캔디 다이아몬드

덤프버전 :

분류





캔디 다이아몬드
キャンディー・ダイアモンド
Candy Diamond

파일:external/images.wikia.com/CandyD.gif
KOF 2000에서의 이미지.
얼굴 빼고 쿨라의 복제품이라고 볼 수 있다.
격투 스타일
쿨라 스트라이커 아츠
생일
1월 9일
신장
169㎝
체중
120kg
혈액형
없음
관계
쿨라 다이아몬드(자매)
소속
전직 NESTS 요원
취미
목욕…이라기보단 광 내기
(그것도 자동차 왁스로 한다)
좋아하는 것
쿨라
좋아하는 음식
스타벅스 커피
싫어하는 것
산성비
잘하는 스포츠
스케이트
성우
유미 마사에[1]
1. 개요
2. 스토리


1. 개요[편집]


KOF 시리즈의 캐릭터.

쿨라 다이아몬드를 돕는 안드로이드 로봇. KOF 2000에서 처음으로 등장한다. 쿨라의 승리 포즈, 등장 모션(2002, 2002UM), 초필살기, 스트라이커로 출연한 쿨라의 절친한 친구다.

2. 스토리[편집]


KOF 2000 엔딩에서 쿨라가 제로 캐논을 부수고 대기권에 무방비 상태로 추락할 때 쿨라를 감싸 대기권 진입의 엄청난 마찰 열기를 막아주고 머리만 남은 채 거의 완파 되었다. 이때 캔디는 "쿨...라... 친...구..."라고 말한다. 이때를 기점으로 쿨라의 차가운 얼음 공주 이미지가 서서히 벗겨지기 시작했다. 다이애나의 "꼭 안아주렴..." 대사도 명대사라고 한다. 이후에 쿨라는 캔디를 수리할 부품을 모아 캔디를 수리하는 데 몰두하기 시작했다.

2002에서는 다시 쿨라의 등장 포즈, 라카쵸라와 프리즈 컴프레션, 승리 포즈에서 등장하나 2002는 스토리가 없는 드림매치. 스토리에서 수리가 완료됐다는 언급은 없다. XIII에서도 마찬가지며, 이곳저곳에서 캔디의 부품을 수집하는 게 쿨라의 주요 일상이다. 이에 관한 추측으로 SNK가 신 도트 찍기 싫어서라는 주장이 있는데 의외로 신빙성이 높다고 한다. 노을지는 공장 배경에서 나오긴 한데 부서진 채로 고철 쓰레기 더미에 널부러져 있다.[2] 결국 XIII 엔딩은 물론이고 XIV와 XV에서조차 언급이 없다. 초대 주인공 팀인 삼신기 팀처럼 비중이 낮아져서 자연히 묻힌 듯.

3. 스트라이커[편집]


플레이어블로는 2000에서 스트라이커로 나온 게 전부. 쿨라 본인은 일반적인 스트라이커로 고를 수 없고 대신 기본 스트라이커가 캔디인데, 성능이 딸려서 어나더 스트라이커 폭시나 매니악 스트라이커 루갈 번스타인이 그나마 좀 더 낫다. CPU 쿨라는 기가막힌 타이밍에 써서 짜증나게 굴긴 하지만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0 09:07:49에 나무위키 캔디 다이아몬드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2002와 2002um에서 이벤트로 등장할 때. 레오나(96~03, XII~XIII), 바이스(96, 98(UM), 02(UM), XIII), 카스미(96, 99~00, XI, 98UM, 02UM)의 성우이기도 하다.[2] 화면 오른쪽에 있다. 그 왼쪽에는 로보 아미록키도 있는데, 둘 중 하나만 랜덤으로 나온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