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신마수 그리무드

덤프버전 :


1. 개요
2. 작중 행적
3. 기타


1. 개요[편집]


파일:그리무드..jpg

신장 : 70m
체중 : 70,000t
출신지 : 고대 혼돈의 심연
무기 : 포효와 함께 내보내는 충격파 그림드 하울링, 붉은 뿔에서 나오는 전격 그림드 볼트, 눈에서 발사하는 광선 그림드 레이, 가속도, 광선 무효화, 다른 존재의 몸을 장악하는 능력, 권한 부여, 흡수 광선, 손에서 쏘는 푸른 번개 광선, 거대화

극장판 울트라맨 타이가 - 뉴 제네레이션 클라이막스최종 보스. 울트라맨 트레기어의 힘의 근원이다.


2. 작중 행적[편집]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극장판 시작과 동시에 수정 안에 갇혀 봉인된 모습으로 첫 등장. 트라이 스쿼드가 지구에서 사투를 벌이고 있었을 때 우주에서 뉴 제네레이션 울트라맨들이 자신들의 변신 능력과 맞바꿔 봉인시켰다.[1] 하지만 트레기어에 의해 봉인이 풀리면서 재등장.[2] 롯소/블루/타이가와 대치한다.

타이가가 등장하자마자 포톤 어스로 변신해 공격하지만 복부의 입으로 팔을 물어 뿌리쳐버리고, 이어 롯소/블루의 루브 슬러거 공격도 손으로 쳐내거나 복부의 입으로 물어서 떨쳐내는 등 격투전에서 시종일관 압도하고, 롯소/블루가 팔을 붙잡아 봉쇄한 사이 타이가가 오럼 스토리움을 발사하지만 그조차 흡수해버린다. 직후 눈에서 광선을 발사해 포톤 어스의 변신을 해제시키고 타이가의 괴수 링을 빼앗는다.[3]

직후 타이가를 밟아 움직임을 막고서 영거리 광선 공격으로 끝장을 내려던 순간 아들의 위기를 느끼고 급하게 달려온 타로가 스토리움 광선으로 저지한다. 하지만 스토리움 광선을 맞고도 여전히 끄떡없었고 격투전에서마저 타로의 공격에 끄떡도 하지 않았다. 결국 타로는 울트라 다이너마이트로 그리무드와 격돌하지만, 그 순간 그리무드가 울트라 다이너마이트의 폭발 에너지와 융합해 타로에게 빙의하며 타로를 흑화시킨다. 타로에게 빙의된 상태로 스토리움 광선을 발사해 타이가의 스토리움 블래스터와 격돌하고, 결국 대폭발이 일어나 타이가는 리타이어 당하고 만다.

이후 울트라맨 타이가 트라이 스토리움의 노력으로 타로에게서 분리되며 트레기어를 흡수해 거대화한 다음,[4] 세계의 일부를 어둠으로 뒤덮어 전장을 만들고 울트라맨 타로를 멀리 날려버리며 뉴 제네레이션 히어로즈의 최강 필살기[5]를 맞게 되지만 이것을 몸빵으로 씹고 역으로 이들을 공격해 쓰러뜨린다. 그렇게 에너지가 고갈된 울트라맨들을 끝장내려는 찰나 타로가 나타나 그리무드를 방해하며 시간을 벌고, 그 틈에 뉴 제네레이션 히어로들이 타이가 트라이 스토리움을 기준으로 하나로 합체한 울트라맨 레이가와 싸우게 되지만 공격이 모두 무력화되며 레이가의 레이가 울티메이트 블래스터를 맞고 폭사한다.


3. 기타[편집]


우주경비대 시험에 아슬아슬하게 탈락한 트레기어를 강력한 울트라맨으로 만든 장본인이라서 그런지 확실히 강하게 나온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2 05:38:37에 나무위키 사신마수 그리무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덕분에 뉴 제네레이션 울트라맨들은 변신 능력을 잃고 변신 아이템마저 하얗게 석화되었으며, 트라이 스쿼드가 사용하던 악세사리를 돌려 받아서 변신 능력을 회복해야 했다. 이는 과거 빛의 나라 세계관의 지구에서 울트라 형제궁극초수 U킬러 사우르스를 파이널 크로스 실드로 봉인하고 변신 능력을 잃었던 장면과 거의 똑같다. 차이점이라면 울트라 형제는 오랜 기간 변신 능력을 상실한 것은 맞지만, 인간 상태에서도 어느 정도 울트라맨의 능력이 남아 있었으며 변신 아이템의 기능(아이템 여부를 논하기 어려운 잭은 제외)이 정지된 것은 아니었기 때문에 뫼비우스의 위기 상황에서 죽음을 무릅쓰고 변신했던 것처럼 변신을 강행하는 것 자체는 가능했다. 이에 비해 뉴 제네레이션 울트라맨들은 변신 아이템의 기능 자체가 정지된데다 울트라맨의 능력마저 완전히 상실해 평범한 인간 수준으로 신체 능력이 약화되었기 때문에, E.G.I.S 멤버들과 조우한 이후 자신들을 공격하는 우주인들과의 싸움에서 순전히 맨몸으로 떼워야만 했다.[2] 트레기어는 TV판 마지막 결전 이후 그리무드가 몸에서 빠져나가 힘의 대부분을 잃었지만, 아직 그 일부가 남아있으며, 떨어져 있는 두 개의 힘이 하나로 끌어당기기 때문에 타이가가 있는 지구에 나타나 부활한 것.[3] 이 빼앗은 괴수 링은 트레기어에게 전송됐다.[4] 트레기어와 하나가 되자 5배 가량 커졌다.[5] 울트라맨 지드 울티메이트 파이널의 크레센트 파이널 지드, 울트라맨 X 베타 스파크 아머의 베타 스파크 블래스터, 울트라맨 오브 오브 트리니티의 트리니티움 광륜, 울트라맨 긴가 빅토리의 울트라 퓨전 슛, 울트라맨 그루브의 그루비움 광선, 울트라맨 타이가 트라이 스토리움의 트라이 스토리움 버스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