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음검의 종자 & 화염포의 종자

덤프버전 :







파일:보스-얼음검-화염포.jpg

얼음검의 종자 & 화염포의 종자
일어명
焔砲の従者&氷刃の従者
영문명
Cannoneer & Blade Bearer
등장지역
관의 탑 위층
아이템
프로스트 블러드
아이템
플레임 디재스터
BGM 1 - 열정의 눈물 (熱情の涙)


1. 개요
1.1. 1페이즈
1.2. 2페이즈
2. 기타



1. 개요[편집]


코드베인의 보스로, 심층의 악명높은 2흉적을 제외하면 유일하게 2명이 동시 등장하는 보스이며, 진짜 불합리한 패턴들의 시작을 끊는 보스.[1]


1.1. 1페이즈[편집]


얼음검의 패턴
패시브
검격으로 얼음 가시를 부수며 얼음 가시를 부수는 동시에 피해를 주면 피해 증가
삼연격
전방을 세 번 베어내 피해
돌격
차지 후 바닥을 미끄러지며 적을 향해 돌진 찌르기
빙검의 파동
차지 후 적을 향해 냉기를 발사하며 넉백
얼음의 꽃
전방으로 큰 호를 그리며 휘두른 뒤 바닥에서 다량의 얼음 가시를 솟구쳐 추가 피해
얼음 가시
주변의 네 방향으로 얼음 가시를 뿜어 적에게 피해
겨울의 구현
주변 무작위 위치에 다량의 얼음 가시들을 생성하여 피해

화염포의 패턴
패시브
물리 공격을 할 수 있음[2]
화염 탄약
적을 향해 거대한 화염탄을 발사
화염 방사
전방에 화염을 흩뿌려 다단히트 피해
화염 방사 2형
전방 일직선으로 화염을 흩뿌려 다단히트 피해
파이어 필라
자신의 주변에 회오리치는 불꽃 기둥을 만들어 피해를 주고 넉백
불꽃 분쇄
모든 적의 발 밑에 화염 장판을 만들어 폭발시키며 남은 화염은 지속 피해
숄더 태클
어깨로 전방의 적을 가격하여 경직[3]
펀치
주먹으로 전방의 적을 가격하여 경직[4]

종자전에서 가장 기억해야 할 것은 3가지이다.

첫 번째, 둘의 어그로를 한 명이 받아내지 않는 것이다. 개별 패턴은 판정이 더럽고 좁은 맵에서 광역기만 날아와서 그렇지, 눈으로 보고 피할 수 있을 만큼은 복잡하지는 않으나 다크소울의 온슈모우처럼 이 보스가 악명높은 이유는 바로 두 명이 한 명을 인식하고 정 반대의 속성으로 다대일 승부를 걸어오기 때문이다. 화염포의 특성 상 몸이 커서 둔하지만 바닥의 불 장판 폭발과 화염 방사의 다단히트가 매우 경직을 잘 걸기 때문에 화염포에게 잘못 말리면 얼음검에게 당하기 쉽다. 그 반대로 얼음검의 현란한 스텝과 치고 빠지는 힛앤런 패턴에 말려든다면 화염포의 화염 탄약이 뒤통수를 강력하게 때린다. 버디와 어그로 분담을 잘 하고 얼음검이 나를 보다가도 버디를 보게 되면 재빨리 따라가 화염포를 공격해 내 어그로로 돌려주는 것이 좋다.

두 번째, 이 둘의 공격 중 화염포의 꿀밤과 어깨빵을 제외하면 모든 공격이 속성 공격이다. 엘리먼트 월[5], 플레임 프로텍션[6], 아이시클 스킨[7]을 모두 사용해서 속성 저항을 높이 끌어올리고 내염 드링크와 내빙 드링크를 마시면 대미지가 들어오지 않는다. 그러나 경직은 유효하므로 여전히 듀오의 엇갈린 패턴을 피하며 까다로운 놈 먼저 잡아주도록 하자. 특히 얼음검의 베기는 패리가 가능하니 얼음검이 공격할 때 패리를 하면 2타를 받아쳐 역으로 얼음검을 두드려 팰 수 있다. 얼음검을 먼저 공략한다면 패리를 적극 이용하고 기둥 뒤에서 화염포의 사격 공격이 닿지 않게 하며 공략하자.

세 번째, 이들은 맞속성에 대한 내성이 약하다. 얼음검은 화염 속성에 대해 받는 피해가 30% 증가하고, 화염포는 얼음 속성에 대해서 30% 증가된 피해를 받는다. 멀티에서 주의해야 할 점으로, 한 쪽이 다른 한 쪽을 잡기 위해 속성을 쓰면 그 반대편은 더없이 헬 게이트가 열려버린다. 웬만하면 프로스트 블러드나 조해의 화염검, 혹은 속성 카트리지를 이용해 자기만 사용하도록 하자. 상극의 파일[8]을 사용하면 경직과 함께 높은 피해량을 기대할 수 있다.

1.2. 2페이즈[편집]


얼음검 추가 패턴
패시브
화염포의 종자가 쓰러지면 화염의 힘을 다룰 수 있으며 화염 내성 증가
리텔리에이트 트릭
피해를 받으면 화염이 폭발하여 공격자를 공격
화염의 손길
손짓으로 전방에 화염 방출
불꽃의 벽
전방에 접근한 적을 불태우는 화염을 기둥 형태로 길게 방출
파이어 필라
자신의 주변에 회오리치는 불꽃 기둥을 만들어 피해를 주고 넉백

화염포 추가 패턴
패시브
얼음검의 종자가 쓰러지면 얼음의 힘을 다룰 수 있으며 얼음 내성 증가
아이스 필라
자신의 주변에 회오리치는 불꽃 기둥을 만들어 피해를 주고 넉백
글레이셜 캐논
얼음 덩어리를 쏘아올린 뒤 공중에서 덩어리가 쪼개져 탄환의 형태로 적을 추적
냉기 분쇄
모든 적의 발 밑에 얼음 장판을 만들고 폭발할 때 얼음 가시가 터져나와 공격
한기의 돌격
차지 후 적을 향해 냉기를 발사하며 넉백
얼음의 손길
손짓으로 모든 적의 발 밑에 얼음 가시를 즉시 소환
버스터 캐논
전방을 향해 엄청난 피해를 주는 다단히트 레이저 발사

심층에서만 볼 수 있다.

한층 더 더러워진 모습으로 반겨주며, 한쪽을 먼저 죽이면 다른 한 쪽이 풀피로 돌아오므로 재생력 관리가 매우 중요하다. 원본도 그랬지만 심층에서도 가장 스트레스가 심한 보스이다.

한 쪽이 죽으면 온슈모우처럼 남은 하나가 다른 한 쪽의 힘을 흡수하여 그 힘을 사용하고 그 속성에 대한 내성도 매우 높아진다. 그러므로 이때는 무조건 속성 무기를 빼야 한다. 각 보스마다 주의해야 할 점이 다르다.

얼음검의 종자는 원래부터 위협적인 스텝을 밟기 때문에 패턴이 조금만 늘어도 위험하다. 특히 얼음검이 사용하는 파이어 필라는 얼음검의 몸뚱이 크기에 비해 범위가 무척 넓다. 화염포의 파이어 필라 약점이 화염포 덩치가 커서 조금만 비켜도 바로 안 맞는다는 점이지만 얼음검은 좀 더 안쪽까지 들어가서 때려야 하기 때문에 불씨가 있는 손을 위로 뻗으면 후퇴하는 편이 좋다. 대미지도 상당한 편.

리텔리에이트 트릭은 여왕의 조해 코드에 있다. 가드를 해도 효과가 발동되므로 얼음검이 별다른 피해를 받지 못해도 어쨌든 '타격 판정'이 뜨기만 하면 바로 터진다. 공격 후 바로 빠지는 습관을 들이자.

화염포의 종자는 원래 기동성이 약해 위협적이진 않았으나 얼음의 힘을 받으면 패턴이 대폭 추가되어 강력한 보스로 변한다. 특히 얼음의 손길이 매우 위협적인데 사전 경고도 없이 발에서 바로 가시가 나와 손짓을 한다면 바로 회피를 하는 것이 중요하다. 한기의 돌격 덕분에 원래 둔감하던 보스가 기동성을 얻어 돌격을 자주 쓰면 판이 꼬일 수도 있다.

마지막으로 버스터 캐논은 사전에 발사 경로를 미리 보여주기 때문에 피하기만 하면 딜 타임을 가질 수 있다. 다만 그 반대로 맞는 순간 그 자리에서 겨우살이 쫓겨나는 게 확정이므로 긴장을 늦추지 말 것.
맵이 원본보다 훨씬 넓은데다 기존 관의탑에서는 비좁은 공간에서 싸운 것도 난이도가 괴랄했기에 조금만 연습하면 클리어가 불가능한 수준은 아니다.

2. 기타[편집]


다크소울을 해본 유저들의 첫인상은 용사냥꾼 온슈타인 & 처형자 스모우가 생각나는 보스. 물론 광역기를 떡칠한 코드베인쪽이 이들보다 훨씬 더럽다.
코드 베인 보스들 중 최악을 꼽으라면 무조건 언급되는 보스. 전체적으로 한군데 이상은 부조리함이 있는 코드 베인 보스들 중에서도 좁은 맵에 광역기 떡칠이라는 패턴 덕분에 자체 난이도만큼은 디자이너의 역량이 의심될 정도로 심하게 어려운 편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9 00:33:06에 나무위키 얼음검의 종자 & 화염포의 종자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후 보스들은 어딘가 하나씩은 매우 불합리하거나 더러운 패턴이 무조건 한 개는 있다.[2] 매우 중요하다. 종자 공략의 핵심 중 하나가 바로 속성 저항을 올리는 것인데 얼음검은 모든 공격이 통짜 얼음인 데 반해 화염포는 물리 공격을 할 수 있어 저항이 아무리 올라도 유효한 피해를 줄 수 있다. 이것이 종자전에서 속성 저항이 만땅이라고 안심해서는 안 되는 이유다.[3] 물리[4] 물리[5] 에오스 코드의 연혈[6] 다크 나이트 코드의 연혈[7] 아르테미스 코드의 연혈[8] 화염포에게 아이스 파일, 얼음검에게 플레임 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