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지스톤

덤프버전 :

1. 개요
2. 상세 내용
2.1. 그린 닌자고
2.2. 닌자고 대 스카이 해적
2.3. 닌자고 마스터즈
2.4. 닌자고 드래곤 헌터
2.5. 닌자고 스컬 던전 속으로
2.6. 닌자고 미지의 바다
2.7. 닌자고 어둠의 크리스털


1. 개요[편집]


원소의 힘의 발동 및 효과를 무효화 시키는 합금으로,[1] 스타로 지하에서만 나는 것이라 희귀 도구이며, 생산량도 적다.[2]


2. 상세 내용[편집]



2.1. 그린 닌자고[편집]


11화에서 파이토가 닌자들을 가뒀던 새장도 역시 벤지스톤으로 만들어졌다. 마스터 우가 언급하였다. 한국에서는 초강력 합금이라고 번역되었다.


2.2. 닌자고 대 스카이 해적[편집]


크립타리움 감옥 교도서장이 닌자들을 가둘 때 수갑을 벤지스톤으로 만들었고 나다칸이 제이를 포로로 잡았을 때 벤지스톤으로 만든 족쇄를 채웠다. 이 시즌에서도 역시 초강력 합금이라고 번역되었다.

2.3. 닌자고 마스터즈[편집]


SOG 본부에서 콜이 갇힌 감옥이 벤지스톤이라고 한다. 이시즌에서도 역시 초강력 합금이라고 번역되었다.

2.4. 닌자고 드래곤 헌터[편집]


드래곤 헌터들의 주 무기이다. 체인으로 사용하며, 헤비 메탈이 닌자들한테 다루는 방법을 알려주었다. 단, 시즌 마지막 화에서 카이가 이 체인을 불로 용접하는 것을 보면 모든 체인이 벤지스톤으로 만든 건 아닌 듯하다.


2.5. 닌자고 스컬 던전 속으로[편집]


지하 던전에서 스컬 마법사에 지휘 하에 깨어난 전사들이 게클과 먼스족을 착취하며 얻었는데, 그 이유가 어떤 인물이 일부러 닌자들이 원소 에너지를 쓰지 못하게 대량으로 구입한 것이다.


2.6. 닌자고 미지의 바다[편집]


데모나 양 이라는 신규 악당이 갖고 있었으며, 누군가와 거래를 하기 위해 가지고 있었다. (스컬 마법사와 거래를 한 사람과 동일인물을 기다리는 것으로 추측된다.


2.7. 닌자고 어둠의 크리스털[편집]


정황상 크리스털 킹이 닌자 연합을 상대하기 위한 군대를 만들기 위해 데모나 양과 대량의 벤지스톤을 거래한 것으로 보인다. 그리고 정황상 이렇게 모은 대량의 벤지스톤들로 벤지스톤 군대들을 만들어 낸 것이 확실해졌다.

20화에서 도깨비(닌자고)가 가진 파괴의 힘은 벤지스톤의 영향을 받지 않는 것으로 드러났다. 도깨비로 각성한 가마돈이 벤지스톤 군대와 크리스털 괴수를 상대로 압도적인 힘으로 몰아붙이는 모습을 본 마스터 우는 도깨비의 힘이 벤지스톤 군대와 오버로드를 상대로 승리할 수 있는 열쇠임을 깨닫고 로이드에게 도깨비의 힘을 받아들이라고 조언한다.

도깨비의 힘 앞에서는 벤지스톤의 효능이 무용지물인걸 보면 도깨비의 대척점에 있는 드래곤의 창조 능력 역시 벤지스톤을 무력화시킬 수 있을 것으로 추정된다. 마스터 우 역시 도깨비로 변한 자신의 형을 보고 드래곤으로 각성할 방법을 찾는 듯.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1-30 13:50:42에 나무위키 벤지스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단, 드래곤과 도깨비에게는 효과가 없으며 이들의 힘인 창조, 파괴, 골드 파워도 무효화 시킬 수 없다. 또한 이들의 힘으로 벤지스톤을 파괴할 수 있다.[2] 국내에서는 시즌 8까지 초강력 합금이라고 번역되었으며, 시즌9부터 제대로 번역되고 시즌13과 시즌14에서도 제대로 번역되는 것을 보니 시즌1-10까지는 중요하지 않았지만 시즌13부터는 벤지스톤이 중요하다는 것으로 추정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