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보시

덤프버전 :

환상게임의 청룡 칠성사와 무녀

파일:혼고유이_썸네일.jpg


파일:나카고_썸네일.jpg


파일:아미보시_썸네일.jpg


파일:스보시_썸네일.jpg


파일:소이_썸네일.jpg


파일:아시타레_썸네일.jpg


파일:토모_썸네일.jpg


파일:미보시_썸네일.jpg

'''

청룡의 무녀
혼고 유이
'''
''''''
''''''
''''''
'''


소이
'''
''''''
'''


토모
'''
''''''
[관련문서 펼치기 · 접기 ]




스보시
角宿(すぼし

파일:7deb-ixvrvsq0859644.jpg

원작

파일:유이와스보시.jpg

애니메이션[1]
로컬라이징
유각
본명
부 슌카쿠(무 준각)
武 俊角(ぶ しゅんかく
나이
15세
신장
168cm
생일
8월 26일
혈액형
A형
글자
角 (각)
글자 위치
왼쪽 어깨
성우
파일:일본 국기.svg 우에다 유우지[2]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최재호
파일:미국 국기.svg 스티브 스테일리
배우
사이토 쇼타

1. 개요
2. 상세



1. 개요[편집]


환상게임의 등장인물. 청룡 칠성사의 일원이며 본명은 무준각. 칠성사로서의 이름은 스보시. 왼쪽 어깨에 표식이 있다. 같은 청룡 칠성사인 아미보시와는 쌍둥이이며 이쪽이 동생이다. 능력은 유성추라는 암기를 염동력으로 다루는 것.
{{{-1 원작 속 소개
* 구동국 산운성 천릉시 출신 * 15세
* 양친을 내란으로 잃은 쌍둥이의 동생
* 신장 168cm
* A형
* 능력: 유성추라고 하는 암기(그냥 보기에는 무기로는 보이지 않는 무기)를 염동력으로 다룬다(단 이것밖에 움직이지 못한다.)
* 형과 정반대로 거칠고, 한 번 결심하면 융통성 없이 경주마처럼 돌진해버리는 성격이다. 어렸을 때 양친을 잃고 형과 둘이서만 힘들게 커서 그런지, 형에 대한 애정은 상당(이라기 보다 상당히 지나칠 정도)히 강해, 형을 위해서라면 살인도 가능. 형 이외에 처음으로 친절하게 대해준 유이에 대해, 좋아하는 감정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미아카를 미워하며, 타마호메를 질투하고 있다.}}}

2. 상세[편집]


아미보시쌍둥이 남동생으로 형을 지나칠 정도로 사랑하고 있다. 형과는 반대로 성격이 쉽게 흥분하는 타입. 일단 한 번 정해버리면 융통성이 정말 안 먹힐 정도로 과격하고 저돌적이다. 어릴 땐 병약해서 9살 때 양친을 잃고 형인 유항과 단 둘이 먼 친적집에서 지내는 불우한 어린 시절을 보내었다. 그래서 함께 고생하면서 자라온 형에게 지나친 애정을 품고 있다.

형을 죽인 주작 칠성사, 특히 타마호메를 미워해 그의 가족을 참살하는 등 형에 비해 격하고 완고한 구석이 있다.[3] 형 이외에 처음으로 상냥하게 대해준 유이를 마음에 두고 있지만 억지로 그녀에게 강요했기 때문에 그녀에게 거부당하게 된다.[4] 그래서 유이가 좋아하는 미아카와 타마호메에게 심한 질투심을 느낀다. 작중에서 타마호메와 미아카 커플처럼 진정한 사랑을 원하는 유이에게 의도없이 순수한 호감을 보이는 유일한 인물이라 삐뚤어진 로맨티스트같은 면모는 덤.

그러나 그 후에도 단념하지 못하고 최후의 순간까지 그녀와 자신이 스스로 망각초를 먹여 기억을 잃고 보통 사람이 되어 노부부에게 입양되어 사는 형을 생각한다. 유이의 부름으로 현실세계에 나타나 타마호메와 시부야 길거리에서 엄청난 싸움을 하게 되고 결국 자신의 연적인 타마호메와의 싸움 끝에 사망한다.[5]

OVA 1에서 다시 등장. 사망했기 때문에 의 몸을 빌려 소생(?)했다. 그러나 텐코우의 공격에서 유이를 구해내고 도로 사망.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4 15:59:14에 나무위키 스보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오른쪽이 스보시, 왼쪽은 청룡의 무녀혼고 유이[2] 형인 아미보시(유항)도 맡았다.[3] 이후 각성한 타마호메에게 말 그대로 복날에 개 잡듯 두들겨 맞는다. 때마침 소이가 오지 않았더라면 죽었을 것이다.[4] 다만 원작에서는 억지로 강요하지는 않았다.[5] 사실 스보시가 타마호메와의 싸움에서 오히려 유리한 상태였으나, 애니판에서는 스보시가 죽인 타마호메의 동생들이 막판에 원혼 상태에서 스보시를 붙잡는 바람에 유성추에 가슴팍이 뚫려서 결국 사망. 물론 원작은 그런 것 없이 타마호메가 머리를 써서 유성추에 스보시의 가슴이 뚫리게 만들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