얄다바오트(SCP 재단)

덤프버전 :

본 문서는 SCP 재단 관련 내용을 다루고 있습니다.

이 문서의 내용은 SCP 재단 위키에 등재된 소설에 관한 내용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CCL 호환 문제로 인하여 SCP 재단 위키의 내용을 그대로 등재할 수 없으며, 추가 해석이 포함되어 번역된 사안은 작성이 가능합니다. 작성 양식은 템플릿:SCP를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얄다바오트
Yaldabaoth

파일:얄다바오트.jpg
본명
Važjuma
이명
얄다바오트
Yaldabaoth

1. 개요
2. 상세



1. 개요[편집]


SCP 세계관에 등장하는 신적 존재. 사르킥 숭배의 신이며 또 다른 신적 존재인 여섯 아르콘을 휘하에 두고 있다.


2. 상세[편집]


얄다바오트는 물고기의 몸과 사자의 머리를 하고 있는 신적 존재로, 세상이 창조되기 전부터 여러 신적 존재들과 함께 존재했으며 그 중에는 얄다바오트의 짝인 메카네 역시 있었다. 또한 신들 중에서도 가장 강력한 존재 중 하나로 여러 물질을 다룰 수 있었으나 특히 유기체를 잘 다뤘으며 본능에 눈이 멀어버린 모습을 보여준다.[1] 다만 얄다바오트를 따르는 여섯 아르콘들은 그야말로 혼돈을 일으키는 사악한 존재들이라 취급 받는다.

메카네가 인류 등을 창조하는 것을 함께 도왔으나 인류가 점차 본인과 같은 짐승적인 모습과 사고를 버리고 메카네의 지식을 받아들여 문명화되자 생명에 무관심했던 얄다바오트는 메카네와 결투를 벌여 봉인 당했다.

또한 이후에는 이온이라 불리는 사르킥 숭배의 교조에게 힘을 빼앗기거나, 그들의 잠재력을 발견해 힘을 부여한 것으로 묘사된다. 다만 이온은 이 힘을 가지고 신이 될 생각을 했다.
사르킥 숭배가 공식적으로는 얄다바오트를 믿기는 하나, 일부 종파[2]를 제외하고는 대부분이 숭배하는 것이 아닌 인류를 위협하는 사악한 짐승으로 여기며 얄다바오트의 힘만을 추구하는 모습을 보인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4-21 01:57:14에 나무위키 얄다바오트(SCP 재단)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본능에 정신을 못차린다 뿐이지 성격이 그리 포악하진 않았던 모양[2] 신사르킥 등등..