철갑갑옷

덤프버전 :


1.1. 성능
2.1. 성능
2.2. 마트 내부
2.3. 앞문 창고
2.4. 뒷문 창고
2.5. 활용성
3. 여담



1. 스타크래프트 1[편집]


유닛 종류 울트라리스크
생명력
150
방어력
2
사거리
근접
공격력
2
적들에게 관심 받고 싶어하는 무기
뒷문 치료소 바로 옆의 감시카메라쪽에서 비비다 보면 들어가진다.

1.1. 성능[편집]


모든 무기 중에서 가장 안 좋은 공격력을 가졌지만, 가장 빵빵한 체력을 가져 오래 버틸 수 있다. 사실 이 무기가 없으면 거의 진행이 불가능할 정도로 심각하다고 볼 수가 있다.

2. 스타크래프트 2[편집]


유닛 종류 광전사 포로
생명력
150
방어력
2[1]
사거리
근접
이동속도
5
공격주기
0.7[2]
공격력
0.5(구조물 +0.5)
공격횟수
2
유형
중장갑, 생체
전작과 달리 울트라리스크에서 광전사 포로로 바뀌었다. 아마도 철갑을 입었다는 포지션을 연출하기 위해 유닛의 종류를 바꾼듯 하다. 덕분에 진짜로 철갑을 입었다.

뽑는 방법은 스타크래프트 1과 동일하다.

2.1. 성능[편집]


유닛 잡는 화력은 더 안좋아졌지만 물건 부수는 화력은 그대로고 이동속도가 더 빨라졌다.

2.2. 마트 내부[편집]


쓰레기의 탈을 쓴 초반 사기유닛 중 하나. 최대한 경비원들의 공격을 맞아주면서 시선을 돌리거나, 조합된 병력이면 최대한 맞으면서 탱킹해주면 뒤에서 다른 유저가 경비원들을 저격하면서 다수의 경비원들을 녹여버릴 수 있다. 특히 BB탄같은 딜러계열이나 경비를 잘 잡는 학살계열하고 궁합이 잘 맞는다. 근성버젼이었으면 초반부터 끝까지 치료소 어그로하고도 남았을 무기다. 또한 마트 내부에 있는 무기 중 중장갑으로 고급감시카메라를 상대로 탱킹이 가능한 유일한 중장갑 무기다.

2.3. 앞문 창고[편집]


전작 무장경비원은 진동형 형식의 공격이었기 때문에 어느 정도 버틸 수 있었지만, 지금은 무장경비원이 장갑 여부에 관계 없이 생체인 유닛들에게 무조건 추가피해를 주는데다 철갑갑옷의 유닛 상대 공격력이 줄어 무장경비원 1기조차 잡지 못하게 되었다.

2.4. 뒷문 창고[편집]


전작이랑 마찬가지로 물건 부수는용으로 쓰지 않는게 정신건강에 이롭다. 상대는 전부 방어력이 들어있는 물건들이다. 물론 여기에 나오는 특수경비원은 경장갑 대상에게만 추가 피해를 입히기에 맷집은 된다만 문제는 사거리가 가장 긴 경비원이라 쓰기가 힘들다.

2.5. 활용성[편집]


앞문 창고 열리기 전까지 활용하는 편이다. 초반 탱커. 하지만 전작과는 달리 다른 무기들 성능이 대폭 상승돼서 활용도는 전작에 비하면 조금 떨어지고, 앞문 창고가 열리기 시작하면 그 때부터는 철갑갑옷에게 추가 피해를 입히는 무장경비원의 출몰로 인해 안쓴다. 초반에 을 부수기 위해 철갑갑옷을 뽑는 사람이 종종 있는데, 그 이유는 타고난 맷집 때문에 맞아주면서 피해를 줄 수 있기 때문. 특히나 은 빨피 건물에 속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피를 깎으면 알아서 부서지므로 조합된 무기가 없을 때 철갑갑옷이 부수는데 특화되어있다.

3. 여담[편집]


고르는 방법이 스타크래프트1스타크래프트2를 비교했을 때 완전 똑같다. 감시카메라 안쪽으로 들어가면 바로 고를 수 있기 때문이다. 하지만 대부분 스타크래프트2에서는 이것을 아예 모르고 감시카메라를 부수고 들어가는 유저가 많다.

보스전에서는 저격총이 사거리를 이용해 마스터를 안전하게 공격할 수 있는 버그자리이기 때문에 일반버젼에선 스나이퍼와 마찬가지로 입구만 들어가면 바로 뽑을 수 있다.

히든 무기 중 너프를 안 먹은 유일한 히든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8 20:33:14에 나무위키 철갑갑옷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근성버젼에서는 방어가 1이다.[2] 근성버젼에서는 공격주기가 0.86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