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 고교생 집단린치 중상해 사건

덤프버전 :

주의. 사건·사고 관련 내용을 설명합니다.
이 문서는 실제로 일어난 사건·사고의 자세한 내용과 설명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1. 개요
2. 사건상세
3. 피해자 측의 반응과 가해자 측의 반응
4. 경찰 조사
5. 기타



1. 개요[편집]


2022년 1월 21일 강원도 원주시에서 고교생들이 다른 고교생 한명을 집단폭행하여 중상해를 입힌 사건.

뉴스 출처


2. 사건상세[편집]


2022년 1월 22일 원주시의 한 건물에서 고교생들이 다른 고교생 한 명을 집단으로 폭행하는 일이 발생했다.

사건의 원인은 일면식도 없는 상대끼리 SNS에서 시비가 붙어서 그것이 집단폭행으로 번졌다는 것이다.

이유야 어찌됐든 분명히 피해 학생은 중상해를 입었고, 가해자들은 인면수심의 범죄를 저질렀다.


3. 피해자 측의 반응과 가해자 측의 반응[편집]


피해 학생 부모는 “(가해 학생한테) 전화를 걸었더니 정말 적반하장 식으로 ‘난 잘못 없다, 근데 왜 나한테 XX이냐’라고, 자기네들끼리 떠들면서 비아냥거리더라”라고 분노를 표했다.


4. 경찰 조사[편집]


경찰은 현재 가해 청소년 중 5명을 공동폭행 등의 혐의로 입건했으며, 현장에 있다가 달아난 다른 학생들로 수사 반경을 확대하고 있다.

이후 경찰은 가해자들을 공동폭행 혐의로 검찰에 송치한다고 전했다.


5. 기타[편집]


  • 아직까지도 소년범죄가 사라지지 않고 있고 오히려 강화되고 있다는 것의 증거가 되는 사건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1 09:24:40에 나무위키 원주 고교생 집단린치 중상해 사건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