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논(파이어 엠블렘 시리즈)

덤프버전 :

시논
{{{+1 {{{#F5BE53 シノン Shinon

파일:FEPR_Shinon.png


파일:FERD_Shinon.png

창염의 궤적
새벽의 여신
성별
남성
}}}
종족
베오크
}}}
연령
27세(창염의 궤적)
30세(새벽의 여신)
}}}
국적
크리미아
}}}
취미
술 마시기
}}}
특기
거친 말투
}}}
중요한 것
활 기술
}}}
좋아하는 것
역량
}}}
싫어하는 것
라그즈
}}}
성우
마지마 준지(日)[1]
조이 페핀(英, 새벽)
브레단 맥키안(英, 히어로즈)
}}}
1. 개요
2. 작중 행적
3. 성능
3.1. 창염의 궤적
3.1.1. 지원
3.2. 새벽의 여신
3.2.1. 지원
4. 기타 출연작
4.1.1. 통상
4.1.2. 닌자
5. 기타



1. 개요[편집]


파이어 엠블렘 창염의 궤적파이어 엠블렘 새벽의 여신의 등장 인물. 그레일 용병단의 고참 일원이다.


2. 작중 행적[편집]



2.1. 창염의 궤적[편집]


파일:ShinonFE9p.png
초반부에 도적에게 납치된 요파와 미스트를 화살로 구해주며 나타난다. 단장 그레일를 존경하지만 그의 아들 아이크는 깔보고 무시한다.

이후 잠시동안 사용 가능하나 그레일이 죽고 아이크가 그레일 용병단 대장이 되자 이에 반발해 용병단을 떠난다. 그리고 한참 동안 안 나오다가 데인 왕국과 전쟁이 시작되고 데인 쪽에 고용된 적으로 등장, 요파로 말 한번 걸고 아이크로 쓰러뜨리면 다음 장부터 다시 합류한다. 시논이 자기는 용병단을 배신한 배신자니 목을 치라고 하지만 아이크는 시논이 자기를 싫어하는 이유를 자기도 알고 있지만 이미 시논을 이긴 만큼 그 이유는 없어진 거 아니냐며 시논을 다시 용병단에 합류시킨다. 툴툴대면서도 아이크의 실력을 인정하는 시논의 볼멘소리가 백미.

사실 시논은 용병단에 황동할 동안 요파를 제자로 가르치고 있었다. 다른 맴버들과 달리, 요파는 호의적으로 보고 있기 때문이다. 다만 시논이 자기가 요파에게 궁술을 가르쳤다는 것을 비밀로 해달라고 했기 때문에 요파는 이 사실을 말하지 않는다. 이러한 관계 때문에 재영입을 위해서 요파의 대화가 필요한 것이다.

저격수로써의 실력은 일류이지만 성격이 더럽다. 아군 측 등장인물 중 라그즈를 반수라 부르며 경멸하는 몇 안되는 이들[2] 중 한명이며, 친구도 가트리한명 뿐이다. 아이크는 특별히 싫어하는 듯. 다만 아이크란 사람 자체를 싫어한다기보단 아이크의 위치나 비범한 면모를 질투해서 그랬다는 편이 맞다.[3] 아이크가 크리미아 해방군의 사령관이 됐을 때 시논이 술에 잔뜩 취해서 아이크에 열폭하는 모습을 볼 수 있다.

하지만 지원회화나 행동들을 보면 성품이 악하다기보단 입이 험하다는 쪽에 가깝다. 라그즈 캐릭터들과도 친해지면 어느 정도 존중을 해주는 듯. 예로 야나프와 지원 회화나 새벽의 여신에서 라그즈와 A지원을 붙여줄 경우 태도가 부드러워지는 것을 볼 수 있다.

광왕의 전쟁 이후, 시논은 용병단과 함께 크리미아 왕국에 지내게 된다. 언젠가 자기가 아이크를 꺾고 용병단장이 되겠다고 선언하며 아이크 역시 시논의 거친 태도를 잘 알기 때문에 넉살 좋게 받아들인다.

2.2. 새벽의 여신[편집]


파일:ShinonFE10p.png
파이어 엠블렘 새벽의 여신에서 그레일 용병단과 함께 재등장한다.

아직 라그즈를 비하하는 버릇은 못 고친 것 같다. 리레에 반수라고 비하하다가 싸움이 날 뻔 하기도 한다. 그래도 거친 태도는 많이 나아졌다.

겉으로 드러내진 않지만 그레일 용병단을 굉장히 아끼고 있어 새벽의 여신에서는 행상인단에게 자신이 직접 제작한 고급 활을 팔아 그 돈을 용병단 자금에 보태려는 모습도 보인다. 그런데 그 고급 활은 플레이어에 의해 대개 다시 본인에게 들려질 운명이라는게 함정. 제자이자 동생처럼 생각하는 요파와도 여전히 친근한 모습을 보여주며 루키노 구출작전 당시 망설여하는 요파 대신 먼저 활을 쏴 루키노가 묶여있는 줄을 끊는 것으로 작전을 개시한다. 요파도 시논을 따라 자기가 만든 활을 팔아보지만 철의 활에 못 미치는 무기라서 플레이어는 무시하게 된다. 지못미

그외에도 제자인 요파가 자신이 직접 만든 활을 써달라고 징징대자 그런 싸구려 활 쓰다가 망가져 죽기 싫다고(...) 거절했다가도 요파가 삐져서 그냥 자기가 쓰겠다고 하자 걱정돼서 자기가 쓰겠다고 애써 가져가는 등 남을 생각하는 면도 보인다.[4]

새벽의 여신 이후에 용병단에서 독립한 것으로 보인다. 그의 실력을 알아본 수 많은 사람들의 부름을 모두 무시했다고 한다.

3. 성능[편집]



3.1. 창염의 궤적[편집]


클래스
저격수
보유스킬
도발
LV

마력
기술
속도
1
9(65)
6(20)
15(70)
13(65)
HP
행운
방어
마방
이동력
32(75)
9(35)
9(50)
6(40)
7
상급직 시작인 것부터 초반에 쎈 능력치를 보면 티아매트와 같은 포지션이라고 생각할 수 있다만 이 분은 초반에 얼마 안 있다가 떠나고 후반에 합류하는지라 초중후반 널리 사용 가능한 티아매트에 비해 약할 수 밖에 없다. 후반 합류하는 시점까지 요파를 키워놨다면 더더욱 손이 안갈테고. 그래도 그에 따른 보상인지 성장률은 준수함을 넘어 뛰어난지라 기지 경험치를 쏟아붓는 등 육성만한다면 잘큰 요파급의 성능은 기대할 수 있다.

3.1.1. 지원[편집]


가트리
요파
야나프
C: 3
B: 8
A: 10
C: 0
B: 2
A: 4
C: 1
B: 4
A: 8


3.2. 새벽의 여신[편집]


클래스
저격수(스나이퍼신사수(사지타리
보유스킬
도발
LV

마력
기술
속도
13
21(40)
7(15)
28(70)
24(65)
HP
행운
방어
마방
이동력
43(50)
15(30)
20(45)
14(20)
7
이 어마어마한 초기치를 보아라. 원거리 지원 유닛인 궁수 주제에 체력이 43, 방어력은 20. 거의 탱커 수준으로 적진에 그냥 꼬라박아도 회피율이 높아 잘 맞지도 않는데 맞아도 한두방엔 안 죽는다. 게다가 보유스킬은 도발... 정말 유인용으로 쓰라는 건지. 그렇다고 공격적으로 약한것도 아닌 것이, 힘과 속도도 준수하게 높은데 필살 보정까지 있어 킬러 보우하나로 웬만한 적들은 황천으로 보내주신다. 같은 궁사 계열인 요파가 같은 레벨대가 되기 위해 투자해야할 경험치를 다른 캐릭들에게 줄 수 있고 또 다른 궁사인 레오는 새벽단이라(...) 다른 친구들의 성장을 위해 아예 버려질 가능성도 있기 때문에 이미 강한 시논은 버려질 이유가 없다. 최후반에 얻는 SS랭크 활까지 끼면 그냥 폭주 전차.

3.2.1. 지원[편집]


  • 요파: 필살/필살회피 +5%
  • 가트리: 필살/필살회피 +5%
    • (창염에서 지원A 달성시) 야나프: 필살/필살회피 +5%


4. 기타 출연작[편집]



4.1. 히어로즈[편집]



4.1.1. 통상[편집]


시논 Shinon
파일:FEH_Shinon_Scathing_Archer_01.png
등급
★5 (특수 4성)
병과
무 / 궁수
이동 타입
보병
출신작
파이어 엠블렘 창염의 궤적
성우
마지마 준지 / 브레단 맥키안
일러스트
와다 사치코
인게임
스프라이트

파일:Shinon_Heroes_sprite.png

내 이름은 시논, 용병이다. 네놈이 누구든 믿을 수 없다고 판단되는 순간 거리낌없이 뒤에서 쏜다... 그렇게 알고있어.

소환 대사.


2020년 9월 18일 출시. 고유 타이틀은 신랄히 비꼬는 사수

4.1.2. 닌자[편집]


시논 Shinon
파일:FEH_Shinon_Sharptongue_Ninja_01.png
등급
★5 (초영웅)
병과
적 / 궁수
이동 타입
보병
출신작
파이어 엠블렘 새벽의 여신
성우
마지마 준지 / 브레단 맥키안
일러스트
와다 사치코
인게임
스프라이트

파일:Shinon_Sharptongue_Ninja_Heroes_sprite.png

내 이름은 시논, 은밀... 행동 중이다. 기다려, 아무 말도 하지 마! 나도 어울린다고는 생각 안 하니까...

소환 대사.


2021년 11월 5일 출시. 고유 타이틀은 거침없이 비꼬는 사수


5. 기타[편집]


그레일을 매우 존경했다고 한다. 그레일 용병단에 애착을 가진것도 그레일의 영향이었던 듯.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5 09:23:05에 나무위키 시논(파이어 엠블렘 시리즈)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칠흑의 기사, 오스카, 소더와 중복[2] 다른 하나는 세네리오. 다만 본인의 비밀 때문에 라그즈를 혐오하는 세네리오와 달리 시논은 그냥 라그즈를 싫어한다.[3] 아이크도 이 점을 알고 있었는지, 시논을 제압한 뒤 직접 언급한다.[4] 물론 그 활은 요파가 안보는 사이 버려버린다. 바로 들키지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