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도-나이지리아 관계

덤프버전 :






1. 개요
2. 역사적 관계
2.1. 21세기 이전
2.2. 21세기
3. 관련 문서



1. 개요[편집]


인도나이지리아의 관계에 대한 문서이다. 양국은 영국의 지배에서 벗어난 뒤에 교류, 협력이 활발하다.


2. 역사적 관계[편집]



2.1. 21세기 이전[편집]


양국은 19세기부터 영국의 지배를 받았다. 나이지리아 지역은 영국의 식민지배를 받았고 인도는 19세기에 영국령 인도 제국의 일부로 영국의 지배를 받았다. 양 지역은 영국의 지배를 받으면서 영국의 영향을 많이 받았다. 그러면서도 영국의 지배하에서 탄압을 받았다. 영국의 지배 당시에 일부 인도인들이 나이지리아 지역으로도 이주 및 정착했다.

20세기 중반까지 영국의 지배는 이어졌다. 1948년에 인도가 영국의 지배에서 벗어나 독립했다. 나이지리아도 20세기 중반에 영국의 지배에서 벗어나 독립했다. 양국은 영국의 지배에서 벗어나 공식수교했다. 인도는 냉전시절에 제3세계에 속했고 양국간에 협력이 활발했다.


2.2. 21세기[편집]


양국은 영연방회원국에 속해 있다. 그리고 교류, 협력이 활발한 편이다. 나이지리아내에는 수많은 인도인들이 거주하고 있는데, 나이지리아의 의료 인프라가 빈약한 관계로 인도 출신 의료진들의 진출이 활발하다고 한다. 이러한 연유로 인도인 공동체가 형성되어 있다. 경제적으로도 양국간의 교류가 활발한 편이다.

나이지리아내에도 인도인들의 영향으로 인도 요리를 판매하는 식당이 많이 존재한다. 그리고 인도인 공동체를 중심으로 힌디어, 우르두어 화자가 나이지리아에도 존재한다. 나이지리아 현지인 중에서도 우르두어를 구사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들은 대개 아흐마디야교 신도이다.

2021년 5월에 나이지리아측은 델타 변이가 확산중인 인도에 대해 입국제한을 한다고 밝혔다.#

3. 관련 문서[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4 20:54:10에 나무위키 인도-나이지리아 관계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