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차각 (r20200302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파일:UXAY0r.jpg
1. 개요
2. 작중 행적
3. 사용 카드
3.1. OCG화 된 카드
3.2. OCG화 되지 않은 카드
3.2.1. 마법 카드
3.2.2. 함정 카드


1. 개요


유희왕 ZEXAL 코믹스의 등장인물.
야구모 쿄우지Dr. 페이커에게 협력하며 투입한 넘버즈 헌터 중 2번째로 등장한 인물. 입을 가면으로 가리고 있으며 부채를 듀얼 디스크판으로 이용한다(...)
쇼기를 모티브로 한 카드군인 "라인몬스터"를 사용하는 데 이들의 효과가 이전 사이버 다크의 격돌에 나왔다가 묻힌 "카드 존 위치에 따라 효과를 발동하는 류"의 카드들과 같은 효과를 가지고 있다. 아무래도 쇼기를 듀얼에서 비슷하게나마 재현하려하다 보니 그런 효과를 탑재하고 나온 듯하다. 해당 몬스터들은 OCG화 될 때 그런 효과들을 잃고 나왔지만, 후일 링크 소환의 도입 덕분에 카드 존의 위치를 중요시하는 시대가 오면서 시대를 앞서간 이 카드군은 여러모로 아쉽게 되었다.
여담으로 첫 등장시엔 1인칭이 오레였지만 이후에는 와타시로 바뀌었다.

2. 작중 행적


코믹스 25화에서 첫 등장.
넘버즈 대전에 동생인 텐조 하루토를 말려들지 않게 하기 위해 동생과 함께 하트랜드 시티를 탈출하던 텐조 카이토의 앞을 막아서며 야구모 쿄우지가 설치해 둔 거대 거미줄을 무대로 그와 듀얼을 하게 된다.
카이토가 시작하자마자 갤럭시아이즈 포톤 드래곤을 소환하고 카드를 2장 덮어두고 차례를 넘기자 필드 마법인 "라인 월드"를 발동.
직후 "라인몬스터 K호스"를 소환해 효과로 대각선에 위치한 카이토의 세트 카드 1장을 파괴한 후, 효과로 "라인몬스터 스피어 휠"을 특수 소환한다. 이어서 마법 카드 "퀵 스타 레벨 3"로 라인몬스터 2장의 레벨을 6으로 올린 후 No.72 라인몬스터 채리엇 비차엑시즈 소환.
이후 채리엇 비차의 효과로 갤럭시아이즈 포톤 드래곤과 카이토의 나머지 세트 카드를 파괴하고 카이토를 직접 공격하나 "포톤 점퍼"의 효과로 실패. 카드를 1장 세트하고 차례를 마친 후, 곧 바로 다음 카이토의 턴 시작과 동시에 세트해뒀던 "라인 프로모션"을 발동하여 채리엇 비차의 효과 범위를 늘린다.
카이토가 아무 것도 못하고 포톤 점퍼를 수비 표시로 바꾼 채 턴을 넘기자 채리엇 비차의 남은 오버레이 유닛 하나를 사용해 포톤 점퍼를 파괴하고 마법 카드 "라인 월드 리바이벌"의 효과로 갤럭시아이즈 포톤 드래곤을 자신 필드에 부활시킨다(!!!)
그 후, 필드가 텅 빈 카이토를 갤럭시아이즈 포톤 드래곤으로 직접 공격하고 턴을 넘긴다.
후에 카이토가 소환한 "갤럭시 드라군"에 의해 갤럭시아이즈 포톤 드래곤이 전투로 파괴될 뻔하나, 공격 무력화로 지켜내고 다음 턴 "유닛 배터리 체인지"의 효과로 채리엇 비차의 엑시즈 소재를 부활시켜 또 한번 효과로 갤럭시 드라군을 파괴한다.
사실 이 상태에서 카이토는 전턴 "절망의 보상"[1]의 효과로 덱이 전부 없어졌기에 그냥 턴을 넘겨도 됐지만 확실하게 하기 위해 채리엇 비차로 직접 공격했으나 카이토가 발동한 함정 카드 "파이널 라이프 가드너"의 효과로 막힌다.
다음 턴, 드로우 할 카드가 없는 카이토에게 승리를 확신했으나 카이토가 묘지로 보낸 카드 중 있던 "세메터리 리바운드"가 그 효과로 덱으로 되돌아와있었기에 패배하지 않았고 카이토가 직후 드로우한 세메터리 리바운드의 효과로 묘지의 함정 카드 이터널 본드를 발동해 포톤 크러셔와 포톤 스래셔를 특수 소환한 후 갤럭시아이즈 포톤 드래곤의 컨트롤까지 얻어 모든 포톤 몬스터의 공격력을 갤럭시아이즈 포톤 드래곤에게 더하는 것으로 단번에 원턴킬 당한다.
그런데 이 때 이상한 게 분명 필드에는 "라인 월드"가 있기에 카이토의 덱은 전부 비차각의 묘지로 갔을 텐데 그런데도 불구하고 카이토는 묘지의 카드를 대상으로 하는 카드들로 역전했다. 아마도 모든 묘지에 효과를 미치는 카드들이었던 모양.[2]
듀얼에 진 후에는 카이토를 길동무로 삼겠다며 거미줄에 장치돼있던 폭탄을 폭파시킨 후 스스로 그 상공에서 뛰어내려 자살한다.
유언은 "작별이다, 카이토. 먼저 지옥에서 기다리고 있으마."

3. 사용 카드



3.1. OCG화 된 카드



3.2. OCG화 되지 않은 카드



3.2.1. 마법 카드


한글판 명칭
퀵 스타 레벨3(비공식)
일어판 명칭
クイックスターレベル3
영어판 명칭
Quick Star Level 3(비공식)
일반 마법
자신 필드위에 존재하는 같은 레벨의 몬스터 2장을 선택하고 발동한다. 선택한 몬스터 2장의 레벨을 3개 올린다.
K호스와 스피어 휠의 레벨을 6으로 올려 채리엇 비차를 엑시즈 소환한다. 이 효과는 스피어 휠이 OCG화 되면서 그 쪽 효과로 추가되었다.
한글판 명칭
유닛 배터리 체인지(비공식)
일어판 명칭
???
영어판 명칭
???
일반 마법
자신 필드 위에 존재하는 엑시즈 몬스터 1장을 선택하고 발동한다. 이 카드를 그 엑시즈 몬스터 1장에 겹쳐 엑시즈 소재로 할 수 있다.
채리엇 비차의 엑시즈 소재를 하나 부활시킨다. 오버레이 리제너레이트랑 같은 효과.

3.2.2. 함정 카드



[1] 자신의 덱에서 3장 드로우한 후 덱을 전부 묘지로 보내는 하이 어드밴티지 & 하이 리스크 카드[2] 이렇게 되면 이터널 본드는 포톤 미러매치 한정으로 죽은 자의 소생의 상위 호환이 된다. 더군다나 세메터리 리바운드는 덱으로 돌아오는 건 그렇다쳐도 아무 제약없이 상대 묘지의 함정 카드까지 발동하는 건 너무 사기이다 싶을 정도... 그게 아니면 그냥 스토리 짜는 요시다 신씨가 깜빡하셨나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