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전쟁 6:1914/역사

덤프버전 :

파일:나무위키+상위문서.png   상위 문서: 유럽전쟁 6:1914




1. 개요
2. 역사설명 및 미션
2.1. 링컨 당선
2.1.1. 무기 교체
2.2. 남북 전쟁
2.2.1. 개틀링기관총
2.3. 흑인 노예 해방 선언
2.3.1. 열기구
2.5. 공략
3.1. 공략
3.2. 장갑함
3.3. 재통일


1. 개요[편집]


유럽전쟁 6:1914의 역사에 대해 다루는 문서이다.

전투와 동일한 시간대를 공유하며 단 각 국가를 집중으로 하는게 아닌 각 국가별로 다르다.

각 국가별로 분류시 미국 2회(남북전쟁), 프로이센 2회(보오전쟁, 보불전쟁), 쿠바 독립전쟁, 러일전쟁(일본), 발칸전쟁 2회(1차 불가리아, 2차 세르비아), 서부전선 관련 3회(베르뒹 전투, 유틀란트 해전, 2차 마른강 전투), 이탈리아 1회(이촌초 강 전투), 소비에트 혁명으로 분류 할 수 있다.

또 역사전투만의 고유한 특징으로 플레이 국가의 장교만 활용가능하다.[1]


그러나 쿠바는 예외로 쿠바의 장군이 이미 임명된 둘 빼고는 없어서[2] 클론장군들도 (구매불가 장군 혹은 NPC정도로 생각하면 된다) 사용이 가능하다.

단 사용가능 장군창에 들어있어야지만 사용 가능하다.

역사 임무는 시나리오를 다 깨고 훈장을 모아 장군을 산후 플레이 하는 방법이 추천되는 편이다.


2. 역사설명 및 미션[편집]




2.1. 링컨 당선[편집]


1860년, 노예제 폐지를 주장하는 공화당원 링컨이 대통령에 당선되면서, 남부 노예주가 반란을 일으켜 나라가 분열되었다.


2.1.1. 무기 교체[편집]


남북전쟁은 단병 무기가 급속도로 발전된 시기이다. 총기는 점차 활강총에서 라이플총으로 대체되었다. 총기와 화포의 사거리가 점점 멀어지면서 참호전이 생겼다.


2.2. 남북 전쟁[편집]


남부의 노예주들이 잇달아 독립했고, 남쪽의 7개 주는 연방에서 탈퇴하여 1861년 2월에 '아메리카 동맹국'을 결성하여 수도를 리치먼드로 하고, 데이비스가 대통령직을 맡았다. 같은 해 4월 12일~14일, 남방 연합군은 선제 공격을 하여 섬터 요새를 점령하게 되면서 내전이 발발했다.


2.2.1. 개틀링기관총[편집]


미국인 리처드 조든 개틀링이 발명한 기관총은 수동형 다관 회전 기관총으로 1분에 1000발 이상의 탄알을 쏠수 있다. 개틀링은 의사로 병사의 사상자를 줄이자는 취지로 이 무기를 발명했지만, 일이 뜻대로 되지 않았다.


2.3. 흑인 노예 해방 선언[편집]


합중국 대통령 링컨은 1862년 9월 22일 <흑인 노예 해방 선언>을 발표했다. 선언의 반포는 수많은 흑인 노예에게 희망을 가져다주었고, 최종적으로 이 전쟁의 승리를 결정했다.


2.3.1. 열기구[편집]


남북전쟁 시기 열기구를 이용한 정찰이 잦아졌다. 높은 고도는 정보 작업에 큰 도움을 주었으며, 항공기 운용이 시작된 후에야 이런 방식이 도태되었다. 또한 전보의 발명은 정보의 전송을 더욱 편리하게 만들었다.


2.4. 게티즈버그 전투[편집]


게티즈버그 전투는 남북전쟁의 중요한 전환점이다. 로버트 리 장군의 군대는 이 곳에서 큰 타격을 받았다. 이 전투에서 쌍방의 사상자 수는 50,000명 이상에 달한다.


미션 정보
날짜
1861년 7월
교전국
플레이 국가
동맹군
적군
파일:미국 국기.svg
미국
파일:미국 국기.svg
미국
파일:남부연합기.svg
미국 남부 연방
기본 병력
유탄포×2
총병 ×2
경기병 ×2
경형 화포 ×1
유탄포 ×1
경기병 ×1
추격 기병 ×3
구포 ×1
흉갑기병 ×1
중기관총병 ×1
경기병 ×2
추격 기병 ×1
공성포 ×1
구포 ×2
보유 장교
X
조지 미드(유탄포)
앰브로즈 파웰 힐 (흉갑 기병)
롱스트리트 (유탄포)
로버트 (중기관총병)
보유 도시
0
1
0
주요 도시
×
1
×
승리 조건
모든 적대국 소멸
추가 조건
장교 사망숫자 0이하,
실패 조건
2개의 중요목표 상실


2.4.1. 철도[편집]


남북전쟁은 양측이 모두 대규모 철도를 이용해 보급 수송과 병력 이동을 한 첫 전쟁이다. 병력 수송 외에도 철도는 보급의 물동력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어 지금까지도 철도는 국가 전략의 중요한 구성분이다.


2.5. 공략[편집]


일단은 장교가 죽을 거 같으면 바로바로 해산시켜야 한다. 이지테크의 명성에 걸맞지 않게 S나 3성클만 안 노린다면 의외로 쉽게 클리어가 가능하다. 하지만 다른 역사난이도는 상상을 초월하니 이 난이도를 생각하면 절대 안된다.(원래 처음에는 연습인 법이다.))


3. 해양군으로 진군[편집]


셔먼 장군은 단숨에 애틀란타를 점령하고, 두 달 뒤 유명한 '해양을 향한 진군'에 나서 남방군의 경제력을 크게 깎았다. 동선에서 그랜트 장군은 군대를 이끌고 리치먼드 근처로 진군하고 있었다.


미션 정보
날짜
1861년 7월
교전국
플레이 국가
지원병력[3]
적군
파일:미국 국기.svg
미국
파일:미국 국기.svg
미국
파일:남부연합기.svg
미국 남부 연방
기본 병력
신식보병×1
중기관총병×1
흉갑 기병×1
장갑차×1
유탄포 ×1
야포 ×1
순양함 ×1
전함 ×1
장갑함 ×1
신식보병 ×5
중기관총병 ×3
추격 기병 ×6
흉갑 기병 ×1
장갑차 ×2
구포 ×1
유탄포 ×6
호위함 ×5
순양함 ×4
전함 ×2
장갑함 ×2
보유 장교
셔먼
(흉갑 기병)

X
하디
(유탄포)

하비 빌
(중기관총병)

보유 도시
1
0
7
주요 도시
×
0
1
승리 조건
지정된 라운드 내 1개 지점 점령
추가 조건
지정된 라운드 내 6개의 중요지점 격파
추가 조건
지정된 라운드 내 12개의 중요지점 격파


3.1. 공략[편집]


벌써부터 적의 머릿수가 상당해서 당황할 수도 있겠지만, 사실 이 임무는 바다쪽으로 우회해서 공세를 펼치는 것이다. 왜 내륙쪽으로 가지 않느냐면, 중형 요새와 대형 요새, 방어 병력 상당하게 배치된 내륙쪽 방어선을 공략하면 병력 손실과 체력 손실이 매우 크고 잘못하면 게임이 터지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해안쪽으로 쭉 가서 우회한 다음, 서배너 위에 3성 도시를 점령하고, 해군 병력 지원을 받아 장비 셋팅과 원수진급을 마친 '데이빗 페러것'을 장갑함에 넣어주고 추가 목표인 남부 연합군의 함선들 12척 중 서배너 근처에 주둔해 있는 군함 6척을 격침하고 목표 지점인 서배너를 점령하면 어느 정도 성공했다고 볼 수 있다. 중요 지점인 서배너를 점령하면 적 진영의 사기가 방황 상태로 일시적으로 하락하니 사기가 떨어져서 아무 것도 못하는 기회를 노려 추가 목표인 남부 연합군의 함선 12척중 남은 6척을 격파해야한다. 참고로 함선 격파는 추가 목표다.


3.2. 장갑함[편집]


증기 동력 철갑함의 방어능력과 화력이 크게 향상되면서 윈드서핑 시대의 전함을 신속히 대체했다.



3.3. 재통일[편집]


노예들이 뿔뿔이 도망치는 데다 북방군의 해상 봉쇄로 남방 농장 경제가 위태로워졌다. 1865년 4월 9일, 로버트 리는 어쩔 수 없이 그랜트에게 항복했다. 남북전쟁이 끝나자 미국은 통일을 되잦았다. 이 전쟁에서 총 70만명의 병사가 사망했다.



4. 프로이센-오스트리아 전쟁[편집]


철혈재상 비스마르크의 통일 운동은 독일 사람들의 민족 의식을 일깨웠다. 오스트리아가 바로 통일의 길에 놓인 걸림돌이다. 1866년 6월 14일, 프로이센-오스트리아 전쟁이 발발했다. 이번 전투에 양측은 총 100여만 부대를 동원했지만, 전투는 7주만에 끝났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1 19:19:32에 나무위키 유럽전쟁 6:1914/역사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예를 들자면 게티즈버그 전투에서는 미국 장교들만 사용가능하다. 그러나 로버트나 잭슨은 쓸 수 없는데 이유는 아메리카 연합국 즉 남부연합 소속이다. 플레이어는 북부고 적이 남부연합이기 때문이다.[2] 미국의 맥아더나 퍼싱을 사용한다.[3] 서배너 위쪽의 3성 도시 점령시 추가 지원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