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네다 요스케

덤프버전 :

1. 개요
2. 상세
3. 특징
4. 작품


1. 개요[편집]


金田 陽介

일본만화가. 남자이며 미에현 스즈카시 출신. 트위터


2. 상세[편집]


2010년에 단편 빙산에서 제 84회 주간 소년 매거진 신인 만화상 가작을 수상했다. 이 작품은 매거진 SPECIAL에 2010년 8월호에 게재되었고 이때 만화가로 데뷔한다.

와타나베 시즈무의 밑에서 일하다가 2012년부터 매거진 SPECIAL에서 성천고등학교 아이돌 부를 연재한다. 이후 기숙학교의 줄리엣을 연재했다. 자신이 좋아하는 것들을[1] 채워서 만든 작품이었고 그래서 정말 즐겁게 연재했다고 밝혔다.

2018년 5월 12일 결혼 트윗을 남겼다. 이전 트윗을 보면 바빠서 식을 나중에 올렸고 그 전부터 같이 살았던 것 같다.

2020년 8월 18일, 아이가 태어났다고 트윗을 남겼다.

트위터에 가끔 애니메이션 본 소감이[2] 올라오는 것으로 보아 애니메이션을 챙겨 보는 듯하다.

언젠가 메이드 만화를 그려보고 싶다고 한다. 트윗

매거진 포켓에 올라와 있는 인터뷰. 링크


3. 특징[편집]


그림 실력은 프로 중의 프로. 동시대 연재 중인 러브코미디를 통틀어 독보적인 작화력을 보여준다. 캐릭터들의 디자인은 물론이고, 액션 장면도 상당한 퀄리티로 그려낸다.[3] 월간 연재에서 주간 연재로 전환될 때 퀄리티의 감소를 걱정하는 사람들도 있었으나 여전한 작화력을 보여준다.

스토리는 정석적인 편. 연출력이 상당한데, 액션, 로맨스, 개그 등을 러브 코미디라는 틀 안에서 자연스럽게 다룬다. 그리고 패그들의 연설문을 각자 캐릭터성에 맞게 쓰는 등 정교함과 많은 캐릭터를 살리는 솜씨도 일품.


4. 작품[편집]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19 13:06:58에 나무위키 카네다 요스케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로미오와 줄리엣의 메소드를 하고 싶다, 학원물기숙사도 그리고 싶다, 금발 미소녀도 그리고 싶다 등등...[2] 모브사이코, 5등분의 신부[3] 단행본 뒷이야기에 따르면 동생이랑 같이 로미오가 했던 행동을 해봤다거나 어시들과 검술 자세를 잡아보기도 했다는 듯.