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애의 정령

덤프버전 :




연애의 정령

파일:연애정령.jpg

장르
일상, 러브 코미디, 로맨스 판타지, 열혈물
작가
김호드
연재처
네이버 웹툰
네이버 시리즈
연재 기간
2015. 03. 28. ~ 2019. 08. 17.
연재 주기

이용 등급
15세 이용가

1. 개요
2. 줄거리
3. 연재 현황
4. 특징
7. 기타



1. 개요[편집]


모태솔로들의 연애 도전을 주제로 한 개그 판타지 액션 웹툰. 연애는 옵션 작가는 김호드.

위키트리의 인터뷰에 의하면 작가가 여자를 소개받을 때마다 번번이 실패해서 자기도 '연애코치가 있었으면 좋겠다'는 소망을 가지고 만든 작품이라고 한다. 그러다 별 된다.


2. 줄거리[편집]


남중·남고·공대·군대의 길을 걷는 자, 문오중. 그에게 뜬금없이 연애의 정령이 파견되는데...

― 작품 소개



3. 연재 현황[편집]


네이버 웹툰에서 2015년 3월 28일부터 매주 일요일에 연재됐다.

2019년 8월 17일 총 224화로 완결되었다.


4. 특징[편집]


모태솔로 주인공 문오중 에게 여자친구를 만들어주기 위한 연애 정령의 분투기. 오랜 시간 솔로로 살아온 주인공이 1년 안에 여자친구를 만들지 못하면 우주이 되어버리기에[1][스포일러] 그것을 막기 위해 힙제이라는 정령이 나타나 문오중의 연애 코치를 하며 일어나는 각종 주변인들과의 에피소드가 그려진다. 일단 주인공은 문오중이지만 친구들을 비롯한 주변인물의 비중도 높아서 주인공이 여러명인 체제에 가깝다. 하지만 제목과 달리 어째 연애보다는 싸우는 씬이 많아 연애는 언제 하냐는 드립이 성행하는 특이한 스토리. 이제는 언제 싸우냐며 독자들이 싸우기를 종용한다.

작가가 젊은 신세대라 그런지 게임 드립이 많다. 특히 리그 오브 레전드. 그리고 심심하면 배경에 지나가는 단역이나 시민중에 리 신이 꼭 돌아다닌다(...).

거기다 덕질까지 있는지 타 만화와 영화, 게임에 나오는 인물들이 배경으로 살짝 등장하기도 하고 등장이 아니더라도 대사나 물건등으로 언급되기도 한다.

가볍고 평범한 개그만화 그림체와 달리 네이버 웹툰에서 수준급 퀄리티의 격투씬을 구사한다. 직접 보면 납득할 것이다. 그리고 유독 어디 끌려갔다가 탈출하는 에피소드가 많다. 종류도 다양해서 다단계, 사이비, 템플 스테이, 인신매매 등.

덕분에 싸움의 정령이라는 이름이 붙었고 이후 해당작품에 후속작으로 정말 싸움이 중요한 작품이 등장했다.

5. 등장인물[편집]


파일:연애의 정령.jpg
연애의 정령 주요 등장인물
자세한 내용은 연애의 정령/등장인물 문서 참고.


6. 패러디 및 개그요소[편집]


연애의 정령/패러디 및 개그요소 문서 참고.


7. 기타[편집]



  • 작가는 이제 롤을 끊었다고 한다. 물론 롤드립이 만화의 반을 차지하는 건 부정할 수 없는 현실

  • 작가가 컬투쇼에 전화출연한 적이 있다. 이때 개인기를 선보였는데 까마귀와 부잣집 벨소리 성대모사. 당시 컬투와 웹툰에 컬투쇼를 그려주기로 약속했고 13화 갈등 첫부분에 해당 개인기 장면이 나온다.

  • 작가가 게이섬 탈출하기와 그 후속작 육봉마을의 비밀의 제작진 중 한 명이다. 그래서 작중 게이섬 탈출하기의 권빵돌과 불기둥이 깜짝 출현한다. 그 중 권빵돌은 이동은이 일하는 편의점의 점장으로 나오며, 불기둥은 이동은에게 사심을 품고있는듯한 게이로 등장한다.

  • 학교를 비롯한 대부분의 배경은 울산광역시인 것으로 보이는데 울산대학교 정문 모습 등 울산으로 보이는 배경이 은근히 자주 나온다. 다만 작중에서 '울산'이라고 명시된 적은 없고, 경상도 방언을 사용하는 등장인물이 간간히 나오는 것을 보아 대부분 인물들은 설정상으론 표준어를 사용하는 듯 하다. 작가의 고향이 울산광역시다. 울산대 재학생들은 백 퍼 울산을 배경으로 한 가상의 도시라고 한다. 울산이 아니라고 하기엔 바보사거리부터 너무 상세하다

  • 만화에서 다단계를 매우 자세하게 묘사하고 있어서 작가 본인의 경험을 통한 묘사가 아닌가 했지만 위키트리에서 한 인터뷰에서 밝히기를 자신이 직접 경험한 건 아니고 지인들에게서 들은 얘기를 바탕으로 만화에 그렸다고 한다.

  • 작중 등장인물들이 모태솔로에서 탈출할 때마다 댓글에 "그럼 쟤 이제 정령 안 보여야 하는 거 아니냐"고 묻는 댓글이 달린다. 그래서 다른 댓글들이 "모솔 탈출해도 정령을 인지한다면 정령을 볼 수 있다"고 설명하는 진풍경이 펼쳐지기도 한다.

  • 위에도 언급했지만 독자들은 분명 연애 만화인데 연애보다 싸울 때와 육경열이 탈출할 때가 가장 재미있다고 한다. 특히 전투신은 네이버 웹툰에서 손꼽히는 수준의 퀄리티라는 평가가 많다. 그리고 악역들은 처절하게 응징해서 사이다라는 평가다.

  • 후기에서 드러난 바로, 영화화도 예정되었다고 한다.

  • 2021년 8월 1일 김호드 작가가 '경자 전성시대'라는 신작으로 돌아왔다. 본 작품은 육경열의 여동생 육경자를 주인공으로 한 스핀오프작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09 13:12:46에 나무위키 연애의 정령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이 별이 됐다는 인물은 현실세계에서 사라져버리고 작중에서 문오중도 밤하늘 보다가 멀리서 별이 되어 승천하는(!) 사람들을 봤다고 언급한다.[스포일러] 사실 바로 별이 되는건 아니고 연애의 정령이 되는 것이다. 힙제이도 그렇게 정령이 된 케이스였고, 10명의 모태솔로를 연애시키면 다시 인간이 될 수 있는데 이제 2명만 더 하면 되는 상태. 모솔에게 정령을 시키는 이유는 다양한 모태솔로들을 경험하면서 자신의 연애 실패 요인을 분석하고 자신감을 심어 모솔에서 탈출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하는 것이 목적이라고 한다. 단 그렇게 기회를 받았는데도 연애에 실패하면 진짜 별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