셰온스 일당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파일:언레인셰온스일당문양.png
셰온스 일당

[ 펼치기 · 접기 ]
다이아
셰온스
엘리멘탈
언덱스 샤멜 갸무라 샤베르스
골드
카클 리제스트 아퀴엔 더 리헬
실버
리샤카 켈로스크
브론즈
캬론가 와콘 플러스약국
취소선 : 탈퇴 혹은 배신한 인물




파일:셰온스일당단체1.png
}}}
1. 개요
2. 특징
3. 일원
3.1. 다이아
3.1.1. '군림의 칼날' 셰온스
3.2. 엘리멘탈
3.2.1. '검은 대포' 언덱스
3.2.2. '점멸의 검' 샤멜
3.2.3. '포식자' 갸무라
3.2.4. '얼음조각' 샤베르스
3.3. 골드
3.3.1. '만능모자' 카클
3.3.2. '검붉은 황제' 아퀴엔 더 리헬
3.3.3. '반인반룡' 리제스트
3.4. 실버
3.4.1. '검붉은 주먹' 켈로스크
3.4.2. '바람의 야수' 리샤카
3.5. 브론즈
3.5.1. '장검사' 캬론가
3.5.2. '파쇄망치' 와콘
3.5.3. '회복사' 플러스약국
4. 박사
4.1. 릭



1. 개요[편집]


파일:셰온스실루엣.jpg}}}

평범한 도적들 정도라면 세르나르룡이 간단히 정리하겠지만... 평범하지 않은 도적단이 라인스토어즈 대륙에 있단 말이지.... 가는 도중... 절대로 마주쳐서는 안될... 가장 위험한 '그 일당'... '셰온스 일당'.

맛링


...뭐야 너희들... 설마 셰온스 일당을 모르는건가? 이 세상에서 가장 유명하며 악명높은 도적단이야. 모르는 사람은 없을 거라 생각했는데.

너희들이 별 탈 없이 그 녀석들에게 빠져나온게 신기할 따름이군.

풍월

조립중독과 병맛의 돌멩이에 등장하는 도적단.

셰온스가 이끄는 아주 흉악하고 악명 높은 도적단. 인원수는 12명 뿐이지만 한명 한명이 실력 있는 소수정예 조직이다.[1]
의외로 살인은 하지 않으나[2] 자신들의 목적에 방해되는 자, 일원들에게 손을 댄 자를 죽이는 것은 허용한다고 한다.

본래 명칭은 언레인이었으나, 5년 전 빛의 검사에 의해 괴멸하고 그 이후 언레인에서 남아있던 셰온스와 갸무라, 샤멜, 언덱스, 카클을 중심으로 몇명이 더 모이게 되어 지금의 셰온스 일당이 되었다. 이 때는 셰온스가 갸무라와 같은 엘리멘탈이였으며, 언덱스와 샤멜은 카클과 같은 골드였다.

2. 특징[편집]


본작의 주적으로, 3기에서 조립중독만을 노리는 데스로크 일당의 등장으로 많은 사람들이 페이크 최종보스로 생각했지만 후에 작가가 밝히기를 데스로크 일당은 4기 때 쓰러트리러 갈 예정이라고 한다.

파일:셰온스일당 계급.png}}}
계급 체제는 신입 → 브론즈 → 실버 → 골드 → 엘리멘탈 → 다이아로, 리그 오브 레전드와 상당히 비슷한 체제다.


3. 일원[편집]



3.1. 다이아[편집]



3.1.1. '군림의 칼날' 셰온스[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셰온스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2. 엘리멘탈[편집]



3.2.1. '검은 대포' 언덱스[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언덱스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2.2. '점멸의 검' 샤멜[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샤멜(병맛의 돌멩이)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2.3. '포식자' 갸무라[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갸무라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2.4. '얼음조각' 샤베르스[편집]


파일:샤베르스1.png}}}

역시 제가 나설 수 밖에 없겠네요. 우리 일당의 최강전력! 이 몸! 샤베르스가!

3기 37화에서 첫 등장. 얼음 속성의 마물을 다룬다. 유일하게 최상급 마물을 조종할 수 있는 존재이자 마물 수십마리를 동시에 조종할 수 있으며, 최상급 마물 중 하나인 크레바디오스를 다룬다고 한다.[3]

나와... '이 녀석'이 함께하는 이상... 절대로 실패할 일은 없어.

셰온스 일당에 들어온 후 단 3년만에 엘리멘탈까지 승급했다고 한다. 또한 개인의 힘만이 아닌 모든 힘으로는 셰온스 일당의 엘리멘탈 중, 가장 강하다고 한다. 즉, 그가 다루는 마물이 전투력에서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것으로 보인다.

태어날때부터 무척이나 높은 마력을 가지고 태어났으며, 얼음을 다루는 마력에 높은 적성을 갖고 있다고 한다.

밝혀진 현상금은 1억 7,500만 페어.[4]


3.3. 골드[편집]




3.3.1. '만능모자' 카클[편집]


파일:카클2.png}}}
나이는 29세.

밝혀진 현상금은 2,000만 페어.[5]

언레인 시절에 언덱스, 샤멜과 같은 골드였으나 혼자서 승급하지 못하고 골드에 남아있다. 잡무 및 심부름 담당에 능력도 둘에 비해 뛰어나지 못해서 승급하지 못한 것으로 추정된다.

'만능모자'라는 이명답게 모자에서 온갖 무기나 병기, 도구들을 꺼내 이용하거나 그것을 사용해 전투를 한다고 한다.

골드라는 계급에 비해 간소한 구린 디자인으로 약해보인다는 인상을 줄 수 있는데 이는 의도된 것이라고 한다. 약해보이지만 사실은 강하다는 카클만의 아이덴티티인 것.

3.3.2. '검붉은 황제' 아퀴엔 더 리헬[편집]


파일:조립중독과 병맛의 돌멩이/아퀴엔.png}}}

이 녀석은 나에게 맡겨. 반드시 내가 처리할테니까.

2기에서 와콘에 의해 처음으로 언급되었으며, 켈로스크의 스승이다. 3기 37화에서 첫 등장. 카클에게 받은 주인공 일행의 수배서를 보던 중, 세르나르룡이 플레지나 가문이라는 것을 알게 되고 자신에게 맡기라고 당부한다.

Q&A에서 밝혀진 바에 따르면(이후 수정 가능), 아퀴엔의 아버지가 마력을 기로 바꾸는 방법을 알아냈으나, 이미 세르나르룡의 아버지가 먼저 그 방법을 알아내었고, 분노한 아퀴엔의 아버지는 세르나르룡의 아버지와 싸웠으나 패배했다.

그 후 아퀴엔의 아버지는 분노와 질투로 인해 가문의 일도 내팽개치고 기의 운용법 연구에만 몰두하게 되어, 아퀴엔의 어머니는 진절머리가 나 떠나고 아퀴엔의 아버지도 어느 날 갑자기 사라져, 아퀴엔 혼자만이 남게 되고 결국 리헬 가문은 몰락하게 된다.

아퀴엔은 가문을 몰락시킨 플레지나 가문에 대한 복수심에, 아버지가 남기고 간 기의 운용법을 배우게 된다.

밝혀진 현상금은 1,800만 페어.[6]

3.3.3. '반인반룡' 리제스트[편집]


파일:조립중독과 병맛의 돌멩이/리제스트.png}}}
3기 37화에서 첫 등장. 반은 용이고 반은 인간인 반인반룡이다.
카클에게 갸무라가 패배했다는 소식을 듣고 놀란다.

불을 다루는 화룡이며, 마력을 응축시켜 불타는 바위를 만들 수 있다고 한다.

1기 이전에 제작자의 작가방에 그의 페이퍼가 있었던것으로 보아 제작 초반부터 있던 캐릭터로 추정된다.

밝혀진 현상금은 1,500만 페어.[7]

3.4. 실버[편집]



3.4.1. '검붉은 주먹' 켈로스크[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켈로스크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4.2. '바람의 야수' 리샤카[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리샤카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5. 브론즈[편집]



3.5.1. '장검사' 캬론가[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캬론가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5.2. '파쇄망치' 와콘[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와콘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3.5.3. '회복사' 플러스약국[편집]


파일:나무위키상세내용.png   자세한 내용은 플러스약국 문서를 참고하십시오.



4. 박사[편집]



4.1. 릭[편집]


파일:릭.jpg}}}

물론이죠... 그것이 저희들의 '거래'이니깝쇼.

셰온스 일당의 무기 개조를 담당하고 있는 박사. 셰온스 일당이 사용하는 기계형 무기들은 대부분 릭의 작품이라고 한다.[8][9] 셰온스와 일종의 거래를 한듯 하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3 23:10:12에 나무위키 셰온스 일당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엘리멘탈인 언덱스는 왕국 기사단장 중 일원인 치프를 유효타 하나 허용하지 않고 깔끔하게 압도했다. 이를 통해 브론즈까지는 몰라도 실버~골드 정도만 되어도 왕국 기사단장에게까지 조금, 상황에 따라 상당한 위협이 될만한 정도라는 것을 알 수 있으며 혹여나 엘리멘탈급이 상대라면 말 그대로 기사단장을 압도하는 수준인지라 아직 전투력이 정확하게 공개되지 않아 미지수인 왕 직속 기사단장 엘윔리스와 가도안 정도를 제외하면 왕국 자체에까지 큰 위협이 되는 수준의 전투력을 보유했다고 추정할 수 있다. 그런데 그런 실버~엘리멘탈이 총 9명인 데다가 그보다 훨씬 강한 다이아 셰온스까지 버티고 있다. 이 정도면 단순히 소수 정예라는 말만으로는 설명되지 않는 수준. 거의 멕시코 카르텔 마냥 왕국에서도 어찌할 수 없는 수준인 듯 하며ㅜ실제로도 그러한 듯 보인다. 게다가 셰온스 일당의 과거인 언레인 시절에는 실제로 작중에서 왕이 아니라 언레인 쪽이 사실상 라인스토어즈 대륙을 지배하는 쪽이었다고 공인된다.[2] 반대로 말하면 살인 외에는 무엇이든 한다는 뜻이다.[3] 하지만 크레바디오스를 꺼내는 일은 거의 없어서 사람들에게 알려져있지는 않다고 한다.[4] 1페어=5원이므로 한화 8억 7,500만원.[5] 1페어=5원이므로 한화 1억원.[6] 1페어=5원이므로 한화 9,000만원.[7] 1페어=5원이므로 한화 7,500만원.[8] 리샤카의 클로, 캬론가의 가면 등.[9] 다만 샤멜의 검은 본인이 직접 만든 것이라고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