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한개혁방송

덤프버전 :


'''[[대한민국|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대한민국]] 대북방송'''

{{{#!wiki style="margin: 0 -10px -5px; min-height: 26px"
[ 펼치기 · 접기 ]
제작 주체
방송명
민간방송
(시민단체)

국민통일방송SW · 북한개혁방송SW · 자유북한방송SW
민간방송
(종교단체)

극동방송FM MW · 광야의 소리SW MW[a] · 순교자의 소리SW · 북방선교방송SW
KBS
KBS 한민족방송MW SW
국가기관
자유의 소리FM SW M 인민의 소리SW · 자유코리아방송MW · 희망의 메아리SW · 자유FMFM · 케이뉴스MW
FM FM방송(초단파) / MW 중파방송 / SW 단파방송 / M 가청주파수(확성기) 방송
[a] 제주극동방송 주파수로 수, 일(주일) 새벽에 방송한다.






1. 개요
2. 같이 보기


1. 개요[편집]


2007년 12월 단파방송을 통해 첫 방송을 시작한 민간단체의 '사단법인 북한발전연구원'의 대북방송이다.
목표 청취자는 군 간부와 장교들, 엘리트 층이며, 중앙아시아의 송신소를 임대하여 방송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 방송을 듣고 계시는 북조선 청취자 여러분, 안녕하십니까?

조선개혁방송은 매일 밤 11시부터 12시까지 단파 7590kHz에서 1시간동안,

매일 새벽 5시에서 6시까지 단파 7590kHz에서 1시간동안 2시간에 걸쳐 여러분들을 찾아갑니다.


탈북민이 방송 진행에 참여하여 북한식 말투가 섞이기도 한다. 편한 말투를 쓰려고 하기에 이승만을 '리승만'이라고 하지 않고 이승만으로 묘사하기도 하는 등# 한국 표준어도 섞여 있다. 북한 사람들은 남한과 달리 남북한의 말투를 구분하려는 태도가 약해서[1] 방송에서도 이런 말투 등이 섞여서 나오기도 한다. 북한 출신 중 문화어가 편한 사람은 문화어로, 남한 출신이 방송하는 경우 한국 표준어 위주로 방송을 하는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워낙 남한에서 북한 말투에 대한 인식이 나쁘기도 하여 남한 사람을 대상으로 하는 자리에서는 북한말을 구분하려고 하기도 한다.

2. 같이 보기[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1 06:49:11에 나무위키 북한개혁방송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통일의 메아리 같은 대남 방송은 문화어만 사용하며, 아예 '-자요' 같은 북한의 방언을 표준어로 편입시킨 어미까지 사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