짐보 컨

덤프버전 :





1. 개요
2. 상세
3. 기타


1. 개요[편집]


파일:uncle-jimbo.jpg
Jimbo Kern.

미국 애니메이션 사우스 파크의 등장인물. 나이는 51세로, 샤론 마시의 이부 형제[1]이자 스탠 마시의 삼촌이다. 엉클 짐보 정도로 불린다. 성우는 맷 스톤/오가타 미츠루(WOWOW), 오노사카 마사야(극장판).

2. 상세[편집]


동네 남자들이 가는 바에 네드와 항상 상주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다. 동물만 보면 "--다! 이쪽으로 달려온다!"하며 총질을 하는데, 사람에게도 예외가 아니다. 시즌4 이후로는 츨연 빈도가 좀 뜸해졌지만, 사실 시즌1에서는 랜디보다 더 자주 나왔다. 네드 거블란스키와는 절친이며 그와 동시에 네드와 같이 살고 있고 같이 총포상도 운영하고 있다. 미국의 총기규정의 헛점을 찔려서 밀렵을 하는 등 본격 풍자 캐릭터. 긴급피난을 명목으로 동물들을 수렵했다. 총덕후인지 여러 종류의 총을 들고 나오기도 한다.[2] 사우스 파크 내에서도 상당한 똘끼와 멍청함을 보인다.

총덕후인만큼 총포상을 운영하고 있으며 총포상의 이름은 'Jimbo's Guns', 진리의 막대에서도 등장한다.

헤어스타일은 대머리이다. 다만, 베트남 전쟁에 참전했을 때는 머리숱이 좀 있었다. 여담으로 시장, 네드와 함께 아무렇지도 않게 인육을 먹은 캐릭터이다. 시즌24 0화에서 코로나바이러스에 감염되어 생명이 위독해졌으며, 그의 매부인 랜디의 대마초를 펴서 콧수염이 생긴다.[3] 이후 시즌 24 스페셜 2편에서 생존이 확인되었다.

시즌 25 3화에서 완치된 모습으로 등장하며 시장과 이웃들과 함께 대화를 나누며 도시 사람들의 이 마을에 찾아와서 좋은 것들을 말해준다. 하지만 에릭 카트먼의 만행으로 도시 사람들이 많이 모이자 시장의 명령으로 총포상에서 필요한 물품들을 가져오고, 이웃들과 함께 총을 들고 사냥철을 시작한다. 리앤 카트먼의 항복과 일자리 포기를 하였고 사냥철의 막을 내렸다. 5화에서는 주인공 랜디 마시, 제럴드 브로플로브스키, 스튜어트 맥코믹와 함께 주인공 4인방을 도와주러 나타났는데 당연히 아버지가 없는 카트먼의 파트너로 합류했다. 비비탄 기관총과 다양한 비비탄 총으로 중무장으로 한 모습으로 나타나며 큰 활약을 주었다.

3. 기타[편집]


게이라는 암시가 있다. 시즌 5 It Hits the Fan에서 게이인 개리슨 선생님만 'fag'을 사용할 수 있었고 다른 사람들은 말할 때 검열되었는데, 짐보가 말했을 때 검열 없이 그대로 나왔다.

아오오니 이스터에그 모드인 사우스 파크에서 엔딩에 갑자기 등장해 히로시를 공격하려는 아오오니를 죽여버리는 역할로 등장한다. 아오오니가 짐승인줄 알고 평소 하던대로 죽인 것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8 04:23:41에 나무위키 짐보 컨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원래 설정은 랜디 마시의 이부형제라는 것이었지만, 24기 판데믹 스페셜에서 샤론의 형제인것으로 밝혀졌다. 하지만 샤론의 결혼전 성이 킴블이기에 설정오류이거나 친남매가 아닌 이부형제인것으로 보인다.[2] "이쪽으로 달려온다!"가 막히자 이후에는 생태계 밸런스를 핑계로 "수를 줄이자!"를 외친다.[3] 대마초를 피기 전 랜디가 자신의 정액을 넣어서 콧수염이 생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