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나 수아레스

덤프버전 :

치나 수아레스
China Suárez


본명
마리아 에우헤니아 수아레스
María Eugenia Suáre
출생
1992년 3월 9일 (32세)
아르헨티나 부에노스 아이레스
국적
[[아르헨티나|

아르헨티나
display: none; display: 아르헨티나"
행정구
]]

직업
배우, 가수, 모델, 패션 디자이너
신체
165cm
활동
1997년 – 현재

1. 개요
2. 여담



1. 개요[편집]


아르헨티나의 여배우 겸 모델 겸 패션 디자이너. 본명은 마리아 에우헤니아 수아레스 리비에로. 카탈루냐인갈리시아 혈통에 일본인 혈통을 물려받았다. 11살 때 아역 배우로 일한 것을 계기로 성인이 돼서는 모델 겸 가수로도 활동하기 시작하였고 패션 디자이너 쪽으로도 활동을 시도하고 있다.

외할머니가 일본인이지만, La China[1]라는 별명이 붙은 이유가 흥미로운데, 학창시절 친구들이 하포네사(Japonesa; 스페인어로 일본 여자)라고 네 음절짜리 별명으로 부르기 번거롭다고 두 음절짜리 치나라는 별명으로 부르다가 붙은 말이라고 한다. 일본 시코쿠에 일본인 사촌이 살고 있다고 한다.


2. 여담[편집]


파일:China Suarez 2.jpg 파일:China Suarez 3.jpg

스페인 혈통과 일본 혈통을 물려받았지만 어딘지 동유럽 필이 나는 외모라서 폴란드인 역할을 맡기도 했다.[2]

마우로 이카르디와 안 좋은 쪽으로 엮였다는 소문이 돌기도 했다.# 자녀가 세 명인 싱글맘인데 이 중 마우로 이카르디의 자녀는 없기 때문에 그냥 뜬소문 정도로 취급받는 편이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4-02-17 18:36:35에 나무위키 치나 수아레스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영어로는 The Chinese Woman[2] 텔레노벨라 아르헨티나 : 사랑과 복수의 땅 (Argentina : tierra de amor y venganza)에서 동유럽 출신 실존 인물인 라켈 리베르만 역할을 맡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