콘도 세이이치

덤프버전 :



콘도 세이이치
近藤誠一 / Seiichi Kondo

파일:2021_kondou.jpg
소속
최고위전일본프로마작협회
세가사미 피닉스[1]
생년월일
1963년 8월 1일
국적
파일:일본 국기.svg 일본
출신지
효고현 아마가사키시

파일:X Corp 아이콘(블랙).svg
파일:인스타그램 아이콘.svg

1. 소개
2. 여담



1. 소개[편집]


최고위전 일본프로마작협회의 前 사무국장이자 現 부대표이며 A1리그 소속. 기수는 22기이며 동기로 무라카미 쥰이 있다. 1988년에 일본마작최고위전[2]의 시험을 봤으나 떨어졌고, 그 후 예비교 강사를 맡았다가 1997년에 다시 일본마작최고위전에 시험을 봐서 합격했다.

2010년까지만 해도 A리그와 B리그를 오갔으나, 이이다 마사히토 사후로 본격적으로 두각을 드러내 2012년에 최고위전을 우승한 이후로도 최고위를 3번이나 더 획득하는 등 여러 타이틀을 석권하며 2010년대 프로마작계의 최강자 중 1명으로 떠올랐다. 이러한 실적을 바탕으로 2018년 M리그 발족 당시 세가 사미 피닉스에 2픽으로 소속되었다. 여기에서도 상당히 임팩트 넘치는 모습을 잊을때마다 보여주는 중. 2020년 M리그에서 일명 '기적의 배만 쯔모'를 해내는 등 굵직한 활약을 많이 보여주었다.리치 + 탕야오 + 핑후 + 일발 + 멘젠쯔모 + 이페코 + 아카도라 + 우라도라 (8판 배만) 로 4위에서 1위.

2022-23 시즌에서 두통 등 건강 문제에 시달렸음이 이후 인터뷰를 통해 밝혀졌으며, 그 탓인지 선수에서는 용퇴하게 되었다. 다만 세가사미 쪽에서의 강한 요청에 따라 2023-24 시즌부터 감독에 취임, 활동하게 되었다. 감독 취임 인터뷰 번역본 덕분에 시즌 중 세가사미 피닉스 팀 대기실에 정장이나 사복이 아닌 유니폼[3]을 입고 자리를 지키고 있는 콘도의 모습이 종종 보이곤 한다. 그야말로 정신적 지주라고 봐도 좋을 듯하다.

작풍은 기본적으로 멘젠파이긴 하지만 멘젠 여부와는 상관없이 철저하게 고타점을 노리는 마작이다. 「크게 쳐서 크게 이기는 마작」을 모토로 삼고 있다. 그 외에는 특히 수비가 단단한 편으로, 타가의 공격에 철저히 참고 버티다가 1~2회의 커다란 일격으로 승기를 잡아 그대로 지켜내어 승리하는 식의 패턴이 많다. 좋아하는 역은 치또이쯔.

프로작사라면 흔히 가지고 있는 캐치프레이즈적인 이명은 대마신의 계보(大魔神の系譜)로, 여기서 대마신은 이이다 마사히토의 별명이다. 이는 콘도가 이이다를 존경하기 때문에 붙여진 것. 그 외의 별명은 '세이쨩'(せいちゃん)이 있으며, M리그에서는 콘도가 결정적인 화료를 해내거나 할 때 '황금의 왼손/사우스포'(黄金の左手)라는 표현을 종종 쓴다.

저서로는 '최강작사가 말하는 디지털을 향하는 방향 - 크게 쳐서, 크게 이기는 마작'과 '마작 - 이론과 직감력의 사용법'이 있다.

2. 여담[편집]


  • 프로작사 중에서 흔치 않은 왼손잡이로 그의 대국 영상을 보면 손패 부분의 촬영 구도 자체가 여타 오른손을 쓰는 작사와 정반대의 구도임을 알 수 있다. 단 필기와 젓가락은 유소년기에 교정받아서 오른손을 쓴다고.
  • M리그 내에서 최장 무방총 기록을 가지고 있었다. 이후 오오이 타카하루가 그 기록을 경신했다.
  • 2010년대 최강의 작사라는 평판과는 달리 본인은 신주쿠역에서 도보 20분 거리에 있는 6만 5천엔 가량의 좁은 원룸 아파트에서 무려 20년 이상 살고 있었다는 반전이 M리그 선수 소개 코너에서 뒤늦게 알려져서 뭇 마작 팬들에게 충격과 공포를 안겨주기도 했다. 왜 이사를 가지 않는가는 질문에 본인 曰 "귀찮아서"라고. 30년 남짓한 세월동안 1인 가정으로 살고 있어서인지 요리도 상당한 솜씨이다.
  • 맥주를 매우 좋아해서 "이것 때문에 산다"라고 언급할 정도. 본인의 LINE 계정의 프로필 사진도 유리잔에 맥주가 담긴 사진이다. 온천욕도 매우 좋아한다고 한다.
  • 솔로다. 콘도 본인은 "언젠가부터 (연애 쪽은) 별로 생각하지 않게 되었다. 이제와서 갑자기 가슴이 두근거릴 리도 없고, 귀찮은 일만 늘어난다"며 달관한 듯.
  • 배우 겸 가수 우메자와 토미오와 많이 닮은 꼴이라서 콘도가 선전할 때 팬들이 우메자와의 대표곡인 유메시바이(夢芝居)[4]를 자주 언급한다.
  • 마작 밖에서는 의외로 아키모토 야스시와 인연이 있는데 2008년에 4명의 여류작사로 구성된 스즈메(雀)[5]란 명의로 타이업된 앨범 우구이스다니 쵼보(鶯谷チョンボ)[6]에서 아키모토가 이 앨범을 프로듀스했다. 이 때 당시 콘도는 최고위전에서 사무국장을 맡았었고, 이 때 콘도가 아키모토에게 사쿠라바를 소개해줘서 사쿠라바가 스즈메의 일원으로 참여하게 되었다는 후일담이 있다. 다만 앨범 자체는 큰 인기를 얻지 못하고 묻혀서 이후 스즈메 명의로 나오는 곡은 없었다.
파일:크리에이티브 커먼즈 라이선스__CC.png 이 문서의 내용 중 전체 또는 일부는 2023-12-21 00:01:21에 나무위키 콘도 세이이치 문서에서 가져왔습니다.

[1] 2018-19 ~ 2022-23 시즌까지 선수, 2023-24 시즌부터 감독[2] 그 당시 최고위전 단체의 정식 명칭이었다.[3] 참고로 선수 당시 활동했던 때의 유니폼이 아니라 2023-24시즌 유니폼이다. 즉, 레플리카 유니폼 굿즈가 발매된다면 선수 4인을 비롯해 콘도 버전도 나올 가능성이 있다.[4] 1982년에 발표된 일본의 위생용품 CM송이자 애니메이션 메종일각의 삽입곡.[5] 멤버는 나루세 아케미(협회), 우에다 유이(협회), 테즈카 사키쿠(당시 무소속, 現 연맹), 사쿠라바 후미에(당시 최고위전, 2017년 2월 탈퇴).[6] 이 앨범에는 AKB48의 노래인 会いたかった의 커버 버전도 있다.