워트 독

덤프버전 :


파일:와트독.jpg
워트 독
Wart Dog
1. 개요
2. 작중 행적
3. 기타


1. 개요[편집]


몬스터버스에 등장하는 우수종. 할로우 어스에 서식하는 거대 포유류형 괴수다.

2. 작중 행적[편집]



2.1. 고질라 X 콩: 뉴 엠파이어[편집]


영화 초반부, 워트 독 무리가 을 쫓아가는 모습으로 등장. 콩이 협곡을 점프해서 건너가면서 몇마리가 협곡 아래로 추락하지만 끈질기게 추격해온다. 그리고 콩을 막다른 곳으로 몰아넣지만 사실 콩이 도망치던 것은 워트 독들을 함정으로 유인하기 위한 것이였고 몇마리가 돌에 깔리거나 구덩이에 박은 가시에 찔려죽는다. 그럼에도 워트 독들이 물러나지않자, 콩이 함정에 죽은 개체를 들어올려 찢어버리면서 포효하자 그제서야 깨갱하곤 물러난다.

이후엔 콩이 워트 독의 시체를 먹으려다가 송곳니가 부러져서 고생한다. 부러진 송곳니 때문에 고기를 먹지도 못하는 채로 두다가 더그가 이를 뺏어가려하자 힘싸움을 벌이지만 어디선가 들려오는 동족의 울음소리에 정신이 홀려[1] 고기를 놓친다. 그러곤 그 사이에 더그가 워트 독의 시체를 물곤 도망친다.

3. 기타[편집]


파일:워트독.jpg
  • 워트 독의 컨셉아트.

  • 포유류형 괴수이지만 피가 초록색이다.[2]
파일:CC-white.sv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5-12 00:04:40에 나무위키 워트 독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허나, 이는 동족의 울음소리가 아니라 패럿 프록이 내는 소리였다.[2] 워뱃의 피도 초록색인 걸 보면 이는 할로우 어스 괴수들의 특징인걸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