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이블레이드X/툴

최근 편집일시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베이블레이드 X

파일:나무위키+넘겨주기.png   관련 문서: 베이블레이드 X/베이블레이드

1. 개요
2. 런처
2.1. 와인더 런처
2.2. 스트링 런처
3. 그립
3.1. 런처 그립
4. 스타디움
4.1. 익스트림 스타디움
5. 베이 배틀 패스
6. 기타



1. 개요[편집]


베이블레이드 X 시리즈의 툴을 서술하는 문서.


2. 런처[편집]


베이블레이드를 슛하기 위해 필요한 회전 동력원이다.

2.1. 와인더 런처[편집]



파일:와인더 런처.png

와인더를 당겨 슛하는 타입의 제일 기본적인 런처. 줄이 런처 안으로 들어가면서 역방향으로 결합부가 돌아가기에 베이가 바로 런처에서 슛이 되는 스트링 런처와 달리, 와인더 런처는 와인더가 나가도 그대로 결합부가 회전하기에 슛에 딜레이가 있을 수 있는 데다 이로 인해 기본적으로 파워가 약하며, 다시 슛을 하려면 와인더를 원래대로 넣야 한다는 불편함도 존재한다. 베이블레이드 시리즈의 역대 기본 런처 중 최초로 내부에 변속 기어가 들어가 있는 런처다.


2.2. 스트링 런처[편집]


와인더 런처와 달리 줄로 되어 있는 타입의 런처. 와인더를 다시 넣을 필요 없이 베이만 세트하면 된다는 장점이 있어 와인더 런처보다 편리하며, 기본적으로 속도가 빠른 것이 특징.


3. 그립[편집]


이름 그대로 손으로 잡는 런처 옆에 잡는 영역을 확장시켜주는 그립. 와인더 런처는 어느 부분으로 연결시키냐에 따라 올바르게 잡는 기준 세로로 당겨서 쏠지, 가로로 당겨서 쏠지를 정할 수 있다.

3.1. 런처 그립[편집]



파일:런처 그립.png

제일 기본적인 그립. 탈부착 가능한 그립 패널이 존재하며 이를 교체해 그립을 원하는 방식으로 설정할 수 있다. 이전 3세대에서 런처와 레일을 플라스틱의 탄성으로 고정해 불편했던[1]탈부착 문제가 이번 4세대에서는 스프링으로 레일을 열고 런처를 넣고 레일을 닫게끔 편리하게 변경되었다.


4. 스타디움[편집]


베이블레이드끼리 배틀하기 위해 필요한 경기장이다.

4.1. 익스트림 스타디움[편집]



파일:익스트림 스타디움.png

베이블레이드 X의 제일 기본적인 스타디움. 이전 세대들의 기본 스타디움들과 달리 사각진 형태다. 외각에 설치된 익스트림 라인으로 익스트림 대시가 가능하다.


5. 베이 배틀 패스[편집]



파일:배틀패스.png

런처 위에 장착하고 스마트폰의 전용 어플리케이션과 연동해서 슛 속도를 재기 위한 툴이다. 속도가 빠를수록 얻는 포인트의 량은 많아지며, 이 외에도 다방면으로 포인트를 모을 수 있다.


6. 기타[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0-29 01:09:15에 나무위키 베이블레이드X/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분해를 하지 않으면 안 빠지는 일이 많았으며 무리해서 뺐다가 상처가 생기는 일도 허다했다. 반대로 돌기가 약해지면 고정력이 약해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