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티

덤프버전 :







1. 소개[편집]


파일:attachment/SORRV5_007_VICTY.jpg

이름
Victy / Roo
나이
8세(3)
키/몸무게
159cm / 76kg

베어 너클 시리즈에 등장 하는 캥거루 캐릭터. 3편에서 처음 등장한다. 영문판에서는 이름이 루(Roo)로 개명되었다.

애쉬가 이끄는 범죄 조직 "네오 카오스" 소속의 전투원으로 캥거루 특유의 민첩함과 조련사인 브루스에게 훈련받은 킥복싱을 무기로 싸워나간다. 조련사 브루스에게 고통스런 학대를 당하던 와중에 액셀 일행에게 구출되면서, 그 후에는 언제나 꿈꿔왔던 자유의 기쁨을 누리는 중이라고 한다.

스테이지 2에서 조련사 브루스와 함께 중간보스로 등장하는데, 조련사만 집중적으로 때려죽이면 빅티는 도망치고, 그 후부터는 플레이어 캐릭터로 선택할 수 있다. 북미판 패키지 일러스트(삼성전자 정발판도 이쪽을 채용했다)에서는 왜인지 모르게 사미를 제치고 초기 사용 가능캐릭터처럼 그려졌다. 비기 적용시 초기 셀렉트 화면에서도 나오게 할 수 있으므로 틀린 말은 아니긴 하지만.


2. 게임에서의 빅티[편집]



2.1. 베어 너클 3[편집]


파워★★、테크닉★、스피드★★★、점프★★★、리치★

3편의 숨겨진 첫번째 캐릭터. 성능이 엄청 약하다. 기본기의 경우 공격 속도가 무난하지만, 리치가 새미 헌터와 마찬가지로 가장 짧은데다가 마지막 타의 경우 제대로 안 맞으면 상대가 쓰러지지 않는다.

대시 공격은 위력은 제법 세지만 돌진 거리가 너무 길어서 기껏 사용했는데 적의 뒤로 빠져나가는 상황이 자주 발생하는데다가 기술 사용 후 딜레이가 너무 커서 반격을 당하기 일쑤고 던지기 기술이 없어서 상대를 잡아도 할 게 없다.[1] 빠른 이동 속도와 강력한 성능의 백 어택을 최대한 사용하여 적의 접근을 어떻게든 막아야만 한다.

스페셜 어택은 제자리에서 서머솔트(?)를 하는 것과 용권선풍각(?)이 있는데 둘 다 무난한 성능. 다만 용권선풍각은 위력이 좀 약하다. 가끔 제대로 맞으면 엄청나게 대미지를 뽑아내기는 하지만.

플레이 가능한 캐릭터 중에서는 사용하기도 어렵고 가장 약한 캐릭터로 평가받는다.


2.2. 스트리트 오브 레이지 리메이크[편집]



SOR1
SOR2
SOR3

-
-
★★
테크닉
-
-

민첩
-
-
★★★★★
점프
-
-
★★★★★
체력
-
-


극단적으로 짧은 리치와 빈틈이 큰 대시 공격은 리메이크 버전에서도 여전하다. 다만 리메이크 버전에서 새로 추가된 스페셜 콤보의 성능이 상당히 좋아서 원작처럼 뭐 하나 믿을 것도 없이 힘들게 게임을 진행하던 시절은 벗어났다는 것이 다행이라면 다행. 그리고 원작과는 달리 나이프나 야구방망이 등의 무기를 이용해 공격도 할 수 있기 때문에[2] 기본 콤보의 짧은 리치를 무기 공격으로 어느 정도 보완하는 것이 가능하며 던지기 기술도 새로 생긴 만큼 예전처럼 적을 붙잡은 후에 아무 짓도 못하는 불상사는 더 이상 벌어지지 않는다. 던지기 기술들도 새로 생겼는데 전체적으로 위력이 너무 약한 게 단점.

하지만 빅티의 강점이라면 바로 원작에서도 강력함을 보여줬던 백 어택. 긴 리치와 빠른 발동 속도가 매력적인 기술로 가까이에서 맞출 경우 2히트와 함께 적들은 쓰러지지만 조금 멀리서 사용했을 경우 1히트가 되면서 적은 쓰러지지 않고 경직을 입은 상태가 지속된다. 이를 이용해 백 어택 공격이 2히트가 나지 않을 거리에서 적에게 계속 맞추기만 하면 아주 간단한 무한 콤보가 성립된다! 대미지가 낮은 편이긴 하지만 기본 콤보의 리치가 짧고 위력도 별로인 빅티에게 있어서 이 백 어택 무한 콤보는 빠져서는 안 되는 필수 요소.

스페셜 콤보는 빠르게 미끄러지면서 꼬리를 휘두르면서 공격하는 기술인데 미끄러질 때에도 공격 판정이 있는데다가 휘두르는 꼬리의 공격 판정이 상당히 좋아서 거리에 상관 없이 적들을 공격할 수 있는 강력한 기술이다. 기본 콤보 3히트 후 연속기로 사용할 수 있는데 제법 높은 대미지를 뽑아낼 수 있다. 레벨 2와 레벨 3 스페셜 콤보는 등장하는 캐릭터들 중에서도 거의 최상급의 성능을 자랑한다.

몇 안 되는 기술로 게임을 진행해야 하는 관계로 초보자가 쓰기엔 굉장히 난해하고 어려운 캐릭터. 하지만 그 몇 안 되는 기술의 성능이 상당한 편이어서 나름대로 캐릭터를 조작하는 맛이 재미있는 상급자용 캐릭터로 평가할 수 있겠다.

원호 공격은 호루라기를 불어서 경찰인 머피를 소환해 폭격을 시도한다. 물론 레귤러 캐릭터들의 원호 공격과 100% 똑같은 성능. 레귤러 캐릭터와는 달리 즉시 시전되지 않기 때문에 시전 도중 엘, 루드라, 애쉬의 원호 공격도 사용할 수 있고 이 두 공격이 겹쳐졌을 때 버그가 일어난다. 빅티와 2인 플레이를 할 때 주의해야 할 상황. 상점에서의 가격은 가장 저렴한 50,000.


2.2.1. 기술 소개[편집]


※ 볼드 처리가 된 부분은 리메이크 버전에서 설정된 기술명, 그 외 기술명은 모두 가칭.

  • 기본 콤보: 잽 2번 > 양손 펀치 > 테일 플립
리치는 짧으면서도 공격력도 그다지 높지 않다.

  • 시리즈: 테일 플립
공격 판정이 제법 강력한 기술. 원작처럼 공격을 맞췄는데도 상대방이 쓰러지지 않는 현상은 발생하지 않기에 리메이크 버전에서는 나름대로 강화된 기술 중 하나.

  • 백 어택: 테일 스윕
빅티의 주력 기술. 위에서도 설명했듯이 리치가 상당히 길고 공격 판정도 좋은데다가 거리를 잘 맞춰서 1히트만 반복해서 맞추는 것으로 간단한 무한 콤보를 사용할 수가 있다. 다만 공격력이 조금 약한 것이 흠.

  • 점프 공격
- 제자리 점프 공격: 회전 꼬리치기
- 전진 점프 공격: 드롭킥
- 점프 후 ↓ + 공격: 히프 드롭

  • 잡기 공격
- 잡기 연속기: 두발로 차기 2번 > 꼬리로 서서 두발 차기
- 단발 잡기 공격: 박치기
- 전방 던지기: 뒤로 던지기
- 후방 던지기: 양 발 연타

  • 스페셜 어택: 테일 스핀(X), 토네이도 킥(→ or ← + X)

  • 대시 공격: 노즈 슬라이딩(→, → or ←, ← + C)
땅에 머리를 갖다 댄 후 그대로 슬라이딩을 구사한다. 히트 수가 상당하고 공격력도 제법 세지만 돌진 거리가 너무 긴 데다가 기술 마지막 부분이 맞지 않는 이상 적이 쓰러지지 않기 때문에 거리를 충분히 재지 않고 사용했다간 반격을 당하기 일쑤인 기술. 가끔 적의 뒤로 지나간 이후 빅티의 경직이 더 빨리 풀리는 경우가 있는데 이럴 경우 백 어택으로 바로 적을 자빠뜨릴 수 있다.

  • 스페셜 콤보 Lv.1: 엑스트라 노즈 슬라이딩(A + →, → or ←, ←)
대시 공격인 노즈 슬라이딩의 이동 거리가 더 길어진 공격.

  • 스페셜 콤보 Lv.2: 스피닝 테일 어택(A + →, ↑ or ←, ↑)
몸을 회전하면서 땅을 미끄럼타다가 꼬리로 적을 강력하게 올려치는 기술. 거리에 상관 없이 높은 대미지를 입히는 데다가 빗나갈 일도 거의 없고 커맨드도 간단해 기본 콤보 후의 연속기로도 넣어줄 수 있는 최강급의 기술 중 하나.

  • 스페셜 콤보 Lv.3: 더블 스피닝 테일 어택(A + ←, →, ↑ or →, ←, ↑)[3]
몸을 "두 번" 회전하면서 땅을 미끄럼타다가 꼬리로 적을 강력하게 올려치는 기술. 스피닝 테일 어택과 마찬가지로 거의 최강급의 기술이다. 특히 구석에 있는 적들에게 이 기술을 맞출 경우 엄청난 대미지를 입힐 수 있다.

  • 나이프 플립: 나이프를 든 상태에서 →, → or ←, ← + C
입에 문 나이프로 공중에 솟구치면서 베는 기술. 사용 후 빈틈이 있다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 스피닝 블레이드 어택: 일본도를 든 상태에서 →, → or ←, ← + C
빅티의 경우 야구방망이, 각목, 쇠파이프, 일본도를 휘두르는 속도가 매우 느려 이러한 무기들은 거의 쓸 일이 없지만 일본도의 경우 특수한 대시 공격이 존재하기 때문에 어쩌다가 일본도를 들었다면 심심풀이로 사용할 수 있다(...).



2.3. 베어 너클 4[편집]


왠지 스테이지 5의 바에서 바텐더로 일하는 모습으로 등장한다(…). 그 외엔 플레이어블 캐릭터로나 적 캐릭터로나 등장하지 않는다. 일종의 카메오 캐릭터.

이후 dlc에서 숨겨진 캐릭터로 나온다. X버튼을 누른채로 스타트를 눌러 캐릭터 선택화면으로 들어가면 우측에 캐릭터가 생긴다. 현지화 오류인지 일본판과 한국판에서는 'Victy-BK3'가 아니라 'Roo-SoR3'로 나온다.
베어 너클 3 캐릭터로 나왔고, 캐릭터도 그 시절 도트로 나왔지만, 타 베어 너클 3의 캐릭터와는 달리 공중 특수기까지 갖추고 있는 풀 사양으로 나왔다. 그리고 당시 빅티에 관한 일러스트가 없는 걸 감안해서 베어 너클 4 스타일로 새로 일러스트까지 그려준 것을 보면 도트 재활용 히든 캐릭터라고 쳐도 꽤나 신경써준 모양새. 스타 무브 1번 버전은 자신을 학대했던 조련사 브루스를 소환해서 동료 NPC로 활용하는 기술[4]이다. 2번 버전은 공중 ↓ 공격 모션을 몇번 반복해서 지진 공격을 한다.
기술들 성능도 최약체였던 원작 3 대비 많은 상향이 이루어져있는데 기본 블리츠 어택및 방어/공중 특수기가 원하는대로 제동이 안 걸리는 특유의 버릇에 주의한다면 그럭저럭 쓸만한 편으로, 특히 배후공격이 잔 못지않은 강력판정과 위력을 보이면서도 살짝 전진하면서 시전하는 점 때문에 주력기로서 애용된다. 물론 기본 평타 리치가 짧다는 근본적인 단점은 그대로이니 적에게 인파이팅을 할때는 주의해야한다. 반대급부로 짧은 리치 때문인지 이 캐릭터만 평타 히트중인 상황에서 방향전환없이 바로 배후공격을 사용하면 왜인지 평타로 때렸던 상대가 빨려들어가며 배후공격이 시전되는 방향으로 끌려가는 괴상한 특성이 있다. 난이도는 높지만 손만 빠르면 이론상 {평타→배후공격→뒤돌아서 평타→배후공격} 같은 좌우왕복 무한콤보까지도 된다. 만약 자신이 벽을 등진 상태에서 상대랑 구석에 겹친 상태라면 방향전환 없이 평타와 배후공격만 번갈아 눌러도 된다.

단 베어너클 3 시절을 반영해서 무기를 아예 쓸 수 없는 치명적인 단점이 있다. 무기를 아예 못 쓰는 캐릭터는 3 버전 시바와 빅티만이 해당되는데, 이 둘은 단순히 휘두를 수 없는 수준이 아니라, 아예 집을 수조차 없기 때문에[5] 던지는 것 역시 불가능하여 무기를 빨리 치워버릴 수 없으므로 날붙이 무기를 들고 슬금슬금 달려오는 가르시아 떼나, 전기충격기 경관을 상대할 때, 그리고 생각외로 무기 활용이 중요한 서바이벌 모드에서는 매우 불리한 단점으로 작용한다. 그때문인지 이 둘과 무기 활용이 특수한 잔은 서바이벌에서 무기 계통 강화를 얻으면 공격력업/방어력업/스피드업/기타 디메리트 없는 강화(속성 부여 제외)중 하나가 무작위로 받아진다.

[1] 뒤로 돌아가면 발로 계속 걷어차는 던지기가 나가지만 위력도 약하고, 한참동안 무방비가 된다.[2] 총기류는 제외. 총기류만은 Mr.X처럼 집자마자 강제로 던져버린다.[3] 새미 헌터의 스페셜 콤보 3레벨과 마찬가지로 오른쪽을 바라보고 있는 상태에서 A + ←, →, ↑ 를 입력할 경우 게임 버그 때문에 대시 공격이 발동된다. 따라서 A + ←, ↓, →, ↑ 이런 식으로 사용해야 기술이 제대로 발동하니 이 점 주의하는 것이 좋다.[4] 여담으로 트레이닝 모드에서 확인 가능한 사항인데, 소환된 브루스의 수가 일정수를 넘어가면 캐릭터 오버 방지 차원인지 브루스들이 일제히 자폭하고 그 폭발은 적에게만 대미지를 가한다. 그런데 이게 이미 있는 브루스들이 즉발로 자폭하는것 뿐만 아니라, 화면에 존재하는 브루스들을 일정시간동안 강제로 폭파시키는 처리이기 때문인지, 한번 폭발이 발생하기 시작하면 스타무브 연타를 포기할때까지 불러낸 브루스들이 필드에 안 남고 소환하자마자 폭발만 발생한다(…). 이렇게 썼지만 아케이드 모드에서는 불가능하고 실전에서 굳이 시도해보려고 한다면 서바이벌에서 스타 잔뜩 모아서 원기옥하는거 말고는 브루스 폭탄 전법을 쓸 방도는 실질 없다고 보면 된다.[5] 원작인 베어너클 3 기준이면 무기 사용 불가 캐릭터들은 집자마자 손에 안 쥐고 바로 떨구긴 하지만 집어지는 행위 자체는 가능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1 22:50:05에 나무위키 빅티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