의 뱀파이어인 혈족장이 통치한다. 각 혈족장은 자신이 속한 전체 가문의 시조이며, 혈족장이 지각 있는 생물의 피를 빨아먹으면 그 생물은 혈족장의 취향과 열정이 각인된 뱀파이어가 된다. 뱀파이어가 생물의 피를 완전히 빨아먹고 껍질을 파괴하지 않으면, 그 생물은 뱀파이어가 되지 않고 대신 눈이 없는 좀비인 '결손자'가 된다. 결손자은 일반적인 좀비보다 더 강하고 빠르며, 명령이 없으면 발견한 살아있는 것을 사냥하고 죽인다.

뱀파이어들은 습한 대륙인 굴 드라즈의 문화적이고 타락한 도시에서 살고 있다. 각 가문은 말라키르 뱀파이어 도시의 일부분을 통제한다. 다섯 개의 뱀파이어 가문은 다음과 같다:

  • 칼라스트리아 - 가장 부유하고 강력한 가문으로, 자신들을 '고귀한 자'라고 부른다. 이 가문의 수장은 드라나이다.
  • 니르카나 - 악명 높은 암살자들로, 모든 이들이 두려워하는 '래서레이터'라는 그룹을 포함하고 있다.
  • 에메베라
  • 우르나브
  • 게트 - 가장 가난하고 힘이 없는 가문이다. 이 가문의 수장은 칼리타스였다.


4. 역사[편집]



4.1. 내전[편집]


엘드라지의 탈출 준비 과정에서 로일의 강도가 증가함에 따라, 말라키르 뱀파이어들이 원시적이라고 여기는 후미진 곳의 뱀파이어들이 도시로 몰려들기 시작했다. 난민들과 고귀한 가문들 사이의 긴장은 결국 거리에서의 개방적인 전쟁으로 번졌다. 엘드라지가 다시 탈출했을 때, 뱀파이어들은 잔인한 내전에 휘말렸다. 한편으로는 전통적인 방식을 고수하며 자유를 지키기 위해 필사적으로 싸우는 이들이 있었고, 다른 한편으로는 젠디카르 역사의 가장 깊은 곳까지 거슬러 올라가는 유산을 가진 이들이 있었다. 이들은 고대의 주인과 창조주인 엘드라지에게 다시 묶여, 자유와 반란의 개념을 말살하기 위해 친족을 사냥하여 야생 늪지대로 몰아냈다.

게트 가문은 말라키르 외곽의 영토를 점령하고, 니마나 항구 도시를 포함한 영토를 장악하며 말라키르의 모든 뱀파이어들을 엘드라지의 노예로 만들겠다고 위협했다. 드라나는 반격하여 말라키르를 되찾고 칼리타스와 그의 반역자들을 도시에서 몰아냈다. 그러나 드라나의 승리는 오래가지 못했고, 그녀와 남은 사람들은 점점 커지는 엘드라지 무리에 의해 도시에서 쫓겨났다.


4.2. 젠디카르 라이징[편집]


첫 세대 뱀파이어 중 유일한 생존자인 드라나는 엘드라지와의 전쟁으로 인한 황폐함에서 재건하는 뱀파이어 사회를 무조건적으로 이끌고 있다. 뱀파이어 사회를 다시 인구 증가시키기 위한 필사적인 시도로, 드라나는 새로운 혈족장을 만드는 방법을 찾고 있다. 왜냐하면 오직 혈족장만이 새로운 뱀파이어를 만들 수 있기 때문다.


5. 격언[편집]


"생물의 피 냄새는 감출 수 없는 신호이다."

굴 드라즈 뱀파이어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5-30 20:56:01에 나무위키 뱀파이어(젠디카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