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혁수

덤프버전 :

이 문서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문서가 설명하는 작품이나 인물 등에 대한 줄거리, 결말, 반전 요소 등을 직·간접적으로 포함하고 있습니다.


유호빈 컴퍼니

구성원
[ 펼치기 · 접기 ]
사장
싸움독학
유호빈
소속 뉴튜버
여루미
탈모갤러리 수장
황만기
태훈태권TV
성태훈
카메라맨
편집자
찍새
우지혁
바지사장
가을




주혁수
Hyeoksu Ju


파일:주혁수.jpg

채널명
대충만든채널 (Rough and Ready Channel)
나이
18세 → 19세[a]
신체
201cm | 155kg
가족
주지수 (형)
소속
XJ컴퍼니 (이전)
유호빈 컴퍼니 (지원조)
직업
뉴투버 (이전)
보디빌더
팔씨름 선수
방송 컨텐츠
야생 (이전)
구독자
207만 명[1] (이전)
격투
스타일

[2]

1. 개요
2. 작중 행적
3. 전투력
3.1. 전적
4. 인간관계
5. 기타



1. 개요[편집]


네이버 웹툰 싸움독학등장인물. 주지수의 동생이다.

2. 작중 행적[편집]


약칭 대만채. XJ컴퍼니의 야생계 뉴투버로, 야생계 뉴투버인만큼 셀프조난을 당한 뒤 살아남은게 주 컨텐츠인 것으로 보이며 혼자서 멧돼지를 사냥하는 미친 저력을 보인다. 밝혀진 바로 대충만든채널 또한 원펀치TV와 같은 2인조 뉴투버로 드러났다. 게다가 처음에는 덩치 큰 남성은 30세 이상의 아저씨고 마른 체형의 남자는 조카나 친척동생 쯤으로 예상되었으나, 놀랍게도 이들은 고등학생 형제임이 밝혀졌고, 심지어 덩치가 동생이었다.

36화에서 운동하는 도중 백성준한테 원펀치 TV가 유호빈을 만나러 가는 것을 들었을때 한겨울유호빈한테 무슨 해코지를 할까봐 걱정스럽다는 장면이 나온다.

66화에선 백성준의 식당에서 형과 함께 백성준과 얘기를 나눈다. 탄수화물은 안 먹는다며 초밥에서 회만 집어먹는다.

69화에서 대만채의 과거가 밝혀진다. 주지수와 주혁수는 과거 유호빈처럼 학교폭력 피해자였다. 하루가 멀다 하고 폭행과 가혹행위에 시달리며 살았다. 결국 그런 인생이 지긋지긋해 자신을 괴롭히는 놈들을 전부 조지겠다며 웨이트 트레이닝을 시작하고, 무려 약 2년 만에(...) 170 정도의 키에서 2미터가 넘는 신장이 되고 어마어마한 근육질이 되는 등 강자가 되는 데 성공하였다.

황만기와 대치 구도를 이루고 주지수와 유호빈이 싸우는 동시에 황만기와 대결을 하는데, 첫 종목은 팔씨름이지만 전국에서 팔씨름 대회 1위를 할 정도로 팔씨름 기술도 잘 알던 주혁수는 황만기를 팔씨름으로 압도적으로 털어버린다.

73화에선 갑자기 난입해서 주지수를 리타이어시킨 유호빈을 공격하며 형의 복수를 하겠다며 분노하는데, 유호빈이 지쳐있는 상태이긴 했지만 압도적인 체급과 근육량으로 유호빈을 몰아붙힌다.

그 후 유호빈을 아예 들어서 장애인 만들어준다고 바닥에 내리 꽂아버리려는 순간 황만기가 나타나고, 황만기를 상대로 잠시 우위를 점하는가 싶더니 한왕국에게서 복싱을 배워온 황만기가 잽으로 연타를 날리다 스트레이트로 공격해 마무리 당한다 사실 이것도 황만기가 한왕국에게 다쳐 수술까지 한 코를 보호하기 위해[3] 설렁설렁 씨름 해서 그런거였다. 애초에 프로 복서 한왕국도 황만기가 자신을 아예 못 잡진 못 했을 텐데 라고 했는데 격투기를 안 배운 갓반인 정도 전투력인 주혁수를 황만기가 못 잡고 압도 당하는 건 말도 안 된다.

이후 유호빈과의 내기에 의해 채널운영권이 싸움독학에 넘어갈 위기에 처하자 주지수와 함께 반대했으나 구독자들의 테러로 결국 채널이 넘어가 삭제당한다. 이후 주지수와 함께 이진호를 찾아가, 그가 하는 사업에 자신들도 동참하게 해달라고 한다. 그 사업이란 주지수에 의하면 백성준조차 하고싶어서 안달난 일이라고 한다.[4] 하지만 싸움독학에 의해 범죄자였다는 사실이 재조명된 그들을 쓸 수 없다며 이진호는 거절한다. 이에 화가 난 주지수가 이진호에게 "너도 뭐 깨끗한줄 아냐?"며 "우리보다 더 더러운 게 너잖냐." 라고 쏘아붙인다. 동시에 주지수와 함께 이진호를 포위하여 위협한다. 이진호는 주지수에게 "내가 하는일을 알면 죽어야 한다."고 받아친다.

이어 주지수가 계속 이진호를 도발하자 이진호는 들고 있던 유리잔을 그대로 주지수 얼굴에 찍어버린다. 그걸 본 주혁수는 주먹을 들며 반격하려 하지만 바로 이진호 머리에 대가리를 찍히고 바닥에 머리를 눌려 K.O 당해버린다.

123화에서 가을과 겨울을 공격하려는 신국제파 패거리한테 프로틴을 던짐과 동시에 이현수, 주지수와 함께 유호빈 컴퍼니 지원조로 등장하며 그들과 대치한다.

그 후 선착장에 도착한 이진호를 이현수, 주지수와 함께 상대하지만 이진호에게 낭심을 걷어차이고, 박치기를 당하며 수플렉스로 제압당하고, 심장으로 보이는 곳에 칼에 찔리게 된다.

3. 전투력[편집]


파일:주혁수 유호빈.jpg

파일:주혁수 유호빈2.jpg

유호빈을 압도하는 주혁수[5]

파일:주혁수 황만기.jpg

파일:주혁수 황만기2.jpg

황만기를 잠시 압도하는 주혁수

격투기 업계에서도 체급을 중요시 하는데, 일반인들 싸움에서는 어떨까요우? 보디빌더가 싸우는 것 자체가 반칙입니다.

쌈닭


200cm가 넘는 신장에 어마어마한 근육질을 가져 도저히 고등학생의 몸이라고는 믿을 수 없는 피지컬을 가졌지만 정작 제대로 된 격투기 기술은 없다.피지컬은 안좋지만 기술과 재능이 뛰어난 자신의 형과는 정반대. 과거의 이은태와 비슷한 케이스다.

쌈닭의 말로는 사람들이 보디빌딩을 풍선근육이라고 무시하지만 멍청한 소리이며, 싸움의 대부분은 근육이 주도하기 때문에 보디빌딩이 격투기는 아니더라도 일반인들을 압살하는것은 아주 쉽다고 한다.

압도적인 체급과 힘 하나로 유호빈을 일방적으로 몰아붙히며 다만 유호빈은 지쳤다 격투기 경험은 없어도 보디빌딩을 시작하고 나서는 각 지역의 대장들과 싸워 학교의 대장을 먹을 정도로 싸움 경험이 꽤 있다고 한다.

황만기의 씨름 기술에는[6] 가드와 공격, 더킹도 하며 복싱을 하는 줄 알았더니, 작중에는 격투기를 배운 경험은 없다고 나온다. 황만기가 복싱 자세를 취하자 갑자기 주혁수는 가드도 안하고 안면을 계속 맞고 황당하게 리타이어 당한다. 만신의 알뜰한 콘티 복붙 덕에 일어난 일이다.

다만 자신이 사기적인 하드웨어만으로는 한계가 있음을 스스로 깨닫고 소프트웨어를 익혀온다면 말 그대로 전투력이 심하게 폭등할 것이라 예상한다. 그러면 주혁수가 느끼는 신국제파 패거리는 그저 잡몹이라고 인식이 될 거 같다. 그러나 쌈독마저 파워 인플레가 심해진 이상 수련 없이는 강자로 불리긴 어려울 것으로 보이며 현재로서는 싸움독학 내 중위권 강자에 위치할 것으로 보인다.

3.1. 전적[편집]


EP
상대
결과
비고
69
일진 패거리들

과거 회상
70 ~ 72
황만기

팔씨름[7]
73
유호빈

황만기 난입 [8]
73
황만기


75
이진호

주지수와 협공
123 ~ 128
신국제파 패거리

이현수, 주지수와 협공
128
이진호

이현수, 주지수와 협공
7전 2승 1무 4패 승률 35.7%


4. 인간관계[편집]




  • 유호빈 - 적대관계였지만 현재는 한정적 조력자 포지션이다.[9]


  • 이진호 - XJ컴퍼니 소속 당시 동료였지만 현재는 적대관계이자 복수대상.

  • 한겨울 - XJ컴퍼니 소속 당시 동료이자 비즈니스 관계, 짝사랑 대상.



5. 기타[편집]


  • 참고로 작중에서 대충만든채널의 나무위키 문서가 만들어져있다. 우지혁이 가을, 유호빈, 여루미에게 대만채에 대한 정보를 가져올 때 그 문서 내용을 그대로 인쇄해서 가져왔었다. 하지만 현실에서는 형제가 각각 문서가 분리되었다.

  • 형처럼 인성이 안좋은 편이다. 채널권 걸고 정정당당히 싸우기로했으면서 형이 패배하자 복수하겠다며 갑자기 난입해서 무방비 상태의 유호빈을 공격하고 장애인을 만들어버리겠다고 하고[10] 형의 범죄를 규탄하기는 커녕 멀쩡히 같이 유튜브를 하고 형의 행동을 방관하고 244에게 불법적인 걸로 보이는 일을 시켜달라 하고, xj컴퍼니에 있었으며 244를 압박했다. 물론 처참히 졌지만... 등으로 인성이 형처럼 안 좋은 편이다. 그래도 주지수에 비해서는 훨씬 낫다. 적어도 주지수 처럼 좋아하는 여자에게 범죄를 저지르지는 않는다. 형과는 다르게 얼굴을 붉히며 순수하게 좋아하는 편.

  • 거의 유전자 조작 급의 신체적 성장을 이룬 인물이다. 중학생 시절에는 머리만 엄청 큰 멸치였는데 불과 최대 4년이라는 짧은 시간 동안 키 201cm, 체중 155kg의 엄청난 거구로 역변했다.[11] 옆동네 바스코도 못 비빌 수준의 엄청난 벌크업인데, 이건 만화적 허용이라고 보자.

  • 지연우와 마찬가지로 캐릭터 변화가 심한 편이다. 초반에는 잠만 자는 주지수를 데리고 다니고 백성준과도 대화를 주고받는 등 어른스러운 모습을 보여주었으나 주지수vs유호빈 싸움 이후부터는 형만 따라다니는 찌질이가 되었으며 실제로 대부분의 대사가 형일 정도로 기존에 가지고 있던 캐릭터성이 전부 사라졌다. 심지어 초반에는 한겨울을 또라이 취급하며 무슨 짓을 저지를지 모른다며 대놓고 위험인물로 생간한다는 묘사가 나왔으나, 최신화에서는 한겨울을 볼때마다 얼굴이 빨개지는걸로 보아 한겨울을 짝사랑 하는것으로 설정이 바뀌었다.

  • 얼굴이 로건 그레이시랑 은근히 닮았다. XJ컴퍼니 소속 시절에는 판박이 수준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7 11:52:37에 나무위키 주혁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a] 136화 이후 시점[1] 200만 명 → 230만 명/207만 명. 싸움독학과 황만기에게 패배한 후, 채널 운영권을 넘기지 않으려다가 구독자들의 테러로 넘기는 과정에서 줄어들었고 싸움독학이 저격에 성공하여 더 줄어들었다.[2] 보디빌딩된 근육의 힘으로 싸우는 스타일[3] 코 수술하고 코를 세우는 시술도 했다. 그래서 여자 생기겠지하다 안 생기자 운다. 시청자들은 주혁수 이기고 복싱 배우느라 힘들어서 그런거라 생각했지만...[4] 정황상 XJ컴퍼니가 깨끗한 회사는 아닌만큼 불법적인 일인 것으로 보인다.[5] 이때 유호빈은 쌈닭 수련 받기 전이고 지친상태 였다[6] 사실 황만기가 코수술을 했기에 또 다칠까봐 공격을 제대로 안했다. 프로 아웃복서 한왕국 조차도 아예 나를 못잡진 않을텐데라고 이상하게 생각했고, 황만기도 자신이 싸우면 상황이 더 안좋아질까봐 일부러 맞아주는 척하면서 녹음을 해왔다고 언급.[7] 팔씨름부터 시작한다고 방송멘트를 친 여루미의 말로 미루어 보아 팔씨름만으로 모든 싸움이 끝나진 않을 것 같지만 일단 팔씨름으로는 졌다.[8] 황만기가 없었다면 이때 유호빈은 불구가 되었을거다.[9] 이현수가 언급하기로 돈을 많이 받았다고 한다.[10] 이부분은 주지수와 비슷하다. 주지수도 유호빈을 장애인 만들고 휠체어는 선물해준다고 했었다.[11] 주혁수는 현재 고3 나이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