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라이언스(미라큘러스)

최근 편집일시 :





프로필
파일:얼라이언스.png
이름
얼라이언스(Alliance)
제작
가브리엘 아그레스트, 츠루기 토모에
기능
인공지능 반지
모델
남: 아드리앙 아그레스트
여: 츠루기 카가미[1][2]
성우
남: 남도형
여: 정유미[3][4]

1. 개요
2. 일반적인 기능
3. 진정한 목적
3.1. 모나크의 활용법
3.1.1. 빌런들이 전송받은 미라클스톤의 힘
3.1.2. 모나크가 직접 사용한 미라클스톤의 힘[5]
4. 가브리엘과 토모에 협력의 목적
5. 관련 문서


Alliance


1. 개요[편집]


시즌 5에 새롭게 등장한 스마트반지. 토모에와 가브리엘이 합작해 제작하여 츠루기 사의 기술력과 아그레스트 사의 디자인 및 브랜드가 결합했다.[6]

2. 일반적인 기능[편집]


파일:alliance2.jpg
파일:alliance1.png
스마트링으로서 얼라이언스의 주된 기능은 인공지능 비서 프로그램이다. 얼라이언스가 송출하는 이 반지의 홀로그램 화면에 등장하는 인공지능의 모델을 남자는 아드리앙, 여자는 라일라[7]가 맡아 그들로 정했다.[8] 반지를 터치하는 방식으로 얼라이언스를 가동시킬 수 있다.

가브리엘이 얼라이언스 개발에 착수한 표면적인 이유는 아드리앙이 더 이상 모델일을 하기 싫다고 해서 아드리앙을 모델 활동에서 해방시켜 주기 위함이다.

얼라이언스는 현실의 스마트워치를 능가하는 기술력을 탑재하고 있는데, 가장 큰 차이점은 스마트워치가 실제 액정 화면 사용을 요구하는 반면 얼라이언스는 액정 없이 화면을 홀로그램으로 송출하여 사용할 수 있게 하고, 홀로그램 화면에서 터치도 가능한 것으로 묘사된다. 이외의 대부분의 기능은 현실의 스마트워치와 동일하다. 인공지능 비서 프로그램이 사용자의 모든 질문에 응답하고, SNS도 할 수 있고, 홀로그램을 통해 영상통화와 TV 시청도 가능하며, 반지에 탑재된 카메라를 통해 영상녹화도 가능하다. 한편 미라큘러스 작품의 설정을 반영하듯 얼라이언스는 호크모스(모나크)가 검은나비를 통해 빌런을 소환하면 검은 나비 경보를 자동적으로 띄워 (Akuma Alert) 시민들이 대피할 수 있게 한다.

시리즈의 묘사에 따르면 현실에서의 스마트폰처럼 현대사회의 필수품으로 취급되어 파리 시민들 거의 모두가 상시 착용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난다. 얼라이언스를 착용하지 않는 두 예외가 바로 두 주인공 마리네뜨와 아드리앙인데, 마리네뜨는 후술할 위치추적 기능 때문에, 아드리앙은 자신의 모습과 목소리를 가진 모델을 보는 것이 부담스러워서 끼지 않고 있다[9].

  • 조수(assistant mode) : 얼라이언스의 인공지능 비서에게 질문을 하면 뭐든지 해답을 준다. 시즌 5 4화에 따르면 사용자가 원하는 대로 인공지능 비서의 모습도 바꿀 수 있다.[10] 모델로서는 아드리앙과 라일라를 사용하다가 시즌5 20화 기준으로 아드리앙과 카가미로 변경되었다.

  • 검은 나비 경보(akuma alert mode) : 주위에 검은 나비에 물든 빌런이 있다면 사용자에게 그들의 안전을 위해 알린다.

  • 전화(call mode) : 반지를 통해 홀로그램 화면을 띄워 상대방과 화상통화를 할 수 있다.

  • 만보기(step counter mode) : 사용자의 걸음수, 경로와 일일 활동량을 체크한다. 시즌 5에서 모나크가 레이디버그와 블랙캣의 정체를 파악하려고 한 방법 중 하나. 비정상적인 걸음수와 이동패턴를 통해 사용자에 대한 정보를 확인하여 그들의 정체를 밝힐려고 하는데 쓰인다. 그런데 실상 시즌 5 4화에서 마리네뜨가 자신 때문에 친구 소클린이 위험에 처했다는 것[11]을 알고 얼라이언스를 자신의 엄마에게 줘버리고 본인은 반지 착용을 거부한다.[12] 또한, 시즌 5 5화에서 아드리앙은 모든 사람들의 얼라이언스에 어느 곳에든 자신의 얼굴이 들어가있는 것이 불편하여 반지 착용을 거부한다. 그리고, 시즌 5 10화에선 티키와 플랙이 미라클스톤을 마리네뜨와 아드리앙에게서 회수해 각각 알리야와 조이에게 부여해 새로운 히어로인 스카라벨라와 블랙 키티로 활동하게 한다. 그러나 이들 모두 얼라이언스를 착용하고 있었고, 이에 호크모스는 에피소드 말미에 이들의 위치정보를 확보한다.

  • 명상 앱(meditation mode) : 사용자의 마음을 차분히 하고 달래주는 명상 앱을 활용한다. 시즌 5 10화에서 자신의 마음을 거절당한 아드리앙이 우울해하자 가브리엘이 방에 찾아와 얼라이언스의 명상 앱을 추천하며 반지를 끼워준다.[13]

  • 부가 기능 : 영상 시청(TV/video mode), 카메라(camera mode), 쇼핑(shopping mode)[14]


3. 진정한 목적[편집]


파일:츠루기 반지.png
물론 얼라이언스의 진짜 목적도 미라클스톤 획득이다.

모나크가 14개의 미라클스톤을 얻은 이후 처음으로 그 힘들을 동시에 썼을 때 7개를 사용하다가 기절했기 때문에[15] 그 부작용을 알고 능력 활용의 최대화에 대한 방안으로 생각한 것이 바로 얼라이언스인 것이다.

가브리엘은 토모에의 조력을 받아 츠루기 사의 기술력을 통해 미라클스톤을 전부 가루로 만들어 녹여서 반지 형태로 제작하는데 성공한다. 시즌 5 3화 기준으로 모나크는 미라클스톤을 착용하지 않고 그 힘이 담긴 특제 얼라이언스 반지를 착용한다.[16]


3.1. 모나크의 활용법[편집]


  • 미라클스톤 능력 흡수

(Kwami name), your power is now mine!
-
(콰미 이름), 너의 힘은 이제 내 것이다!
콰미들은 전용 우리에 가둬둔다. 콰미들의 힘을 사용하려면 모나크의 14개의 얼라이언스의 문양에 각각 맞는 콰미들의 우리를 찾아 반지에 흡수시킨다. 특히, 칼키는 검은 나비를 빌런에게 신속하고 정확하게 보내기 위해 매번 등장해 이용되고 있다. 시즌5 5화에 따르면 모나크는 이제는 5개의 미라클스톤의 힘까지 동시에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 미라클스톤 능력 전송

Transfer.

-

능력 전송!

반지에 힘을 흡수시킨 다음 그 얼라이언스에 새겨진 문양을 누르면 검은 나비에 물든 빌런들의 얼라이언스로 전송된다. 그렇게 전송된 힘은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 검은 나비가 정화되면 빌런의 얼라이언스에 있던 힘은 사라지면서 콰미는 자신의 우리로 돌아오게 된다. 즉, 얼라이언스가 미라클스톤 능력 전송의 매개물이 된다는 것이다. 시즌5 7화에서 능력 전송은 최대 6개까지 가능하다고 한다. 또한, 시즌5 10화에 의하면 시민들이 착용하고 있는 얼라이언스 반지 하나에는 한 가지 능력만 전송된다. 하지만 부비처럼 착용하고 있는 얼라이언스가 여러 개라면, 여러 능력을 동시에 보낼 수 있게 되는 것이다.

  • 위치 추적
파일:miclocation.png
모나크의 부차적인 얼라이언스 활용법은 바로 위치 추적. 얼라이언스에는 만보기 겸 운동 애플리케이션이 탑재되어 있는데, 얼라이언스의 사용자가 비인간적인 이동 패턴을 나타날 경우 모나크에게 자동으로 알림이 뜨게끔 사용자들의 위치를 추적하고 있다. 시즌5 4화 'Jubliation'에서 마리네뜨가 친구 소클린이 한 번 껴보라고 준 얼라이언스를 깜빡하고 낀 상태에서 빌런 제압을 위해 출동했다가 비인간적인 얼라이언스의 이동 패턴이 모나크에 곧바로 전송되어 모나크는 빌런을 소클린의 가게로 파견하게 된다.[17][18] 위치추적 기능이 있는 것을 알게 된 이후 마리네뜨는 얼라이언스를 착용하지 않고 있는데, 어머니가 선물로 준 얼라이언스도 자신은 필요 없으니 어머니 보고 대신 사용하라고 양보한다.[19]
시즌5 10화 'Transmission'에선 티키와 플랙이 미라클스톤을 마리네뜨와 아드리앙에게서 회수해 각각 알리야와 조이에게 부여해 새로운 히어로인 스카라벨라와 블랙 키티로 활동하게 한다. 그러나 이들 모두 얼라이언스를 착용하고 있었고, 이에 호크모스는 에피소드 말미의 이들의 위치정보를 확보한다. 11화 'Deflagration'에서 모나크는 클로이를 빌런화시켜 알리야와 조이의 변신을 유도한 후 매복하였다가 순간이동, 다수증가, 투명화, 저항, 독침을 활용해 이들이 변신하려는 순간에 알리야, 티키, 조이, 플랙을 모두 마비시킨 후 무당벌레와 고양이 미라클스톤을 탈취하는 데에 성공한다.[20]이제 레이디버그가 어떻게 조이랑 알리야의 정체를 랑 것에 대해 수상히 여기면 둘에 공통점을 알면 얼라이언스가 관련되어 있다는 걸 아는 건 시간문제이다.


3.1.1. 빌런들이 전송받은 미라클스톤의 힘[편집]


  • 이카리 고젠 : 쥐 미라클스톤[21]
  • 칠흑 부엉맨 : 돼지 미라클스톤
  • 컬렉터[22] : 말 미라클스톤
  • 매니퓰라 : 소 미라클스톤
  • 사파리 : 양 미라클스톤[23]
  • 파라오 : 거북 미라클스톤
  • 글라시에이터 : 호랑이 미라클스톤
  • 비부 : 거북 미라클스톤, 호랑이 미라클스톤, 말 미라클스톤, 소 미라클스톤, 쥐 미라클스톤[24]
  • 류코모리 : 용 미라클스톤
  • 리포스트 프라임 : 거북 미라클스톤
  • 마타기 고젠 : 벌 미라클스톤, 닭[25] 미라클스톤, 쥐 미라클스톤, 말 미라클스톤, 호랑이[26] 미라클스톤
  • 혹서 : 여우 미라클스톤


3.1.2. 모나크가 직접 사용한 미라클스톤의 힘[27][편집]


  • 말 미라클스톤 : 매 회마다 검은 나비를 보낼 때 정확하고 빠르게 보내기 위해 공간 이동의 능력을 사용한다.
Kaalki, your power is now mine! Voyage, my megakuma.
칼키, 너의 힘은 이제 내 것이다! 순간이동! 가거라, 나의 메가 검은 나비여.

  • 시즌 5 5화 : 여우[28], 벌, 쥐, 말, 닭[29] 미라클스톤.
  • 시즌 5 11화 : 말, 벌, 쥐, 닭[30], 소 미라클스톤


4. 가브리엘과 토모에 협력의 목적[편집]


우선 협력 목적은 표면적으로는 얼라이언스 제작이며[31], 둘의 내부적 목적은 1차적으로 아드리앙과 카가미의 교제, 2차적으로 공작 미라클스톤 획득으로 보인다. 하지만 아드리앙은 마리네뜨와, 카가미는 필릭스와 교제중이기 때문에 이루는 데에는 실패하였다.

그런데 12화부터 둘의 협력 사이에 금이 가기 시작했다. 왜냐면 12화에서 모나크가 토모에의 딸 카가미를 지배했기 때문이다. 그 후 16화에서도 지배해서 신뢰에 금이 간 건지 서로가 서로의 자녀들을 잘 관리하라며 신경전을 벌이기도 했다.


5.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9 00:13:41에 나무위키 얼라이언스(미라큘러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라일라 로시[2] 가브리엘의 얼라이언스 한정으로 에밀리 아그레스트.[3]이보희[4] 모델인 아드리앙과 카가미의 성우들이다.[5] 얼라이언스를 통한 힘을 기재하기 때문에 시즌 5 1화, 3화는 제외한다.[6] 이면적으로는 토모에와 가브리엘이 협력관계(alliance)임을 암시한다.[7] 시즌 5 20화에서 업데이트 이후 라일라가 아닌 카가미가 모델을 맡게 되었다.[8] 참고로 시즌 5 4화에서 가브리엘의 얼라이언스의 인공지능은 에밀리로 설정되어 있다.[9] 사실 얼라이언스를 끼지 않는 시민들은 더 있어 보인다. 대표적으로 이반과 밀렌.[10] 시즌5 4화에서 소클린이 인공지능 아드리앙의 옷을 바꿔입히는 것을 보여준다.[11] 시즌5 4화 'Jubliation'에서 마리네뜨가 친구 소클린이 한 번 껴보라고 준 얼라이언스를 깜빡하고 낀 상태에서 빌런 제압을 위해 출동했다가 비인간적인 얼라이언스의 이동 패턴이 모나크에 곧바로 전송되어 모나크는 빌런을 소클린의 가게로 파견하게 된다. 소클린의 얼라이언스에 따르면 마리네뜨가 날아다니는 용을 제압하는 과정에서 15분 간 135478m를 이동했다. 소클린이 이게 뭐냐고 묻자 마리네뜨가 극도로 당황하면서 기계 오류인 것 같다고 둘러대는데, 소클린은 별 의심 없이 그런가보다 하고 얼라이언스를 리셋한다.[12] 단, 마리네뜨가 얼라이언스를 착용하지 않는 건 어디까지나 위의 상황처럼 비인간적인 이동패턴으로 인해 자신이 레이디버그란 것을 들키지 않기 위해서이다. 아직은 마리네뜨도 얼라이언스와 검은나비 간의 연관점은 찾지 못한 상태다.[13] 알고보니 모나크가 아드리앙의 부정적인 감정을 느끼고 더 확실하게 검은 나비에 물들이기 위해서 자신의 아들에게 반지 착용을 권유한 것이었다. 물론 아드리앙은 아버지가 방에서 나가자마자 앱을 끄고 얼라이언스 착용을 거부한다.[14] 시즌 5 4화에서 소클린이 사용했다.[15] 7개는 아니어도 4~5개 정도부터 합체의 부작용이 시작되어 고통스러운 모습을 보여준다. 그러나 지금의 모나크는 능력을 최대 6개까지 써도 아무런 부작용을 받는 장면이 나오지 않았다.[16] 그렇기 때문에 미라클스톤 착용 시와 얼라이언스 착용 시의 모나크의 모습이 전혀 다르다.[17] 소클린이 마리네뜨와 동일한 아시아계인데다 머리 색깔도 동일하고, 또 운동선수로서의 경력이 있어서 모나크는 소클린이 레이디버그라고 추정한다.[18] 소클린의 얼라이언스에 따르면 마리네뜨가 날아다니는 용을 제압하는 과정에서 15분간 135478m를 이동했다. 소클린이 이게 뭐냐고 묻자 마리네뜨가 극도로 당황하면서 기계 오류인 것 같다고 둘러대는데, 소클린은 별 의심 없이 그런가보다 하고 얼라이언스를 리셋한다.[19] 단, 마리네뜨가 얼라이언스를 착용하지 않는 건 어디까지나 위의 상황처럼 비인간적인 이동패턴으로 인해 자신이 레이디버그란 것을 들키지 않기 위해서이다. 아직은 마리네뜨도 얼라이언스와 검은나비 간의 연관점은 찾지 못한 상태다.[20] 다만 플랙이 모나크의 변신 직전 고양이 미라클스톤에 고대의 재앙을 거는 바람에 고양이 미라클스톤이 파괴되어 소원을 비는 데에는 실패한다.[21] 모나크에게 힘을 전송받는 장면은 직접 나오지는 않았다.[22] 모나크가 여우 미라클스톤으로 만들어낸 환영이다.[23] 양 미라클스톤으로 만든 상자 속에 여우 미라클스톤, 벌 미라클스톤 등의 힘을 부여하는 총도 사용하였다. 그 이외에도 호랑이, 용, 돼지 미라클스톤의 힘도 총에 부여되었지만 사용하지 않았다.[24] 얼라이언스 5개를 착용하고 있었다.[25] 냄새를 잘 맡을 수 있는 능력을 선택함.[26] 모나크에게 힘을 전송받는 장면은 직접 나오지는 않았다.[27] 얼라이언스를 통한 힘을 기재하기 때문에 시즌 5 1화, 3화는 제외한다.[28] 환상인 컬렉터를 만들기 위함.[29] 투명화 능력을 선택함.[30] 투명화 능력을 선택함.[31] 물론 이도 목적이라면 목적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