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봇 럭키펀치 (r20210301판)

문서 조회수 확인중...

헬로 카봇
[ 보기 · 닫기 ]
1기 등장 카봇
에이스
호크
프론
댄디
스카이
스톰
2기 등장 카봇
아티
마이스터

삼총사
세이버
트루
3기 등장 카봇
마이티 가드
K-캅스
골드렉스
제트렌
우가바
킹가이즈
4기 등장 카봇
패트론
스키드
슈퍼 패트론
다이어
리프
-
5기 등장 카봇
프라우드 제트
스타 블래스터
빌디언
메가볼드
듀크
크랜
하이퍼 빌디언
비트런
킹다이저
아머포스
아머다이저
오토소닉
에반 프라임
드라고닉스
메타팔콘
마하피스
브레이로드
-
6기 등장 카봇
아이언트
컨버스터
럭키펀치
아이누크
스타피너
-
헬로 카봇 등장 카봇
티라쿵
프테라쿵
트리쿵
브라키쿵
모스쿵
스밀로쿵
스테쿵
피노쿵
모사쿵
플레쿵
안킬로쿵
랩터쿵
아르케쿵
프테라드롭쿵
-

1. 개요
2. 상세
3. 작중 행적


1. 개요


파일:카봇 럭키펀치.jpg

"안녕하십니까? 저는 럭키펀치입니다. 저를 불러 주셔서 마음 깊이 고맙다는 말을 전합니다."

“럭키펀치 도깨비 플러스!”

Carbot Lukey Punch
성우는 심규혁(럭키&펀치).
모티브는 도깨비(오니).

2. 상세


깔끔한 성격의 럭키와 투덜거리는 성격의 펀치가 나란히 함께 다니는 카봇. 이 둘이 합쳐 럭키펀치가 된다.[1] 럭키는 신사적인 푸른색 카봇이며[2], 펀치는 성격이 거친 붉은 카봇이다. 또한 각각의 로봇은 단독변신 및 합체가 가능하지만, 대신 럭키펀치 합체시에는 로봇형 합체 및 비클모드론 2도어 픽업트럭으로 변신한다.[3][4] 합체형태 중 차량모드에서는 럭키의 인격이 반영된다. 도깨비 모드는 주로 펀치의 인격 반영(펀치가 상반신, 럭키가 하반신).[5] 자동차형 카봇들 중에선 오랜만에 독특한 컨셉을 지닌 채로 등장한 셈이다(5기의 건설팀 이후 기준).
무장은 럭키와 펀치 둘 다 핸드건을 가지고 있으며, 럭키는 공기 압축포, 펀치는 공기 충격포로 사용한다. 그리고 펀치 단독으론 지면을 쳐서 충격파를 보내는 '빛의 충격파'를 필살기로 가지고 있다. 합체 후에는 복부 부분의 포구에서 고열의 화염을 방사하며(기술명: 도깨비불 홍염), 핸드건 2정을 합쳐 도깨비방망이로 사용한다. 물론 빛의 충격파도 합체 후 계승.
여담으로 트랜스포머와 비교하면 두대의 로봇이 1대의차량으로 합체변형하는 기믹이 아이스크림 차량버전의 스키즈&머드플랩을 연상시킨다.[6] 그리고 6기 카봇이지만 제대로 만난 다른 카봇은 컨버스터가 유일하다.[7]

3. 작중 행적


  • 6기 6화에서 첫 등장. 차탄 외할아버지의 배추밭에서 배추벌레를 퇴치해주며[8], 뒤이어 배추를 사재기 하려는 S라인도 저지한다. 별개로 배추를 수확한 건 오토소닉이 맡았다.
  • 6기 7화: 컨버스터와 같이 차탄이 찾고 있던 전설의 거인상을 꺼내주고, 이후 G라인이 만든 석상과의 대결에서 마무리를 짓는다.
  • 6기 8화: G라인이 소환하여 뭔가를 훔쳐먹는 걸로 장난을 치는 먹깨비를 퇴치한다. 그 과정에서 합체형태를 처음으로 선보였다.
  • 6기 10화: 중반부에 등장하여 병원에 입원한 아이들이 심심하지 않게끔 여러 선물들을 제공해줬다. 물론 차탄에게 여러 상황을 들은 뒤였다.
  • 6기 11화: 동네 뒷산에 나타나 장난을 치는 도깨비를 퇴치한다. 덤으로 이 편부터 럭키펀치의 합체엔 뱅크신을 적용.

  • 6기 16화: 중간에 등장하여 컨버스터와 같이 모델 사기에 대한 것을 해결한다. 다만 본편에선 이 이후로 등장이 없어 6기 카봇 중에선 출연이 가장 적게 되었다.
  • 동물구조대[9] 2화: 이 편에서 오랜만에 등장![10] 닭둘기들의 습성을 역이용해 라인 남매들이 그걸 크게 하고 내보내서 혼란할 때 나타나 닭둘기들을 원래대로 돌리고, 라인 남매들도 혼내준다. 마지막에는 닭둘기들에게 이래저래 훈계하면서 다이어트 훈련을 시켜준다.

[1] 완구에서는 차량 형태에서 단독으로 변신이 가능하다.[2] 별개로 럭키는 스카이, 리프, 듀크처럼 대사할 때 존댓말 비중이 높다.[3] 문 손잡이가 앞 유리창 아래에만 있다. 이중 럭키가 픽업트럭의 뒷부분, 펀치가 앞부분으로 변형. 즉, 둘은 단독으로 비클변형이 안된다.[4] 참고로 럭키펀치의 변형 방식은 과거 트랜스포머 시리즈 작품에서 일부 로봇들이 쓴 방식이기도 했다.[5] 6기 10화에선 의외로 럭키가 단독형태를 다 맡았다. 물론 두 로봇 모두 한 명의 성우가 맡았기에 어느쪽 위주로 하든 상관 없다.[6] 정규 카봇 외에는 고람 빅쿵과 브론테로 빅쿵이 해당한다. 이 둘은 각 구성원 둘씩 합쳐야 하나의 알이 된다. 단, 브론테로 빅쿵은 실질적으론 브론토 혼자 단독으로 알과 공룡, 인간형의 트리플 체인저라고 볼 수 있다. 파트너인 프테로는 알일 때는 반쪽이 아닌 윗부분만 조금 맡고, 로봇 모드시 동등한 합체 파츠가 아닌 무기 역할을 하기 때문. 크기 자체도 브론토보다 작다. 반대로 고람 빅쿵은 럭키펀치와 동일한 방식이며, 럭키펀치가 단독 변신이 인간형일 때 고람 빅쿵은 동물형이 된다.[7] 처음 등장한 편에선 오토소닉과 같이 나오긴 했으나 대화한 건 없었고, 10화에선 아이언트가 떠난 뒤에 등장했다.[8] 이를 위해 차탄에게 미니모드를 적용받았다. S라인 상대시엔 원래 크기로 복귀. 현재로선 6기 카봇 중 유일하게 미니모드가 된 카봇이며, 컨버스터랑 스타피너는 아직 미적용(아이언트와 아이누크는 카봇 크루팀이 있어 제외).[9] 2019년에 유튜브 채널에서 영상화한 스페셜이다.[10] 다른 외전인 쿵 시리즈에선 전혀 등장이 없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