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러스(엘더스크롤 시리즈)

덤프버전 :




파일:RG-npc-Cyrus_02.png

Cyrus
1. 개요
2. 과거
3. 작중 행적
4. 기타


1. 개요[편집]


엘더스크롤 어드벤처: 레드가드의 주인공. 주로 레드가드 사이러스(Cyrus the Redguard), 쉼 없는 사이러스(Cyrus the Restless)라고 불린다. 요쿠다의 옛 말인 요쿠수라(Sura) 혹은 수라-도-헤가(Sura-do-Hega)로도 불렸다.

2. 과거[편집]


2시대 830년대,[1] 사이러스는 해머펠 서북부의 센티넬에서 태어났다. 아버지는 크라운 세력의 귀족이자 희극 극작가였고, 누나로는 훗날 포어베어 세력과 정략결혼을 맺게 되는 이자라(Iszara)를 두었다.

노르드-임페리얼 혼혈인 해적 선장 토비아스와 만나 해적이 되길 바라며 부두에서 일하던 꿈 많던 소년 사이러스는 어느새 살인자가 되어 센티넬에 남아있을 수 없는 몸이 되었다. 그의 누나 이자라의 남편이자 배우인 하칸(Hakan)이 장인의 평화적인 노선[2]에 불만을 품고 연회 자리에서 사이러스와 이를 두고 크게 다투었고 급기야는 싸움이 날 정도까지 되자 말리던 아내를 때린 것이 화근으로, 누나를 지키려던 사이러스가 결투 끝에 매형을 죽였기 때문.[3]

센티넬을 떠난 사이러스는 그토록 동경하던 선장 토비아스의 선원으로 들어갔고,[4] 탐리엘 전역[5]에서 스라트라(S'rathra)라는 카짓과 동업해 용병이자 암살자로도 일했다. 864년, 스트로스 므카이에서 누나가 실종되었다는 이야기를 듣기 전까지는.

3. 작중 행적[편집]



4. 기타[편집]


카짓들과 굉장히 친한데, 이는 던머의 노예로 학대당하는 카짓들을 많이 구해주었기 때문이다. 그래서 카짓들이 그를 진정한 친구로 여기고 있다. 본편에서도 이 설정을 체감할 수 있는데, 절친 스라트라도 그렇고 본편에서 만나는 동료 중 카짓이 적지 않은 편.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2 07:05:01에 나무위키 사이러스(엘더스크롤 시리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자세한 년도는 매체마다 다르게 나왔다. 공식 웹사이트에서는 831년생, 타임라인에서는 834년생, 자나타의 라이브러리 아카이브(Xanathar's Library Archive)에서는 839년생으로 표기되었다.[2] 두 세력의 내전을 종식시키기 위해 둘의 뿌리라 할 수 있는 나-토탐부와 라 가다 사이의 역사에 대해 다룬 연극을 썼는데, 아주 감동적이었던 나머지 민병대가 해산될 정도였다. 또한 해머펠의 평화를 위해 제국과 잘 지내고 지원군을 보내주어야 한다고 강하게 주장하면서 왕에게까지 이를 말하여 지원군을 보내주기도 했는데, 사이러스가 제국을 위해 희생하는게 좋은 것이 아닌데 이렇게까지 행하냐며 항의할 정도로 지나친 평화주의자였다.[3] 사실 모두 하칸이 자초한 것이다. 원래 하칸은 사이러스에게 검술을 가르쳐줄 정도로 친한 사이였으나 이때 하칸이 술집에서 열린 연회에 만취해서 장인에게 대놓고 사기꾼이라며 모욕한 것이 화근이었다. 그것도 다른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그래서 곁에서 취해있던 사이러스가 이를 듣고 화가 나서 따지자 하칸이 사과하기는 커녕 화를 내며 다투었는데 말리는 아내 이자라를 장인과 사이러스, 많은 사람들이 보는 앞에서 뺨을 세게 치며 구타했다. 이 때문에 제대로 화가 치민 사이러스가 검을 빼들며 결투를 신청했는데 하칸은 끝까지 사과하지 않고 오히려 격분하여 검을 빼서 사이러스를 죽이려다 역으로 패하고 자신이 사이러스의 검에 찔려 죽었다. 누나와 아버지, 주변 사람들 모두 이에 충격을 받았으나 하칸의 잘못이라는 것을 알기에 사이러스가 도망갈 때 잡지 않고 보내주었다.[4] 사실 토비아스도 사이러스의 옷과 검에 묻은 피를 보고는 그가 살인을 했다는 것을 알았지만 사이러스를 워낙 아끼던터라 묵인해주었다.[5] 스카이림, 하이 락, 블랙 마쉬 등의 지대를 탐험했다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