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악한 의식

덤프버전 :


유희왕 OCG의 마법 카드.

1. 설명
2. 관련 카드


1. 설명[편집]


파일:external/vignette1.wikia.nocookie.net/CurseofFiend-MR-JP-C.jpg
[include(틀:유희왕/카드, 마법=, 일반=,
한글판 명칭=사악한 의식,
일어판 명칭=<ruby>邪悪<rp>(</rp><rt>じゃあく</rt><rp>)</rp></ruby>な<ruby>儀式<rp>(</rp><rt>ぎしき</rt><rp>)</rp></ruby>,
영어판 명칭=Curse of Fiend,
효과1=필드 위의 모든 몬스터의 표시 형식을 맞바꾼다. 발동 턴에 몬스터의 표시 형식은 변경할 수 없다. 이 카드는 스텐바이 페이즈 밖에 발동할 수 없다.)]

마법의 지배자에서 등장한 카드. 단순히 표시 형식을 변경시켜주지만, 속공 마법도 아니라 표시 형식 변경을 못하게 하는 디메리트가 자신밖에 적용이 안 된다. 결국은 중력 해제의 하위 호환.

그러나 이 카드의 의의는 스텐바이 페이즈에 발동하는 일반 마법이라는 점. 일반 마법 카드는 메인 페이즈에만 발동할 수 있다는 룰을 깨버린 카드로서의 의의가 있다. 즉 무슨 소리냐면 이 카드는 "카드와 룰 사이에 충돌이 일어났을 경우에는 카드의 효과를 우선시한다."는 점을 확실히 정립했다는 점이다.

그 특수한 발동 조건상 일반 마법임에도 반드시 한 번 세트했다가 다음 자신 턴에 사용해야 한다는 재정이 나와 있다. 패에서 바로 발동할 수는 없으니 주의. 또한 데스티니 히어로 다이아몬드 가이의 효과로 묘지로 보내고 효과만 발동하는 것도 불가능하다.

빛의 봉인검처럼 속공마법, 지속마법이 없던 극초창기 카드여서 이렇게 나온건가 싶지만, 정작 이 카드가 수록된 부스터팩 2기 첫팩인 마법의 지배자는 OCG 최초로 속공마법과 지속마법이 수록된 팩이라 그렇지도 않다.

유희왕 듀얼몬스터즈 51화에서는 마리크 이슈타르에게 세뇌된 밴디트 키스무토우 유우기와의 듀얼 중 사용. 전 턴에 미리 수비 표시로 바꿔둔 제라를 공격 표시로 바꾸고, 수비 표시였던 유우기의 블랙 매지션도 공격 표시로 변경했다.

카드명에 '의식'이 들어가지만 의식 소환과는 전혀 상관 없다.

수록 팩 일람
수록 팩
카드 번호
레어도
발매국가
기타사항
Magic Ruler -魔法の支配者-
MR-32
노멀
일본
세계 최초 수록
DUELIST LEGACY Volume.1
DL1-0212
노멀
일본

마법의 지배자
SRL-K032
노멀
한국
한국 최초 수록

2. 관련 카드[편집]



2.1. 중력 해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2 05:51:06에 나무위키 사악한 의식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