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영양

덤프버전 :

인도영양(블랙벅, 인도검은영양)
Blackbuck


파일:1200px-BlackBuck.jpg

학명
Antilope cervicapra
(Linnaeus, 1758)
분류

동물계(Animalia)

척삭동물문(Chordata)

포유강(Mammalia)

우제목(Artiodactyla)

소과(Bovidae)

인도영양속(Antilope)

인도영양(A. cervicapra)
멸종위기등급
파일:멸종위기등급_최소관심.svg

【언어별 명칭】
한국어
인도영양, 인디아영양, 블랙벅
영어
Blackbuck
중국어
印度黑羚
일본어
ブラックバック
힌디어
काला हिरन


파일:MG_1844_BB_Leap_INW_03.jpg

1. 개요
2. 특징
3. 천적
4. 기타



1. 개요[편집]


포유류 우제목 과에 속하는 영양의 일종이다.

2. 특징[편집]


파키스탄, 인도의 광대한 평원, 앞이 탁 트인 삼림에 무리를 지어 산다. 시속 약 80km로 달리는데, 때로 96km의 속력을 내기도 한다. 번식기에 수컷들은 머리를 낮추고 뿔로써 떠받치며 서로 싸운다. 이긴 수컷은 암컷을 모아서 하렘을 만든다.

몸길이 1~1.5m, 어깨높이 약 82cm, 몸무게 25~50kg 이다.수컷에만 45~70cm의 가늘고 긴 나선 모양의 뿔이 있다. 발굽은 가늘고, 꼬리는 짧다. 성숙한 수컷의 몸빛깔은 검은색이고, 암컷과 어린 새끼들은 노란빛을 띤 갈색이다. 배와 네 다리의 안쪽, 눈의 둘레는 흰색이다.

닐가이, 네뿔영양, 인도가젤[1], 가우르, 바라싱가 등과 공존하고 있다.


3. 천적[편집]


천적은 벵골호랑이, 아시아사자, 아시아치타, 표범, 승냥이, 인도늑대, 늪악어, 버마비단뱀 등이다.


4. 기타[편집]


국내에는 서울동물원 낙타사에서 전시했고 개체수 또한 많았으나 오래전에 폐사하여 현재는 찾아볼 수 없으나 사진 자료가 남아있어 당시 정황을 파악할 수는 있다.

해외에서는 일본 도부동물공원, 후지사파리파크, 어드벤쳐 월드 동물원, 아일랜드 더블린 동물원, 미국 샌디에고 동물원에서 보유하고 있다.

주 타이쿤에서는 공식 DLC로 등장하는데 아시아 원산 동물 중 유일하게 사바나 지형을 요구한다. 사바나 지형의 초목임에도 원산지가 인도로 되어있어 어느 동물도 만족시킬 수 없는 잉여 아이템 '케즈리나무'가 바로 이 동물이 나올 것임을 알리는 전조였던 셈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4 21:30:29에 나무위키 인도영양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친카라라고도 불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