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게게

덤프버전 :

분류



독자 디자인 공모전
파일:attachment/카게게/카게게OG.jpg
TVA
파일:attachment/카게게/카게게ANI.jpg}}}
이름
카게게
소속
슈라라 군단
이명
슈라라 군단의 마지막 보루
가족
불명
성우
[[일본|
파일:일본 국기.svg
일본
]][[틀:국기|
]][[틀:국기|
]]

후루카와 토시오
[[대한민국|
파일:대한민국 국기.svg
대한민국
]][[틀:국기|
]][[틀:국기|
]]

이호산[1]

1. 개요
2. 행적




1. 개요[편집]


개구리 중사 케로로의 등장 케론인. 슈라라 군단 소속으로 슈라라 군단이 다 그렇듯이 원작 코믹스에 나오지 않는 애니 오리지널 캐릭터다. 이름의 유래는 그림자를 뜻하는 일본어 '카게'다.

어쌔신 출신이며 그 이름답게 그림자 관련 어쌔신 매직을 사용한다. 카게게가 어쌔신 슈퍼 매직을 사용하는걸 보고 도로로가 기억해냈다. 본인의 말에 따르면 도로로의 옛 상관이였던 지라라 대위와는 그림자 술법으로 우열을 다투던 사이였다고 한다.[2][3] 하지만 본인 말로는 이제는 한물간 어쌔신이라고 한 걸 보면 나이가 좀 있는 듯.

2. 행적[편집]


슈라라 군단 최후의 자객으로 슈라라케로로 앞으로 보낸 연하장에 적힌 주소(한국 기준 서울시 태양구 달님마을 235번지)를 보고 케로로가 소대원들을 소집, 아지트로 처들어 갔을때 함정에 빠진 케로로 소대원들의 그림자 속에서 등장한다.


파일:attachment/카게게/어쌔신슈퍼매직_그림자분신.jpg

어쌔신 슈퍼매직 그림자 분신
그 이름답게 그림자 관련 어쌔신 슈퍼매직인 그림자 분신을 사용해 케로로소대원들의 분신을 만든다. 다만 나루토의 분신마냥 실체의 모습이 나타나지 않고 위 사진처럼 눈이 빛나는 실루엣에 소대원의 바디 컬러와 동일한 색의 오라가 뿜어져 나오는 형태의 분신. 각 소대원의 전투 방식을 그대로 사용한다. 다만 케로로의 분신은 그저 무한추격....

분신들은 카게게의 명에 따라 케로로 소대원들과 5:5 전투를 벌인다. 그러나 분신들은 본체의 능력이 그대로 복사돼서 전투능력이 같은 관계로 지루한 소모전만 계속되자 상대를 바꿔 싸우기로 결정. 도로로의 그림자와 붙게 된 케로로는 도로로의 그림자가 흐릿한걸 보고 인상이나 그림자가 흐릿하다는 말을 듣지 않냐고 슬쩍 떠 본다. 평소 도로로의 낮디낮은 존재감이 그림자 분신에도 영향을 준것이었다. 이에 타마마의 확인 사살이 들어가고 도로로와 그림자가 동시에 트라우마 스위치가 켜지며 전투불가 상태가 된다. 남은 그림자들도 처리하기 위해 화력을 퍼붓지만 아무런 피해가 없는 그림자들.[4]

그런데 기로로와 타마마의 그림자가 무심결에 빛이 있는 한 불사라는 치명적인 약점을 발설해 버렸고, 그 말의 의미를 알아챈 기로로가 카게게가 설치한 대형 서치라이트의 전구를 총으로 모조리 파괴해버려 빛이 사라지자 그림자 분신들도 동시에 소멸했으며 빛이 사라져서 그림자 기술이 봉인되어 무력해진 카게게는 케로로 소대원들에게 복날 개패듯이 두들겨 맞고 생포된다(...).[5] 슈라라가 갱생한 이후 어떻게 되었는지는 불명이나 점토가 되지 않았기 때문에 알아서 원래 있던 곳으로 돌아갔을 지도 모른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9 12:20:43에 나무위키 카게게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청년기 가루루도 맡았다.[2] 지라라 대위가 얼마나 대단하냐면 케론군도 통제불가의 케론인이라는 증거인 논케론 지정자로 비록 한 명씩 격파했다지만 도로로를 제외한 소대원들을 싹 격파했고 도로로조차도 버거워했다. 그나마도 사실은 지라라가 일부러 진 듯한 것으로 보아 현재의 케로로 소대원들 중 그와 1 대 1로 싸워 이길자는 없다.[3] 다만 그림자 분신술 못 쓴다고 케로로 소대한테 바로 생포당한 걸 보면 그림자 분신술 빼면 어쌔신치곤 별 볼일 없는 듯, 물론 이는 개그 보정(...)이 크게 작용했을 뿐이지 그림자 술법 하나만으로 그 지라라와 필적하는 수준으로도 해석할 여지도 다분하다. 당장 그 그림자 술법으로 지금의 나사빠진(...) 소대원들이 아닌 그 시절의 케로로를 비롯해 전 우주에서도 손꼽히는 강자로 취급되는 전성기 시절 소대원들을 복제하기라도 했다면 상당히 까다로운 적이 되었을 것이다. 심하면 아예 퍼렁별 전체가 초토화 되었을지도 모를 일.[4] 본체와 그림자의 전투력이 엇비슷하다보니 상대를 바꿔 싸웠는데도 그랬다.[5] 이 모습은 케로로파이터에서 카게게가 패배할 때도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