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디케이트(The X-Files)

덤프버전 :


1. 소개[편집]


전직 FBI, 국무부 요원들로 이루어진 조직이며 미국 정부 및 타국 정부, 국제기구에서도 이들의 존재를 모른다. 로스웰 UFO 사건 이후 외계인들에게 협력했고, 시가렛 스모킹 맨, 빌 멀더 등 모든 조직원들이 외계인들에게 자신의 가족을 실험체로 바쳤다. 그 후 50년간 미국에서 일어난 모든 외계인과 관련된 사건에 대한 은폐공작을 전담한다. 시가렛 스모킹 맨의 아내의 외계인-인간 혼혈 실험이 성공하여 외계인들의 침공이 시작되자 그들은 가족들을 이끌고 약속장소에 도착하였지만 반군 외계인들의 공작으로 시가렛 스모킹 맨을 제외한 모든 인원들이 살해당한다.

담배맨도 자기 아들인 윌리엄이 죽었다고 판단하여 격분한 폭스 멀더가 총알 세례하여 잔인하게 사살하고 시체를 바다에 버리면서 사실상 신디케이트, 즉 외계인 협회자들이 소멸되었다고보면 된다.[1]


2. 관련자들[편집]



  • 딥 스로트 : 제리 하딩 분

시즌 1에서 멀더에게 경고를 함과 동시에 정보를 주며 돕던 인물. 소속은 불명이지만 정부의 외계인 관련 부서에서 일하고 있고,
과거 외계인도 사살한 경력이 있다. 멀더와 스컬리를 도청하면서 멀더의 원망을 사기도 했다. 시즌 1 마지막화에서 멀더의 구출을
위해 외계인 태아를 거래하고 살해당했다. 해당 외계인 태아는 시가렛 스모킹 맨이 보관 중. 시즌 4에서 시가렛 스모킹 맨의
과거 이야기에서 그와 같이 일했던 것으로 나온다.

해당 역할은 아이리시(명탐정 코난)과 비슷하다.
1기 마지막에 죽기전 스컬리에게는 "아무도 믿지마시오(Trust No One)" 이라고 유언한다. [2]

  • Mr.엑스 : 윌리엄스 스티븐 분.

딥 스로트가 살해당한 후 멀더를 도와준 인물. 목숨을 걸 정도로 멀더를 도와 주던 딥 스로트와 달리 적극적으로 도와주지는 않는다.
본인은 그런 최후를 맞기 싫다는 게 그 이유. 그를 호출할 때 창문에 종이 테이프를 X자로 붙여두면 집이나 특정 장소에 찾아온다.
시가렛 스모킹 맨도 미스터 엑스의 존재가 거슬렸는지 결국은 그를 가짜 호출로 불러내서 제거한다. 더불어 드라마 엑스파일에서는 최초로 등장한 흑인 배우이다.[3]

  • 잘 차려 입은 남자 : 시즌 2때 처음 등장하는 사람으로 영국 배우 존 네빌이다. 명탐정 코난에서의 베르무트와 거의 같다. CGB 스펜더 마저도 두려워하는 남자. 집안 내부에 우환(憂患)이 있는 사람으로 젊은 애인이 시즌 4에서 알렉스 크라이첵이 보낸 러시아 자객 때문에 살해당하고 극장판 1기에서 치명적인 병을 품고 있는 때문에 손녀가 죽을 뻔 하자 폭스 멀더에게 스컬리가 납치당한 남극GPS의 위치와 치료제가 담긴 주사제를 건네곤 비서 겸 차량운전자를 죽이고 멀더를 차량에서 탈출시킨 후 자신은 차량과 함께 폭사한다. 코믹스 만화 시즌 10 #15에서 재등장.

  • 빌(월리엄)멀더 : 타락지식인이자 고위 공무원. 폭스 멀더의 아버지로서 준론 외계인과 그 협조자와 관련이 있다. 하지만 사만다 멀더를 준론 외계인들에게 보내놓고 아내인 티나 멀더와 대립하여 결국 이혼하고, 사만다 멀더와 관련된 이야기를 아들인 멀더에게 이야기를 털어놓려 했으나 CGB스펜더가 파견한 알렉스 크라이첵에게 저격당해 아들에게 자신을 용서해달라는 말과 함께 사망한다. CGB 스펜더와는 죽마고우. 드라마상으로는 외계인 식민지 해결방안을 놓고 처음엔 대립했으나 곧 그를 인정하게 된다. 그리고 멀더의 아이 윌리엄에게는 조부(祖夫)뻘. 명탐정 코난과 비교하자면 워커와 비슷하다.

  • 미스터 와이(Mr. Y): 외계인 반군 급습으로 외계인 협회자 대부분 죽자 일부 남은 외계인 협회자 잔존파에 속한다.
담당 배우는 A.C.피터슨 분

부시 반대파이며 담배맨 더불어 윌리엄과 스컬리를 제거하길 원하며 윌리엄이 멀더와 같이 있으면 부담이 없지만 반대로 멀더가 죽으면 본인을 비롯해서 말할 수 없는 정도의 사회, 정치, 경제적인 엄청난 피해가 오기 때문에 스컬리와 윌리엄은 반드시 사살할려는 이유도 그 때문인거 같다.

더불어 1992년에 다시 외계인이 지구에 유학온다고 하자 이를 둘러싸고 부시와 의견 대립하여 분열된 것이다.
타국에 내통하여 러시아 군인을 넣은 반역자 중 하나..

타국에 내통(여적죄)하여 역모를 꾸몄다는 것을 눈치채고 자기 아들을 죽일려고 시도를 한다고 알게 된 멀더는 러시아에서 파견된 군인들과 해당 건물에 있던 미스터 와이를 사살해버린다.

  • 에리카 프라이스(Erika Price) : 시즌 11에 등장했으며 미스터 와이에게는 조언자 겸 비서이며 타국과 내통하여 러시아 군인을 자국에 넣은 악역 하지만 담배맨(부시)에게 당한 피해자이며 그의 반대파에 속한다.

미스터 와이와 더불어 인류의 우주 진출에 찬성파이며 미스터 와이와 같은 의견인지 윌리엄과 스컬리 제거에 찬동한거 같다.
시즌 11 마지막 에피소드에서 윌리엄 초능력으로 끔살당한다.
담당 배우는 바바라 허쉬 분.

  • 미스터 와이의 집사 : 말 그대로 미스터 와이의 집사 겸 건물 및 차량 관리인으로 추정된다. 미스터 와이가 스컬리를 제거하러
병원에 보내지만 멀더 손에 죽는다.
인터넷에 떠도는 이야기로는 집사 역시 부시에게 피해를 당한 사람이며 윌리엄과 스컬리 제거에 찬동한 사람이라고 한다.


  • 로스웰 외계인 시체 담당의사 : 시즌 10 에피소드 1 등장한 70대 후반의 잔존 신디케이드 인물 중 하나이며 멀더를 존중한거
같다. 에피소드 5에 등장한 원형에 그려진 다수의 문의 정체와 다른 사건사고에 대한 일에 모조리 다 알고 있다.
떠도는 이야기로는 깁슨 프레이즈가 변신한 거 아닌가 의심하는 이들이 있다.

  • 첫번째 원로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5 18:26:31에 나무위키 신디케이트(The X-Files)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친부모인 멀더와 스컬리가 정신을 차리고 보니 윌리엄이 슈퍼 솔져이라는 것이 잊고 있다가 깨달은 모양.[2] "아무도 믿지마시오" 말은 방영 이후에도 국내외 정치 및 경제에서도 통용하는 말이 되었다.[3] 다른 미국 드라마에서는 아주 드물거나 아예 없다는 것을 감안하자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