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인암

덤프버전 :



파일:정부상징.svg 대한민국 명승 제47호
단양 사인암
丹陽 舍人巖 | Sainam Rock


파일:빈 가로 이미지.svg

소재지
충청북도 단양군 대강면 사인암리 산27번지
분류
자연유산 / 명승 / 자연경관
면적
5950㎡
지정일
2008년 09월 09일
관리단체
단양군

1. 개요
2. 역사
3. 사건/사고
4. 여담



1. 개요[편집]


단양팔경중 제 6경


2. 역사[편집]



3. 사건/사고[편집]


2017년 여름에 고교생 1명이 계곡너머에서 다이빙을 하다가 머리를 부딪혀 사망하는 사고가 있었다. [1]


4. 여담[편집]


단양팔경기준 도담삼봉,구담봉,옥순봉 다음으로 꽤나 인기가 많은곳이다. 여름철만되면 차들이 북적거릴정도이며, 1박 2일 멤버들도 다녀가기도 했다.

사인암리 안쪽에 있는지라 접근이 좀 애매한 편이며, 가까운 주차장까지 약 200m에 달한다. 심지어 도로도 1차선이라 차로접근시 되도록 삼가야하며, 이로인해 대형버스는 통행이 금지되어있다.

시내버스는 단양-사동,올산,남조행과 단양-방곡행 노선이 무조건 사인암리 안쪽까지 들어갔다가 나오기에 접근이 수월한편이나 여름휴가철이되면 사인암리 안쪽을 경유하지 않을수도있기에 탑승전에 기사에게 물어보는것이 낫다.

단양팔경중 유일하게 대강면에 위치해있다.[2]

물놀이도 즐길수도 있어, 여름철에 물놀이를 즐기러오는사람들도 많다. 다만 이곳은 만일에 대비하여, 주변에 구호장비가 배치되어있는데 수심이 건장한 성인도 발이안닿일정도로 깊기때문에 혹시모를 사고를 대비하고있으며, 안전요원도 배치되어있을정도이다.

사인암 바로옆에 천년고찰 청련암과 청련사가 위치해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2 10:07:30에 나무위키 사인암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로인해 계곡너머에 다이빙 금지 현수막이 걸렸었으며, 안전요원도 배치되었다. 계곡너머 바위로 가다가 안전요원한테 걸리면 한소리 들을수도있으니 되도록 건너가지 않는게 좋다.[2] 나머지는 단성면과 단양읍에 위치해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