빈센트 왈츠

덤프버전 :





다잉 라이트의 최종보스
왈츠
Waltz


파일:다잉라이트2 왈츠.webp

본명
빈센트 왈츠
Vincent Waltz
신분
과학자 (이전)
레니게이드 지도자
소속
레니게이드 (보스)
GRE (이전 / 연구원)
등장 작품
Dying Light 2 (메인 스토리)

1. 개요
2. 작중 행적



1. 개요[편집]


Dying Light 2메인 빌런이자 최종보스.

2. 작중 행적[편집]



2.1. Dying Light 2[편집]


레니게이드의 사령관로 등장한다. 도살자라고 불리우는 대령이 이끄는 조직인 레니게이드의 또 다른 지도자이자 사령관이다. 사이코패스 절대악으로 묘사된다. 과거 에이든을 비롯한 여러 아이들을 GRE 시설에 가두고 생체실험을 진행한 과학자로, 에이든에게는 불구대천의 원수. 목표를 위해서라면 수단과 방법을 가리지 않는 냉혹한 인물이다.

하콘이 말한 자동차 공장으로 가는 길에 터널의 전원을 끄고 PK와 에이터 일행한테 순순히 항복하나 이것은 전부 페이크, 에이든이 가지고 있는 GRE키를 뺏기 위한 연극이었다. 엄청난 괴력으로 PK들을 죽이고 에이든을 제압하고는 GRE키를 빼앗아간다,[1] 이후 보초들을 죽인 에이든이 잠입하여 대치하나 에이든을 알아보고 놀라지만 난입한 라완에 의해 잠시 진압 된다, 라완과 에이든은 변이한 왈츠를 피해 지하철역을 통해 외부로 빠져간다.

이후 직접적인 등장은 에이든이 베로니카와 함께 GRE 연구센터를 방문하고 나서 다시 한다.

이때도 처음으로 나왔을 때와 마찬가지로 도주하다가 왈츠와 직접적인 싸움을 하지만(왈츠 체력 반만 까면 클리어 된다.) 약물에 의해 신체능력이 강화 된 나머지 에이든이 고군분투 하다 끝내 이성을 잃은 상태가 되어 베로니카 박사를 살해하는 참사를 제공한다.

그리고 GRE의 지하 대피소, X13에서 에이든과 재회하며 에이든은 왈츠에 대한 모든 기억을 떠올린다. 사실 왈츠는 미아를 해코지한 것도, 악인도 아니었으며 작중에 한 일련의 행동들은 자신의 딸인 미아를 치료하기 위함이었다. 어린 아이들을 대상으로 실험을 한 건 사실이나 원수로 여길 정도로 비인도적인 실험을 행한 것은 아니었다. 아이들이 편지를 써주기도 하는 등 나름대로 우호적인 인물이었다. 지금껏 비춰진 악랄한 모습은 에이든의 기억이 왜곡된 탓이었으며, 직전까지 에이든의 목을 죽일듯이 조르던 왈츠가 그를 알아보자 풀어주고선 목소리가 살가워지거나 감염 상태가 악화되어 이성을 잃는 순간에 에이든에게 자신에게서 도망가라고 하던 이유 역시 그가 악인과는 거리가 멀다는 복선이었다.[2]
이후엔 GRE의 지하 대피소에서 미아를 치료하기 위해 GRE키를 놓고 에이든과 최종전을 펼친다.[3] 초반에 조우했을 때는 에이든을 압도하는 전투력을 보여주지만 점점 변이가 진행되면서 더욱 강해진 에이든에게 결국 패배하고, 싸움 도중 미아가 GRE키를 갖고오자 그것을 이용해 빌레도르를 향해 발사하는 미사일을 저지하는 에이든을 방해해 GRE키가 파괴된다. 그리고 상태가 악화된 미아를 데리고 가는 에이든을 향해 미아를 부탁한다는 말을 남기고 기력을 소진한 채 바닥에 주저앉는다. X13이 폭발하는 엔딩에선 사망이 확정되지만, 도시가 파괴되는 엔딩에선 X13이 폭발하지 않기 때문에 생사 여부가 불확실해지는데, 에이든과의 결투로 기력을 소진한데다 심한 부상을 입었기 때문에 제 명에 살기는 어려워 보인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2-26 13:04:14에 나무위키 빈센트 왈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어떻게 이런 괴물같은 신체능력을 보여주는지는 불분명, 좀비와 가깝게 이성을 잃고 종종 변이하지만 본인이 신체를 직접 실험으로 강화시킨 건지, 바이러스에 감염된 건지는 엔딩까지도 알 수 없다.[2] 작중 에이든의 모든 여정이 동생 미아를 찾기 위해 가장 연관이 깊은 왈츠 앞에 당도하는 것이었으나, 최종보스와의 관계가 단순한 오해에서 비롯된 것이 허무한 감이 적잖게 있다. 이러한 문제는 크리스 아벨론의 각본이 전부 파기되고 급하게 쓰면서 생긴 빈약한 스토리의 문제점으로 보인다.[3] 작중 센트럴 루프에 막대한 피해를 낼 수 있는 미사일 프로토콜을 정지시키기 위해선 GRE키가 필요했는데 왈츠 역시 미아의 치료를 감행하기 위해선 GRE키의 사용이 불가피한 상황이었다. 에이든은 대를 위해, 왈츠는 자신의 딸을 위해 대립한 셈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