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트라 다크 킬러

덤프버전 :



1. 스펙
2. 개요
3. 작중 행적
4. 기술
4.1. 암흑사념체 킬러 플라즈마
4.1.1. 울트라맨 복제
4.2. 킬러 클러스터
4.3. 데스 슬러거
4.4. 다크 킬러 슛
4.5. 다크 킬러 다이너마이트
4.6. 다크 킬러 레이저
4.7. 에너지 펀치
4.8. 포스 필드
4.9. 충격파
4.10. 광탄 및 광선
4.11. 다크 홀
4.12. 다크 킬러 존
4.13. 거대화


1. 스펙[편집]


울트라 다크 킬러
ウルトラダークキラー
Ultra Dark-Killer

파일:다크 킬러.jpg
신장
66m
체중
66,000t
출신지
괴수 묘지
비행 속도
불명
주행 속도
불명
수중 속도
불명
지중 속도
불명
점프력
불명
완력
불명
악력
불명
속성
{{{#ff1493 어둠}}}
파일:orb_yami.png

성우
카와무라 류이치 - CR파칭코 울트라맨 타로 ~싸워라!! 울트라 6형제~(CRぱちんこウルトラマンタロウ ~戦え!! ウルトラ6兄弟~)[1]
토시마 코이치(外島孝一)
[2]


2. 개요[편집]


울트라맨 타로 파칭코에 첫 등장한 어둠의 울트라맨. 울트라맨 타로안티테제라 볼 수 있는 어둠의 거인으로 그 정체는 괴수 묘지에 잠들어 있던, 울트라 형제들한테 쓰러진 괴수나 우주인들의 원념의 집합체이다. TV판 시절에도 마땅한 라이벌격 존재가 없던 타로에게 게임판으로나마나 추가되었던 라이벌 캐릭터였으나, 이후 울갤파를 통해 정사에 편입되면서 명실상부한 타로의 숙적 격인 빌런으로 격상되었다.


3. 작중 행적[편집]



3.1. 울트라맨 타로 파칭코[편집]


첫 등장. 템페라 성인을 쓰러트린 타로에게 도전장을 내며 킬러 플라즈마를 날려 도시를 마비 상태로 만든다. 우주 어딘가에 도착한 타로를 기습하고 달려오는 타로에게 양팔의 데스 슬러거로 공격한다. 주먹을 날린 타로에게 또다시 데스 슬러거와 다크 킬러 슛을 발사해 타로를 빈사상태로 만들어 버린다.

다크 킬러 슛을 다시 발사하지만 등장한 울트라맨, 울트라 세븐, 울트라맨 잭, 울트라맨 에이스가 다크 킬러 슛을 배리어로 막아내고 조피가 타로를 일으킨다. 울트라 형제의 힘을 받은 타로의 슈퍼 울트라 다이너마이트를 발동해 돌격하자 눈빛이 푸른색으로 변하더니 "이것이…"라는 말과 함께 폭발해 버린다.

울트라 갤럭시 파이트: 뉴 제네레이션 히어로즈에서도 슈퍼 울트라 다이너마이트로 다크 킬러를 무찌른 장면이 나온다. 이 장면의 원전인 파칭코 게임의 묘사와는 소소한 차이가 있는데, 파칭코 게임 시절에는 과거 초합체괴수 그랜드킹과 싸웠을 때와 마찬가지로 6형제 전원이 일체화한 울트라 오버랩핑으로 타로가 슈퍼 울트라 다이너마이트를 시전했었다. 반면 울갤파에서는 울트라 6형제가 일체화하지 않고, 타로의 울트라 혼에 에너지를 집중해 울트라 오버랩핑을 간소화 했으며 이 상태에서 슈퍼 울트라 다이너마이트를 시전했다. 어쨌든 해당 장면이 묘사되면서 다크 킬러와 타로의 전투 역시 정사로 편입되었다.


3.2. 울트라맨 제로 파칭코[편집]


파일:다크 킬러 쉐도우 & 마이트.png
파일:다크 킬러 델타.png
다크 킬러 쉐도우(왼쪽) & 마이트(오른쪽)
다크 킬러 델타
타로에게 쓰러진 이후, 어떠한 힘으로 부활하여 다른 차원의 아공간에서 제로를 기다렸다. 여기서에는 스피드전에 특화된 다크 킬러 쉐도우와 힘에 특화된 다크 킬러 마이트라는 두 가지의 모습으로 갈라져 울트라맨 제로와 승부를 벌였다. 그리고 쉐도우와 마이트가 하나로 합쳐 다크 킬러 델타가 되기도 한다. 마지막에는 제로 트윈 샷을 맞고 폭발하여 다시 사망한다. 일반 다크 킬러와의 전투도 가능하다.


3.3. 울트라 갤럭시 파이트: 뉴 제네레이션 히어로즈[편집]


파일:울트라 다크 킬러...jpg

"울트라의 이름을 논하는 자는 모두 말살한다."

오랜만에 울트라 갤럭시 파이트: 뉴 제네레이션 히어로즈에서 정식으로 등장한 이 작품의 메인 빌런이자 최종보스이다.[3]

1화에서 울트라맨 제로를 뒤쫓아 아야카 시로 왔다. 제로는 아야카 시의 산에서 훈련을 하고 있던 울트라우먼 그리죠를 피신시키려 하지만 광선으로 그리죠와 제로를 다크 킬러 존으로 보내 에너지를 흡수하기 시작한다.

5화에서 밝혀진 정보에 따르면 과거 울트라맨 타로는 울트라 형제들과 함께 그를 쓰러트렸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부활했으며 울트라맨 X와 울트라맨 지드의 빛의 에너지를 흡수한 다음 킬러 플라즈마라는 어둠의 에너지와 융합해 울트라맨 X 다크니스울트라맨 지드 다크니스를 만들었다는 것도 밝혀진다. 또한 그 정체는 울트라 형제에게 쓰러졌던 괴수와 우주인의 원념의 집합체라고 한다. 그 외에 다크 루기엘초시공마신 에타루가도 부하로 거느리고 나타났는데[4] 어떻게 된 건지는 불명이다.

6화에서는 X 다크니스, 지드 다크니스가 흡수한 오브의 빛의 에너지로 울트라맨 오브 다크니스를 만들었으며 울트라맨 트레기어와 협력관계인 것도 드러난다. 목적은 긴가, 빅토리, X, 오브, 지드, 롯소, 블루의 다크니스를 만들어 최종적으로는 다크니스들을 이용해 모든 울트라맨을 말살하는 것이다. 다크 루기엘과 에타루가가 각각 긴가, 빅토리와 싸우고 싶다 할 때 울트라맨 트레기어가 나타나 오브 다크니스에게 전격을 날리고 본래 목적을 잊지 말라며 긴가, 빅토리, 롯소, 블루의 다크니스는 만들지 못했다며 지적한다. 어째서 그렇게까지 다크니스에 관심을 갖냐고 하자 트레기어는 빛과 어둠은 같은 가치가 있다고 울트라맨들에게 증명하고 싶을 뿐이라고한다. 이후 빛의 나라의 울트라맨들에게 제로와 그리죠를 구하고 싶다면 우리에게 오라고 선전포고를 한다.

7화에서는 다크니스, 다크 루기엘, 에타루가를 보내고 이들을 각각 다크니스의 원본 울트라맨들과 긴가, 빅토리가 상대하는 사이 제로와 그리죠가 있는 곳에 다다른 롯소와 블루를 상대한다. 롯소와 블루를 실력으로 압도하며 다크 킬러 존의 빛의 에너지를 빨아들이는 기능으로 롯소와 블루의 에너지를 서서히 감소시키며 둘을 고전시킨다.

8화에서는 롯소와 블루를 제압하고 다크 킬러 존에 흡수되어 있는 제로의 빛으로 제로 다크니스를 만든다.

9화에서는 제로 다크니스가 제로랑 상대할 때 울트라맨 블루울트라맨 롯소의 빛의 에너지를 흡수하여 다크니스 전사를 만들려고 하였다.

"아무리 발버둥 쳐도 어둠은 못 이긴다. 너희들은 자신에게서 태어난 어둠의 힘에 쓰러질 것이다. 울트라맨 제로도 이제 끝이다!"

라는 말과 뉴 제네레이션 히어로즈들이 쓰러지는 모습이 등장한다. 그리고 롯소와 블루를 제외한 뉴 제네레이션 히어로즈들은 제로의 힘이 있는 강화 폼으로 변신을 한다.[5]

10화에서는 계속해서 롯소와 블루의 빛의 에너지를 흡수하고 있는데 그리죠가 방해를 하여 롯소와 블루를 놓치며 롯소와 블루는 울트라맨 루브로 변신한다. 이후 제로 다크니스랑 루브를 공격을 하지만 루브의 강력한 힘에 제압당한다. 이후 다크니스 울트라맨들과 초시공마신 에타루가다크 루기엘이 제로의 힘이 있는 강화 폼으로 변신을 한 뉴 제네레이션 히어로즈들에게 쓰러지고 다크 킬러 역시 루브의 루비움 광선을 맞고 폭발한다.

11화에서는 울트라맨 트레기어가 자신과 제로 다크니스를 부활시켰고 자신은 거대화를 한다. 이후 뉴 제네레이션 히어로즈들에게 광탄을 발사한다. 제로는 제로 비욘드로 변신하여 제로 다크니스를 상대하고 뉴 제네레이션 히어로즈들은 본인들의 강화 폼으로 변신한다.[6]

12화에서는 긴가 스토리움의 스토리움 광선을 맞고 빅토리 나이트에게 광선을 발사하지만 빅토리 나이트는 피하고 빅토리 나이트의 나이트 빅토리움 브레이크를 맞고 뒤를 돌며 X 베타 스파크 아머에게 땅을 흔들어 돌로 공격하지만 엑스 베타 스파크 아머가 바위를 전부 베어버리고, 오브 트리니티의 오브 슬래셔 공격에 당한다. 이후 오브 트리니티의 트리니티움 광륜을 맞으며 지드 울티메이트 파이널에게 광선을 발사한다. 하지만 지드 울트메이트 파이널은 광선을 맞고 크레션트 파이널 지드를 맞고 울트라맨 그루브의 공격에 당한다. 그리고 제로 비욘드랑 싸우던 제로 다크니스는 제로 비욘드의 퀴트로 슬러거를 맞고 트윈 기가 브레이크를 맞아 폭사한다.

긴가: 아무리 고통스럽고 아무리 괴롭다 해도!

빅토리: 믿을 수 있는 동료들과 미래를 개척할 거다!

X: 혼자 나아갈 수 없을 때가 있다 해도!

오브: 온 세계가 믿어주는 한!

지드: 우리는 강해질 수 있어!

그리죠: 절대로 내일을 포기하지 않아요!

블루: 이 기적은 분명 거짓말이 아니야!

롯소: 우리가 그릴 수 있는 가능성은 무한하다고!

[7]
라는 말을 듣고 뉴 제네레이션 히어로즈들의 필살기를 맞는다.[8] 이후 남아 있던 빛의 에너지로 다시 다크니스 울트라맨들을 만들어 자신의 에너지원으로 삼은 뒤 더욱 거대화한다. 그리고 뉴 제네레이션 히어로즈들에게 "이 원념이 끊이질 않는 한 나는 몇 번이고 부활한다!"라는 말을 하는 동시에 타로가 등장하여 모두의 에너지를 스토리움 브레스에 넣으라고 하고 뉴 제네레이션 히어로즈들은 스토리움 브레스에 에너지를 넣고 긴가는 뉴 제네레이션 다이너마이트를 발동해 돌진한다.

13화에서는 긴가의 뉴 제네레이션 다이너마이트를 맞고 쓰러진다.


4. 기술[편집]



4.1. 암흑사념체 킬러 플라즈마[편집]





다크 킬러의 힘의 원천이자 존재 그 자체, 혹은 분신이기도 한 어둠의 에너지체. 다크 킬러는 킬러 플라즈마를 직접 날려보내 상대를 공격하거나 스스로 무수한 킬러 플라즈마로 분열하여 상대를 공격한 후, 다시 합체할 수도 있다.


4.1.1. 울트라맨 복제[편집]





다크 킬러의 상징. 킬러 플라즈마의 힘을 이용해서 어떤 울트라맨이라도 빛 에너지를 흡수한 후, 그것을 어둠으로 변환시켜 울트라맨의 모습을 본뜬 복제품을 만들어낼 수 있다. 원전인 파칭코 게임에서는 울트라 6형제[9]를 본뜬 울트라 다크 킬러 형제를 만들어냈다. 순서는 오리지널인 울트라 6형제와 마찬가지로 다크 킬러 조피, 다크 킬러 퍼스트, 다크 킬러 세븐, 다크 킬러 잭, 다크 킬러 에이스 순서이다.

울갤파에서는 울트라맨 X울트라맨 지드의 빛 에너지를 흡수하여 먼저 울트라맨 X 다크니스울트라맨 지드 다크니스를 창조해 냈고, 이어 울트라맨 오브 오브 오리진과 교전 끝에 두 다크니스가 오브한테서 빼앗은 빛 에너지를 바탕으로 울트라맨 오브 다크니스를 창조해 냈다.[10] 그리고 다크 킬러 존에 갇힌 울트라맨 제로울트라우먼 그리죠를 습격했을 때는 제로의 빛 에너지를 이용해 울트라맨 제로 다크니스를 창조해 냈다.


4.2. 킬러 클러스터[편집]





파칭코 시절부터 사용하던 다크 킬러의 주력 기술. 무수한 킬러 플라즈마 광탄을 날려 공격한다. 폭주, 거대화한 이후에는 마치 유성을 떨구듯이 난사하는 방식도 사용한다.


4.3. 데스 슬러거[편집]




다크 킬러의 양 팔에 장비된 칼날을 직접 날리는 기술. 울트라 세븐아이 슬러거에 대응하는 기술이다.


4.4. 다크 킬러 슛[편집]




다크 킬러의 필살기. 기술의 성격상 울트라맨 타로의 스토리움 광선에 대응한다. 에너지를 충전한 후, 가슴에서 강력한 파괴광선을 발사하는데 위력이 굉장히 강력한지 2방만으로 타로를 빈사 상태로 만들었다.


4.5. 다크 킬러 다이너마이트[편집]


타로의 울트라 다이너마이트를 원전으로 하는 다크 킬러의 자폭 기술. 위력은 울트라 다이너마이트와 호각이다.


4.6. 다크 킬러 레이저[편집]




킬러 플라즈마에서 발사하는 무수한 레이저 광선.


4.7. 에너지 펀치[편집]




에너지를 실은 펀치로 상대를 타격한다. 이 기술 역시 파칭코 게임은 물론 울갤파에서도 똑같이 사용했다.


4.8. 포스 필드[편집]




어둠의 에너지로 구성된 기둥을 세워 상대의 움직임을 봉인하는 기술.


4.9. 충격파[편집]




전신에서 방출하는 어둠의 충격파.


4.10. 광탄 및 광선[편집]





라이브 스테이지에서 사용한 에너지 광탄과 전격 광선.


4.11. 다크 홀[편집]




어둠의 에너지를 이용한 포탈로, 이를 통해 다크 킬러는 어떤 우주라도 이동할 수 있다.


4.12. 다크 킬러 존[편집]




양 팔에서 쏘는 차원 이동 광선을 사용해 상대에게 대미지를 입힌 뒤에 강제로 어둠의 이공간에 이동시킨다. 다크 킬러 존에 갇힌 울트라맨들은 자신들과는 대비되는 강력한 어둠의 에너지 때문에 시간이 갈 수록 점점 에너지가 고갈되는 치명적인 약점에 노출된다. 이 때문에 제로와 그리죠는 다크 킬러 존에 갇힌 상태로 인질 취급이 되어 다크 킬러의 협박 수단으로 이용된다.


4.13. 거대화[편집]




자신에게 아직 남아있던 빛 에너지를 이용해 다크니스를 만들어 낸 다음, 그 다크니스들을 자신의 에너지원으로 흡수하여 수백 미터의 사이즈로 거대화 한다. 이미 이 기술을 사용하기 전에도 트레기어의 힘으로 재생되면서 보통 때보다 몇 배 이상 거대화 된 상태였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1 06:54:29에 나무위키 울트라 다크 킬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LUNA SEA의 보컬인 바로 그 인물이다.[2] 성우슈트 액터도 겸하는 연예인이다. 주로 울트라 시리즈에 우주인 역으로 많이 출연하는 편이다. 그 밖에도 애니메이션 더빙도 했었는데 레고 관련 작품들 2개 뿐이다.[3] 흑막은 이 인물.[4] 6화에서 긴가, 빅토리와 싸우고 싶다고 말하는 것을 보면 긴가, 빅토리의 다크니스 대용으로 부활시킨 것으로 보인다.[5] 오브의 에메리움 슬러거, 엑스의 울티메이트 제로 아머, 지드의 매그니피센트, 그리고 제로의 힘을 받은 건 아니지만 긴가와 빅토리는 긴가 빅토리로 변신했다.[6] 긴가의 긴가 스토리움, 빅토리의 빅토리 나이트, X의 베타 스파크 아머, 오브의 오브 트리니티, 지드의 울티메이트 파이널, 롯소와 블루 그리고 그리죠의 울트라맨 그루브.[7] 뉴제네 울트라맨들이 이때 하는 대사는 본인들의 테마곡인 긴가의 시, 빅토리의 시, 울트라맨 X, 오브의 기도, GEED의 증거, Hands의 가사를 어레인지한 대사다.[8] 차례대로 긴가 크로스 슛, 나이트 빅토리움 슛, 베타 스파크 애로우, 트리니티움 슛, 레킹 노바, 그루비움 광선.[9] 단, 타로의 복제품 포지션은 다크 킬러 본인이기 때문에 타로를 제외한 나머지 울트라 형제만을 본떴다.[10] 다만 오브 다크니스는 다른 다크니스들과는 달리 다크 킬러 본인이 아니라 X 다크니스와 지드 다크니스가 빛 에너지를 빼앗았고, 이마저도 울트라맨 빅토리의 난입으로 중간에 실패했기 때문에 흡수한 빛 에너지 양이 적어서인지 다른 다크니스보다는 색이 밝은 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