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린 사르데스

덤프버전 :

1. 창세기전 관련 인물



1. 창세기전 관련 인물[편집]


파일:창세기전_Screenshot_2019.11.04_10.14.22.jpg
창세기전: 안타리아의 전쟁에서의 모습[1]
설정과 대사상의 언급으로만 존재하는 가라드 공국의 공녀. 흑태자약혼녀로 알려져 있지만 게임상의 근거는 없다. 전작을 보강하여 완결지은 창세기전 2에서는 설정으로도 존재하지 않는다. 지못미.

하지만 본래 1의 잠정적인 시나리오에서는 대단히 중요한 인물이었던 것으로 보인다. 기억을 되찾은 흑태자의 대사에서 무려 베라딘과 싸잡아서 아이린을 용서하지 않겠다는 대사를 내뱉는다. 심지어 이 대사에서는 베라딘을 먼저 언급하고, 그 다음에 언급되는 것이 아이린이다.

사실 베라딘의 경우는 이미 공개된 설정이나 게임 중에서도 대략 흑막에 가까운 위치라는 것이 짐작이 되고, 흑태자도 베라딘의 이름이 나오는 걸 보면 어느 정도 베라딘을 수상쩍게 여긴 듯 하다. 그러나 아이린은 아예 언급이 전혀 없다가 반전처럼 마지막 대사에서 갑툭튀하고, 베라딘보다 조금 떨어져서 뒤에 언급되는 걸 보면 오히려 베라딘보다 원한이 깊었던 뉘양스가 있다.

따라서 이 당시 설정은 아이린이 모종의 이유로 게이시르 제국 재상 베라딘과 협력하여 흑태자를 함정에 빠뜨렸던 인물로 보인다. 언급되는 대사의 뉘앙스로 보자면, 흑태자가 아이린을 상당히 신뢰했는데, 흑태자의 뒤통수를 쳐 흑태자에게 원한을 품게 했음을 짐작하게 한다.[2]

창세기전을 개발하기 위해 여러 가지 이야기의 샘플을 만들었었는데 초안들을 보고 팀원들이 불륜치정 작가라고 놀렸던 기억이 납니다. 그 정도로 남녀관계의 치정극에 집중했었어요. 실제로, 본편에서는 생략되었지만 흑태자 스타이너와 베라딘, 아이린 왕녀와의 삼각관계, 그로 인한 배신, 흑태자의 몰락과 추락 후 기억상실, 이후에 기억을 되찾으며 복수로 이어지는 이야기는 무대만 현대로 옮겨 놓으면 TV드라마의 치정극이라 해도 무방할 정도였어요.

- 창세기전 4 발표 기념 인터뷰에서 게임상에 드러나지 않은 본래 시나리오가 간단히 드러났는데, 흑태자―아이린―베라딘삼각관계(...)를 다룰 예정이었다고 한다. *


결과적으로 보자면 시나리오가 수정되면서 1에서 예정했던 삼각관계 치정 대립을 취소하고 2에서는 우주의 운명을 건 결전으로 바뀌게 되고, 자연스럽게 불필요해진 아이린은 '삭제' 처리가 된 듯 하다.

아무튼 1의 엔딩 대사가 상상력을 많이 자극하는 관계로, 이도경의 소설이나 2차 창작에서 상당히 선호되는 캐릭터. 주로 흑태자의 약혼녀&배신자 기믹으로 등장한다. 또 아이린과 마찬가지로 창세기전1에서만 언급되는 가란드의 1급 마장기 오거스매셔에 아이린을 태워주는 경우도 있다.

가라드 공국이 멸망할 때 흑태자에게 사로잡히나 자결을 선택한다.

리메이크 판 회색의 잔영에선 가라드 1급 마장기 오거스매셔를 능력이 부족함에도 무리하게 끌고나왔다. 이에 흑태자는 마장기 아수라를 대량으로 동원한 차륜전에 말려서 체력이 다해 사망하고 만다.

모바일 게임인 창세기전 아수라 프로젝트의 PV 영상에서 나온 정보에 의하면 풀 네임은 아이린 사르데스에, 힐러 캐릭터로 나온다고 한다.

2. 창세기전 3: 파트 2 관련 인물[편집]


파일:attachment/GCS077.jpg
오른쪽의 셰라자드 닮은 여인이 아이린.

작중에선 이미 고인으로, 스토리 진행상 잠시 언급된다.

게르히만 폰 프라이오스의 아내이자 엠블라 폰 프라이오스의 친어머니. 동료 과학자 베라모드연모했던 대상이기도. 어라? 영자과학의 1인자로서, 후일 개발 및 앙그라 마이뉴 프로젝트의 밑거름이 된다.

본편에서 프라이오스와 엠블라의 사이가 틀어진 것에는 그녀의 죽음이 큰 영향을 미치고 있는데, 엠블라의 말에 의하면 아이린은 프라이오스와 결혼한 뒤 사이가 매우 나빠졌지만 뒤로는 남편을 여전히 물심양면으로 지원하는 한편, 프라이오스는 그것도 모르고 아이린에게 차갑게만 대했다고 한다. 그러던 어느 날 아이린은 연구 도중 쓰러져 죽고 말았는데, 프라이오스는 자기 연구에만 바빠 아내의 장례식에도 오지 않았다.

딸인 엠블라는 이 일로 희생에 의미가 없음을 깨닫고 프라이오스와의 부녀의 연을 일방적으로 끊었으며, 동료인 베라모드는 아이린을 죽게 냅둔 프라이오스를 증오하며 그녀의 의지를 잇기 위해 온 우주를 떠돌며 연구를 계속한다.

자세한 행적은 엠블라 폰 프라이오스, 게르히만 폰 프라이오스, 닥터 K 항목 참조.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7 12:57:45에 나무위키 아이린 사르데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은발적안에 검빨 기반 디자인이라는 같은 컨셉에서 파생된 에스테 도데와 달리, 이 쪽은 구세기적인 악역 귀족 영애 디자인을 어느 정도 유지하고 있다. 리메이크 판에선 머리색이 파란색으로 바뀌었다.[2] 이후 위키에서 아이린 본인이 가라드에 한 애국심과 흑태자가 다크아머를 창설할 때 가라드를 무력으로 침공, 다크아머에 강제로 가담하게 한 것과 함께 아이린 본인을 강제로 아내로 취했음이 드러나 공사 막론하고 상당한 원한을 갖고 있음이 밝혀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