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미(미니특공대)

최근 편집일시 :

M-03G 팀
총괄 사령관
첸 사령관
리더
볼트
맴버
새미, 맥스, 루시
차기 맴버
재키, 리나
조력자
레이, 리오




새미
Sammy

파일:난저때가좋았는데.jpg
파일:새미야 좀 웃어라.png
시즌 1 ~ 시즌 3, 시즌 6
시즌 4, 시즌 5
성별
남성
주요 출연작
미니특공대
속성
점프력, 시각
상징 문양
날개
소속
M-03G 팀
인물 유형
주연, 조력자, 히어로, 서브 주인공
변신체
새미
변신 타입
미니특공대
첫 등장
최강전사 미니특공대
성우
전태열[1]
변신 전, 변신 후, 인간체


1. 개요
2. 특징
3. 액션
4. 능력
6. 기타



1. 개요[편집]


최고의 점프, 새미!

객관적이고 이성적인 성격 때문에

차가워 보이는 부엉이 새미는 최고의 점프력으로 임무를 해결하는 최강전사!


볼트의 든든한 오른팔로,

냉철하고 시크한 성격이지만

때로는 허당기 있는 반전 매력의 소유자 새미!

-최강경찰 미니특공대 공식 홈페이지의 캐릭터 소개 문구


미니특공대의 등장인물. M-03G 팀의 서브 리더격인 부엉이 소년이다.

2. 특징[편집]


부엉이지만 어린 시절의 불행한 과거[2]로 인해 더 이상 날 수 없는 몸이 되었다. 이런 과거 때문에 인간을 매우 싫어하다 못해 증오한다.[3][스포일러]

차갑고 이성적인 성격의 두뇌파로, 동료들과 벽을 쌓는 타입에 무리에 쉽게 어울리지 않는다. 유리 멘탈인지 볼트가 조금만 도발해도 쉽게 넘어가는 모습을 보인다. 또한, 솔직하지 못한 구석이 있어 츤데레 같아보이기도 한다. 항상 진지한 모습을 보이기는 해도 결국 다른 아이들처럼 단 것을 좋아한다던가 하는 어린애 같은 구석은 벗어날 수 없는 듯하다.[4]

평소에 하는 활동은 책 읽기. 늘 수련에 대한 책을 읽는다는데, 가끔 연애소설(!)도 읽는다고 밝혀졌다.[5]

조류 속성답게 슈퍼공룡파트너는 프테라노돈을 모티브로 한 프테릭스와 파트너를 이룬다.

3. 액션[편집]


뛰어난 점프력이 특징이다. 이를 살려서 킥 액션을 자주 선보인다. 1~2기에서는 활을 사용했다. X에서부터 엑스웨폰을 사용한 액션에서는 다른 대원들과는 다르게 점프신이 들어가 있다.


4. 능력[편집]


점프력, 시각 능력을 가지고 있다.[6]


5. [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새미(미니특공대)/폼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6. 기타[편집]


  • 여장을 3번이나 한 적이 있다.[7]

  • 일상 파트에서는 RC카나 제비뽑기 등 놀이에 참여할 때 적극적으로 참여하지 않는 경향이 있다. 하지만 대부분 볼트가 "혹시 질까봐 겁나서 그러는 거지?"하고 심기를 건드려서 어쩔 수 없이 끼어드는 경우가 태반이다. 그리고 맨날 이긴다

  • 유튜브 댓글을 보면 '왜 볼트가 리더지? 새미가 슈퍼전대처럼 리더였으면 좋겠는데...'라는 댓글들이 많이 보인다. 사실 결단력과 리더십만 갖추었으면 볼트보다는 더 리더에 적합한 캐릭터다.

  • 색상 컬러가 슈퍼전대 시리즈에서 주인공의 색깔로 쓰이는 레드라서 그런지 인기가 가장 많다.[8] 어른이 팬들, 아이와 함께 보는 부모들 사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듯하다. 아이 어머니들이 쓴 블로그 리뷰를 보다보면 종종 "저는 새미가 제일 좋더라구요~" 같은 글들을 발견할 수 있다. 제작사 내에서도 제일 인기가 많다는 소문이 있고, 감독도 새미를 좋아한다고 한다. 유튜버들에게도 인기가 많은지 새미의 개인 에피소드인 '새미의 배신' 편은 동영상의 조회수가 다른화들에 비하여 매우 높다! [9]

  • 대부분의 애니들을 보면 새미 같은 캐릭터는 거의 한 색(파랑, 녹색, 검정 등)을 담당하고 볼트 같은 캐릭터는 정열을 뜻하는 색깔(빨강, 주황 등)을 사용하는데, 여기서는 볼트가 파랑, 새미가 빨강을 담당하는 것을 보면 아이러니하다.

  • 최강전사 미니특공대 시리즈 내에서 키가 제일 작았다. 일단 미니특공대 요원들 중에서도 제일 작고 '새미의 배신 2부' 편에서 파스칼과 함께 서있는 장면이 나오는데, 어마어마한 키차이를 보여줬다. 대충 가늠한다고 해도 20cm는 넘을 듯. 액션 피규어, 봉제인형, 뮤지컬에서도 키가 제일 작다고 한다.[10][11]

  • 볼트의 안티테제인 듯한데, 이 둘을 보면 반대되는 것들이 매우 많다. 볼트가 항상 밝고 능글거린다면 새미는 차가운 성격을 가지고 있다.

  • 차갑고 냉정하지만 그 반작용인지 망가지면 제대로 망가진다. 제작진들도 이를 의식해서인지 아예 새미가 고통받는 장면만을 모아 유튜브에 올릴 정도. 그 고통받는 것이 슈퍼공룡파워에서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난다(...).[12]

  • 여담으로 '합체! 특공 트라이가' 편에서 소시지로 변신했을 때 앵그리버드의 '레드'를 닮았다. 심지어 유일하게 소시지 3개가 달라붙은 모양이다.

  • 팽이의 고수다. 블루시티에서 '팽이의 왕'으로 불리며, 볼트를 순식간에 압도한다.

  • 라이벌이자 친구로 '호크'가 있는데, 새미를 닮았다. 아마 이름을 살펴보면 종족이 매로 추측되어 새미와 마찬가지로 조류라서 그런 듯하다. 라이벌로서 한번 싸우면 격하게 싸우는데, 파스칼이 새미와 호크를 둘 다 해치려고 할 때 서로를 생각하는 등 어려울 때 도와주는 진정한 친구이기도 하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2 21:19:54에 나무위키 새미(미니특공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최강전사 미니특공대 공동 제작사모 애니메이션에서 를 담당했다.[2] 두 인간이 날린 새총에 맞아 나무에서 떨어져 날개를 다쳤다.[3] 이러한 점은 '새미의 배신 1부' 편과 '숙명의 라이벌' 편에서 많이 부각되는데, 수지가 드라이기로 몸을 말려주려 할 때 우연히 다친 날개 쪽에 바람이 닿았는데, 뜨겁다며 화를 냈고, 집 밖에서 루이가 날린 장난감 부메랑을 피하다가 날개가 땅쪽에 닿았는데 걱정하며 다가오는 루이에게 건드리지 말라며 또 화를 냈다. 압권은 '수지나 루이나, 역시 인간들은 도움이 안 돼. 모두 없어졌으면 좋겠어!'. 이후 수지가 아픈 자신을 밤늦게 간호해 준 것을 보고 이를 착한 척하는 거라고 생각하기도 했다. 이미 파스칼의 어둠의 에너지에 증폭되어 그런 것일 수도 있지만. '숙명의 라이벌' 편에서는 수지가 친구인 미리를 데리고 오자 인간 여자애가 두 명이 되니 너무 시끄럽다며 만지는 것도 거부하였다. 뭐, 미리의 얼굴을 보고 바로 사랑에 빠졌지만(...). 이쯤되면 거의 인간 혐오 수준이다. 그래도 시즌이 지나서는 이 설정이 사라졌다.[스포일러] 이런 아픈 과거를 끄집어낸 파스칼의 계략으로 인해 어둠의 힘에 세뇌를 당해 잠시나마 파스칼의 편에 선 적도 있다.[4] 대표적인 것이 사탕 기계몬이 습격해 왔을 때다. 사탕나무의 사탕을 친구들이 다 털어가서 굶주린 도중 또 다시 사탕나무가 열리자 혼자 다 먹어치운다던가, 첸 사령관 앞에서 "그런 맛있는-아,아니 그런 무서운 사탕을 만들다니..."라고 말실수를 한다던가...(그런데 중독성이 어지간히 강했는지 볼트와 맥스도 헤롱거렸다.) 압권은 파스칼이 "그렇게 이 사탕이 먹고 싶다면 내 부하가 되는 게 어떻겠나?"라고 말하자 "그럼 몇 개나 줄 건데?(...)"라는 말을 내뱉은 것이다. 물론 정신 차리고 다시 파스칼에게 덤볐지만. 공교롭게도 그 다음화가 새미의 배신이다(...). 근데 받았다는 얘기가 없는데?[5] 유튜브 미니특공대 공식 채널에서 유튜브 댓글에 있었으나 지금 현재는 볼 수 없다.[6] 이 중 점프력은 시즌1부터 부각되는 새미의 아이덴티티격 능력이다.[7] 극장판 영웅의 탄생에서 한 번, '거북이들의 용기' 편에서 한 번, '미니특공대 수지레인저, 출동!' 편에서 한 번. 본편은 아니지만 유튜브 미니특공대 공식 채널에서 올린 영상(미니특공대TV, 미니팡TV 채널에서 올리고 있는 아동 동요 영상)에서도 여장을 한 채 볼트와 춤을 췄다(...). 이쯤 되면 삼지애니메이션이 새미를 여장시키는 것을 즐기는 듯하다(...).[8] 다만, 최근 들어서는 볼트의 인기가 가장 많은 듯하다.[9] 모아보기의 조회수도 높은 편, 이 덕분에 미니특공대를 좋아하는 사람들과 영입 당하기도 한다.[10] 아마도 평소에 다리를 꼬는 습관 때문인 듯하다. X 시리즈에 와서는 커졌다.[11] 예전에 팬아트 커뮤니티를 올리는 시절에 한 팬아트가 있는데, 공식이 글에서 볼트와 새미는 똑같은 키라고 밝혔고, 키가 제일 작은 요원은 루시라고 밝혀졌다.(루시는 사막여우의 특성상 귀가 커서 키가 커 보일수 밖에 없다.) 공식에서 의인화를 공개했을 때 볼트가 제일 작았는데, 정작 공식적인 프로필은 미스테리다. 더 이상은 커뮤니티를 볼 수 없게 되었다.[12] 예를 들어 볼트랑 한 번 싸우기 시작하면 감정에 휩쓸려 싸움이 계속 진행된다. 볼트맥스 VS 새미리오 팀으로 썰매 대결을 했는데 서로 충돌하다가 결국 사고가 나서 서로의 잘못이라면서 볼트맥스 팀과 대립을 한 적이 있다. 그래서 말도 안 하려고 했지만, 볼트가 새미 뒤통수에 눈덩이를 던져 싸움이 제대로 일어나게 된다. 결국 루시 혼자 악당을 물리치고, 첸 사령관의 모든 권한을 받은 루시에게 새미 또한 벌을 받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