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줄론

최근 편집일시 : 2024-02-13 00:54:26


아줄론
Azulon



출생
AG 0년
불의 제국 수도, 불의 제국
사망
AG 95년 (향년 95세)
불의 제국 수도, 불의 제국
국적
파일:불의 제국.png 불의 제국
벤딩 능력
파이어벤딩
직위
파일:불의 제국.png 불의 제왕
파일:불의 제국.png 불의 제국 왕세자 과거
파일:불의 제국.png 불의 제국 장군 과거
파이어벤딩 마스터
가족
아버지 소진, 고모 제이산
아내 아일라
아들 아이로, 오자이
며느리 우르사
손자 루텐, 주코, 손녀 아줄라
증손녀 이즈미
현손자 아이로, 현손녀 ???[1]
성우
아앙의 전설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정우석
파일:미국 국기.svg 워커 에드미스턴

1. 개요
2. 작중 행적
3. 기타



1. 개요[편집]


아바타 아앙의 전설의 등장인물로 오자이 선대의 불의 제왕이며 주코의 할아버지이다. 시즌 2 흙의 장 7화 '외로운 나그네 주코'에서 주코의 회상에 등장한다.


2. 작중 행적[편집]



2.1. 아바타 아앙의 전설[편집]


재위기간 중 아이로가 바싱세를 거의 함락시킬 뻔했으나 아이로의 아들 루텐이 전사하고 아이로의 언급으로는 병사들의 상태도 좋지 않아 퇴각한다. 이 때 오자이가 조카의 죽음에 슬퍼하기는 커녕 아이로의 아들이 전쟁에서 죽었으니 대를 이을 것은 자신 뿐이라는 명분으로 왕위에 욕심을 낸다. 이에 아줄론이 크게 노해 오자이를 질책하며 아이로는 지금 죽을 만큼 힘들고 네가 지금 가슴 아픈 고통을 겪어 봐야 정신을 차리겠냐며 왕위에 오르고 싶으면 주코를 죽이라 말한다.[2] 이후 얼마 지나지 않아 아줄론은 세상을 떠나고 장례 이후 오자이가 새로운 불의 제왕에 오른다.


2.2. 코믹스[편집]


아줄론이 오자이에게 왕위를 원하면 주코를 죽이라 하자 오자이는 진심으로 주코를 죽이려 한다. 우르사가 아들을 지키려 오자이와 합의를 하여 주코를 살려두는 대신 색도 냄새도 없는 독을 만들어 주었고 오자이는 이를 이용해 아줄론을 독살한다.

3. 기타[편집]


자국의 백성들에게조차 잔인했고 남쪽 물의 부족들을 학살했다고 알려져 있다.[3] 군재가 뛰어났는지 왕자 시절부터 여러 전투에서 승리했고 군주 시절에는 스스로 세계에서 가장 강력하다고 할 정도로 강력한 파이어벤더이기에 원정도 많이 나섰고 흙의 왕국을 상대로 승리를 거둬 점령지를 늘려나갔다. 하지만 내치에는 크게 관심을 가지지 않고 전쟁에 신경을 쏟았다.

군주로서의 모습과는 반대로 가정에서는 무척 다정해서 우르사를 처음 봤을 때 우르사의 아름다움을 칭찬하고 따뜻하고 다정하게 대해줬고[4] 차남 오자이도 그리 미워하지 않았다고 한다. 하지만 오자이가 왕위에 욕심을 내자 오자이와 오자이의 가족들을 싫어하게 되었다. 주코는 재능이 없어 보인다고 좋아하지 않았고 아줄라는 딸을 아끼던 오자이와 달리 자신의 이름을 따서 이름을 지었단 점이나 그 천재성에 별 감명을 받진 못했다. 아내의 이름을 따서 이름지어준 장남인 아이로를 일관되게 아끼고 측은히 여겨 바싱세 함락을 앞두고 루텐의 전사로 인해 퇴각했어도 질책하지 않았다. 본인 또한 아버지 소진에게서 가족들 중 강한 데다가 첫째란 이유로 매우 총애받았다고 한다.

작중 굉장한 고령으로 등장하는데 재위기간은 23년이다. 아버지 소진이 오랜 기간 재위하였기 때문이라는 추측이 있다. 하지만 아바타 위키에는 재위 79년만인 95세로 사망한 것으로 나온다.

파일:great gates of azulon.jpg
파일:great gates of azulon 2.jpg
평상시
파일:great gates of azulon.png
파일:great gates of azulon 3.jpg
방어 태세
불의 제국 수도 앞 해상에 '아줄론의 관문'이라는 방어시설이 설치되어 있다. 거대한 아줄론 상과 양쪽의 용모양 상으로 이루어져 있다. 평상시에는 밧줄로 이루어진 그물이 바닷속에 잠겨 있어 통행이 가능하고 방어 태세에 들어가면 그물을 끌어올린 뒤 양쪽의 용모양 상에서 불을 뿜어 그물 전체에 불을 붙인다. 불의 제국 침공에서 불의 제국이 아줄론의 관문을 이용해 불의 제국 수도를 방어하자 연합군은 잠수함을 통해 수면 아래로 관문을 통과한다.
[1] 코라의 전설에 아이로에게 이름이 언급되지 않은 여자 남매가 하나 있다고 언급된다.[2] 아줄론 입장에서는 정말로 주코를 죽이라는 의미보다는 바싱세 공략의 실패와 더불어 장손인 루텐의 죽음으로 다들 침울한 상태에서 함부로 나서지 말고 자중하라는 의미일 가능성이 높다. 근데 오자이는 이를 진지하게 받아들였다(...)[3] 아앙의 전설이 시작할 무렵에 남극이 텐트 몇개 남은 마을 수준으로 쪼그라든 것이 이 때문이라고 할 수 있는데 그러고도 또 짓밟았다. 카타라의 어머니인 카야가 살해당한 시기도 아줄론 재위기의 일. 이러니 남극 입장에서는 악몽 그 자체나 다름없을 인물인 셈이다.[4] 아줄론曰: 진주크와 그의 아내에게 꽃보다 아름다운 딸이 있다는 말이 사실이였군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아바타 아앙의 전설/등장인물/불의 제국 문서의 r107에서 가져왔습니다. 이전 역사 보러 가기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다른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 펼치기 · 접기 ]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7 09:21:10에 나무위키 아줄론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