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리언: 어웨이크닝(가제)

덤프버전 : r




에이리언: 어웨이크닝(가제) (미정)
UNTITLED ALIEN: AWAKENING SEQUEL
장르
공포, SF
감독
페드 알바레즈
각본
페드 알바레즈
제작
리들리 스콧
출연

촬영

편집

음악

미술

의상

촬영 기간

제작사
스콧 프리 프로덕션스
배급사
파일:미국 국기.svg 월트 디즈니 컴퍼니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월트 디즈니 컴퍼니 코리아
스트리밍

개봉일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미정
파일:미국 국기.svg 미정
화면비

상영 타입

상영 시간

제작비

북미 박스오피스

월드 박스오피스

대한민국 총 관객 수

상영 등급
파일:미국 국기.svg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링크
파일:홈페이지 아이콘.svg | 파일:페이스북 아이콘.svg | 파일:트위터 아이콘.svg |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

1. 개요
2. 개봉 전 정보
3. 시놉시스
4. 포스터
5. 예고편
6. 등장인물
7. 줄거리
8. 사운드트랙
9. 평가
10. 흥행
11. 기타




1. 개요[편집]


에이리언 시리즈 중 프리퀄에 해당하는 프로메테우스에이리언: 커버넌트의 후속편.


2. 개봉 전 정보[편집]


(년도 미상) 에이리언: 커버넌트가 개봉한 이후 20세기 폭스사에서 흥행 성적을 실망스럽게 여겼으나, 폭스 CEO가 '에이리언: 커버넌트는 실망스러웠지만 모든 것을 바로잡게 리들리 스콧에게 에이리언 프리퀄 영화 한 편을 만들 수 있는 기회를 주겠다'고 발언해 후속작이 만들어질 것으로 예상됐다.

(년도 미상)리들리 스콧은 이 작품을 제작한 뒤 에이리언 1편으로 자연스레 이어지도록 속편을 몇 개 더 만든다고 밝혔으나 각종 최신 기사들을 보면 단순 립서비스였던 것으로 보인다.

2017년 5월에는 각본 작업이 시작되었으며 12월에 리들리 스콧 감독은 에일리언보다 A.I에 집중하겠다고 인터뷰에서 밝혔다.

2017년 연말까지만 해도 프리 프로덕션 단계에 들어갔다는 소식이 들렸으나 그 후론 디즈니의 폭스 인수와 함께 소식이 뜸하다.

2018년 상반기, 커버넌트의 주인공인 캐서린 워터스턴의 인터뷰에 따르면 아직 이렇다 할 소식이 없다. 2018년 말에는 존 로건이 어웨이크닝 각본을 완성했다는 루머가 돌았으나 루머일 뿐이라고 일축했다.

2019년에 폭스 사에서 공식적으로 커버넌트건 아이솔레이션이건 그 후속작에 대해서는 진행 중인 바가 없다고 발표했다.#

2020년 9월에 여전히 제작 시작도 되지 않은 것으로 밝혀졌다.# 또한 리들리 스콧이 "reinvent the wheel(이미 만들어진 것을 다시 만들어보겠다고 시간을 낭비하다)'이라는 표현까지 쓰면서 프로메테우스와 커버넌트를 깠기 때문에 프로메테우스-커버넌트에서 이어지는 3부작으로서의 후속작은 나오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다른 기자도 프로메테우스나 커버넌트의 세계를 재방문하지는 않을 것 같다라고 썼다.# 이로 인해 기존 프로메테우스 시리즈이자 데이빗 8의 연대기는 미완성으로 끝나는 시리즈가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

하지만 2022년 11월, 리들리 스콧이 제작에 참여하는 새로운 작품이 제작될 것이라는 보도가 나왔다. 맨 인 더 다크를 제작한 페드 알바레즈 감독이 감독 겸 극본을 맡기로 했으며 2023년부터 촬영에 들어갈 것이라고 한다. 또한 주인공 역으로는 배우 케일리 스페니가 물망에 오르고 있다고 한다.#

제목은 ”에이리언: 로물루스(Alien: Romulus)”로 밝혀졌다.#

3. 시놉시스[편집]




4. 포스터[편집]




5. 예고편[편집]




6. 등장인물[편집]




7. 줄거리[편집]


  • 본격적인 제작이 진행 중이지도 않는 것으로 판명되어 아직 줄거리랄 게 없다


8. 사운드트랙[편집]




9. 평가[편집]




10. 흥행[편집]




11. 기타[편집]


  • 간혹 가다 인터넷 상에서 예고편이나 포스터를 볼 수 있는데, 이는 전부 이해를 위해서 팬들이 만든 가짜 포스터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02-06 02:51:55에 나무위키 에이리언: 어웨이크닝(가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