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씨는 개고기 식당 그 자체다...txt

덤프버전 :

파일:명문.png

1. 개요
2. 상세
3. 개고기 탕후루
4. 인터넷 인기글


1. 개요[편집]


엔씨개고기 식당 그 자체다...txt

외국인은 질색하며 욕함

나이 많은 틀딱만 좋아함

한국 젊은 세대도 맛보는 것조차 싫어함

이제 그동안 장사하며 번 돈으로

새로운 식당을 차려야 하는데

버릇 못 버리고 외국인, 젊은세대 잡겠다고

민트초코 개고기, 로제 개고기 이딴 거

신메뉴라고 자랑스럽게 내거니까

망하는 거임

원본 글#

디시인사이드 리니지W 마이너 갤러리에서 비롯된 인터넷 밈으로, 엔씨소프트리니지 IP에 대한 집착과 매너리즘개고기 식당[1]에 비유하여 비판한 글이다. 간단하게 개고기론이라고 부르기도 한다.


2. 상세[편집]


리니지 W의 오픈일인 2021년 11월 4일 올라온 글로, 게임을 본격적으로 파악하기에는 이른 시점이었지만 이미 도쿄 게임쇼의 리니지W 쇼케이스[2] 등을 통해 실망스러운 점들을 미리 접했기에 이런 비판적인 글이 나온 것으로 보인다.

이 글에서 돋보이는 민트초코 개고기, 로제 개고기라는 표현은 리니지W 오픈 전 동년도 5월에 나온 트릭스터M과 8월에 나온 블레이드 & 소울 2에 대한 비판으로도 해석된다. 민트초코는 개고기 따위보다 훨씬 더 보편적이지만 취향을 굉장히 타는 디저트로 유명하며, 로제 소스 또한 2020년대 초 급격하게 유행을 타면서 뇌절 논란을 남긴 소스다.[3] 이렇게 리니지라이크로 이식된 과거 IP 출신 게임들은 구 유저층과 신규 유저층 중 어느 쪽에도 어필하지 못한 채 겉모습만 예쁘장하고 그럴싸할 뿐, 그 실상은 어설프고 엉망인 게임성과 전형적인 엔씨식 맹독성 BM으로 점철되어 있다는 것이다.

이 표현은 엔씨에 대한 작성자의 실망감을 그대로 반영하는 한편, 독자에게 "엔씨 게임은 저런 괴식들과 동급이다"라는 강렬한 인상을 남기는 데 성공하면서 이후 엔씨소프트를 비판할 때마다 인용하는 인터넷 밈으로 정착했다. 원본 링크글은 원래도 꽤나 유명했지만, 엔씨의 연이은 주가 폭락과 더불어서 2023년 12월에 출시된 쓰론 앤 리버티가 부실한 게임성으로 지적받자 다시 주목을 받아 1000개의 추천을 받더니 며칠 만에 1400개 이상의 추천을 받으며 NC의 인식에 대한 방점을 찍었다. 이렇게 해당 글은 개고기와는 전혀 어울리지 않는 음식을 결합하여 '옛날에 큰 명성을 얻었으나 현재는 돈 뽑아내는 것에만 사력을 기울이는' 엔씨를 조롱하는 소위 '개고기론 드립'으로 자리잡았다.


3. 개고기 탕후루[편집]


파일:TL_개고기_탕후루.jpg

2023년 12월 쓰론 앤 리버티가 출시되었을 때에도 역시 개고기 드립이 연결되었고, 2023년에 유행하기 시작한 간식거리인 탕후루와 합쳐서 개고기 탕후루라는 별명이 만들어 졌다.

아티브뉴스에서 이 내용을 다룬 기사를 작성하였다. #

4. 인터넷 인기글[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2 01:06:14에 나무위키 엔씨는 개고기 식당 그 자체다...txt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예로부터 개고기는 중장년층 사이에서도 극소수만 선호하여 '취향을 타는 식재료'라는 인식이 강했으며, 젊은 세대들에게는 당연히 혐오식품으로 취급받는 철저하게 비주류인 고기이다. 이러한 점이 앤씨소프트의 주 타겟층인 린저씨의 특징과 맞물리기 때문에 빗댄 것으로 보인다.[2] 헤비 리니지 유저였던 일본쪽 패널의 당황스러워하는 반응이 유명하다. '외국인은 질색하며 욕함'이라는 내용이 들어간 이유가 이것이다.[3] 정작 이탈리아에서는 소스의 혼합을 바람직하게 여기지 않아서 현지에서는 로제라는 음식이 많지 않은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